[서강대]마케팅-브랜드위기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1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서론
-브랜드 위기는 들불과 같다!
-접근 방법 : 커뮤니케이션적 접근
-브랜드 위기 진화 모형
본론
1.핵심 속성 : 3성(신속성,투명성,성실성)이 대응의 핵심이다.
2. 전략의 도출: 4P(Press, Public, Personnel, Politics)로 나누어 대응하라
3.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효과를 극대화하라
4. 미리 준비하라. 효과는 창대할 것이다.
결론과 시사점
브랜드 진화 모형의 미래 – IMC와 충성고객이 미래 브랜드 위기 대처의 열쇠
- 본문내용
-
본 보고서는 거의 모든 브랜드 위기상황을 포괄할 수 있는 핵심적 원리와 매커니즘을 이해하기 위해서 제품의 위기, 경영진의 실수, 루머 등의 문제 원인으로 브랜드 위기에 대한 일반적 해결은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이러한 분류를 배제하였다. 대신에 본 보고서는 브랜드 위기 시 여론의 확산이 결국 브랜드 위기의 파괴력을 결정한다고 보아 브랜드위기에 대처하는 PR 및 여론을 상대로한 설득, 그리고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사전예방에 초점을 맞추었다. 즉 ‘브랜드 위기 발생시 각종 이해관계자들은 어떻게 행동하고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이들에게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으려고 하였다.
-브랜드 위기 진화 모형
상기의 접근방법을 통해 우리는 브랜드 위기 발생시 매커니즘을 하나의 모형으로 도식화 할 수 있었는데 이것이 바로 그림 1의 브랜드 위기 진화(불을 끄다)모형이다. 간단히 설명하면, 모형의 모든 면적은 여론의 총량을 나타내며 앞서 말한 브랜드 부정적 소문의 확산효과 때문에 역피라미드 모형을 띈다. 또한 이 여론은 각각의 역할과 기능에 따라 4P(Press, Politics, Personnel, Public)로 세그멘팅 하였는데, 4P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브랜드 위기라는 화재 발생시 신속성이 그 화재의 확산을 막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하며, 핵심 메시지 및 컨셉은 투명성과 성실성을 강조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더하여 내부이해관계자인 Personal 및 공인기관인 Public을 전략적 지렛대로 사용해야 하며 접점인 실제 여론과의 직접 대면 시 주의 해야할 점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 또한 중요한 전술로서 작용한다고 결론 내렸다.
본론
본론을 통해 이러한 결론에 대해 구체적인 핵심속성, 4P에 대한 각각의 전략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곘다
1.핵심 속성 : 3성(신속성,투명성,성실성)이 대응의 핵심이다.
(1)신속성
급변하는 현대 사회의 환경 속에서 모든 위험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위기가 발생하였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속히 대처하는 것이다. 마케팅 위기에 대한 기업의 반응이 느려질수록 바람직하지 않은 미디어의 보도나 소문에 의해 소비자는 부정적인 인상을 가지기
자료평가
- 과제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ung9***
(2011.09.20 21:12: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