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광고의 긍정적 영향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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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 동기와 연구 목적


Ⅱ. 본론

- 티저광고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킨다?
- 티저광고가 어떻게 이미지를 형성하고 강화시키는가?
- 티저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도 문제점은 있다?


Ⅲ. 결론

- 느낀 점
본문내용
Ⅱ-2. 티저광고가 어떻게 이미지를 형성하고 강화시키는가?

SK 'T'
한게임 ‘G’
일단 티저광고는 호기심 유발과 대중들의 시선 끌기를 목적으로 하여 만들어진다. 무수히 쏟아지는 많은 광고들 사이에서 평범함으로 묻혀버리면 광고의 효과도 같이 묻혀 버릴 것을 우려하기 때문이다. 티저광고는 기호나 그림, 상징 등 비주얼과 ‘아저씨, 새 차로 바꾸니까 좋아? M도 없으면서…….쯧쯧쯧’, ‘좋은 것도 더 좋아질 수 있다. 꿈꾸는 자들에게 특권을 T’ 와 같이 언어와 슬로건이 티저광고의 핵심이 된다.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있어 효과가 크다. 예를 들어 옆의 ‘꿈꾸는 자에게 특권을 T’는 문자와 슬로건을 통해 진취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거대한 T라는 문자를 특히 더 강조하는 것처럼 보인다. 다른 광고는 상징과 배우의 표정을 통해 장난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렇게 색다른 표현을 통해 보는 이들에게 이미지를 심어줌과 동시에 궁금증까지 유발하게 한다.
그렇다면 티저광고는 어떻게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시킬까? 이는 반복효과와 사회적 트렌드를 활용한 공감을 통해 형성된 이미지를 강화시킨다고 할 수 있다. 티저광고는 시리즈로 제작된다는 특징을 살려 제품이나 아이템을 서서히 밝혀가므로 반복이 중요하다. 반복효과도 같은 내용의 반복이 아닌 다른 버전들의 반복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지루함을 덜어주고 계속 그 광고에 집중하게끔 만들어 호응을 높이고 이는 자연스레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SKY의 MUST HAVE.광고는 대중적인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각기 다른 버전의 광고를 선보인 바 있다. 새로운 슬로건의 반복과 기존의 SKY광고의 마니아층을 위한 이미지를 탈피해 결과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있다. 사회적 트렌드를 활용한 공감은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는 생각들이나 필요를 티저광고에 도입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다. 사실 티저광고에 공감의 요소를 적용시키기는 내가 생각해도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한 때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SKT의 TTL티저광고는 공감의 요소를 티저광고에도 적용시켰다. 아마 그 시절 스무 살이었다면 누구나 한번쯤 돌아보게 만들었던 광고였을 것이다. 막 어른이 된 스무 살의 나이가 광고속의 소녀처럼 신비스럽고 때 묻지 않은 순수함을 가졌다는 것을 젊은 소비자층과 공감한 것이다. 즉 젊은 세대의 그들 끼리만의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한 것이다 통하는 이렇듯 티저광고는 크게 반복효과와 사회적 트렌드를 활용한 공감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킨다.

Ⅱ-3. 티저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에도 문제점은 있다?

티저광고를 통해 브랜드 강화 효과가 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자칫하다간 브랜드 이미지 고착화를 낳을 우려도 있다. 내 생각으로는 색다른 광고를 통한 이미지의 강화가 물론 도움은 되겠지만 하나의 이미지로 강화된다는 것은 이미지가 굳어지는 것과 같고 이는 어찌 보면 도태의 길로 접어드는 것일지도 모른다. 현실은 발 빠르게 변하고 있고 기업들도 광고를 통해 이에 맞추어 가야 하기 때문에 한판의 도박과도 같은 광고 기법이라고 볼 수도 있다. 실제로 브랜드 이미지에 도움이 된 광고들보다 그리 효과를 못 본 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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