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호텔 이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호텔 이벤트의 개념
●호텔 이벤트의 중요성
●호텔 이벤트의 종류
1)파티형
2)회의 전시형
3)스포츠 이벤트형
●여러 호텔의 이벤트
1)롯데호텔 제주의 SUMMER FESTIVAL
2)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3)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
본문내용
1.호텔의 대중화와 호텔 홍보효과가 크다.
호텔에서 개최되는 연회는 불특정다수 고객을 표적시장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한정된 사람들에 의해서만 이용이 가능한 다른 부문의 영업과는 달리 호텔의 대중화에 기여를 하게된다. 또한 호텔에서 기획하여 개최되는 여러 종류의 문화행사는 호텔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다. 연회행사는 홍보 효과면에 있어서도 개최되되는 호텔에 좋은 기회가 된다.
2.매출액이 탄력적이다.
3.비수기 타계에 기여를 한다.
호텔상품은 계절성 상품이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계절성 상품이란 성수기와 비수기가 형성되고 성수기와 비수기 간의 영업매출 격차가 큰 상품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비수기에 특별 이벤트를 기획하고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여 고객을 유인함으로써 호텔 비수기 타계에 상당한 기여를 하게 된다.





3. 스포츠 이벤트형
패션쇼, 콘서트, 디너쇼, 콘테스트,
시상식 등 외부 이벤트에도 속하고
호텔에서 이루어지는 행사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크리스마스
등 여러가지의 단체에서 이루어지
는 행사들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커플존 이벤트 사업계획서
  • 이벤트 시장의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조사해 보았다. ☞ The Flair는 현재 17개의 체인으로 운영중인 칵테일바로써 일반적인 칵테일 바에서 취급하고 있는 칵테일 쇼이외에 다양한 이벤트로 손님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주고 있다. The Flair의 사업 모델은 우리가 추구하고자하는 이벤트를 통한 직접적인 수익창출과는 다소 거리가있기는 하지만, 이벤트 운영의 방식에 있어서 많은 참고가될 것이라고 생각 된다. ☞ 경영이념자기를 희생하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이벤트, 배너 및 링크 제공, 콘텐츠 유료화, 유료 회원제, 이메일 마케팅, 구매 이력에 따른 차별화 등이 있다. 현재 호텔업계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경쟁력을 높여줄 방안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호텔경영에 있어서 인터넷 활용의 경제적 가치는 광고, 마케팅, 그리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국내․외 대부분의 호텔 역시 이런 취지로 인터넷을 통해 호텔을 홍보하고

  • (멘토활동) 은평대전 전공소개 관광경영학과
  • 호텔외식 산업, 항공 산업에 대한 전문적 지식 및 실무에 대해 학습하는 실용적인 학문관광경영학(Tourism Management)03교과과정은?1학년2학년기초 교양과 관광경영학의 기초이론을 전반적으로 알아보는 시간!기초 교양 : 경영학원론, 경제학원론, 회계원리관광경영론관광자원의 이해 관광법규 1학년때 학습했던 관광경영학의 이론을 세분화하여 알아보는 시간!항공사경영론 여행사경영론국제호텔경영론 리조트경영론축제이벤트관광 관광

  • [국제경영] 화투의 마카오 진출 전략
  • 경영학, 사회과학, 인문학, 과학기술학, 법학, 교육학의 5개의 단과대로 구성 되어 있으며 그중에 경영대학이 크다. (30%)2) Institute of Tourism Studies, Macao1995년 마카오 정부에서 개설한 국립대로 전문적인 ‘관광’교육학을 제공하고 있다. 주로 4년제 학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관광경영학, 문화유산관리학, 호텔경영학, 관광이벤트학, 관광마케팅학 등이 있다.3)Macau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2000년에 세워진 사립대로 정보기술학, 법학, 중의학 경영

  • [호텔경영] 도시 브랜드화와 이벤트
  • 이벤트1) 도시의 적극적인 스포츠 이벤트 유지① 1988년 서울 올림픽, 2002년 월드컵부터 최근에는 인천 아시안게임 유치, 대구 육상 선수권 대회 유치 등 많은 스포츠 이벤트들을 경쟁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이와 같은 스포츠 이벤트 유치는 세계적으로 도시를 알리는데 가장 효과적이다.② 인천 아시안 게임 - 인천시가 지난 7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 용역을 의뢰한 결과 2014 아시안게임의 경제적 이득은 전국적 생산유발 효과 13조원(인천 10조6천억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