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문화] 한여름밤의 꿈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I.



1. 작품 줄거리
2. 인물 분석
3. 공간 분석
4. 매너리즘과 셰익스피어
5. 꿈의 의미
-질서의 변화

III.





IV.
참고
문헌

본문내용
(b) 티타니아
오베론의
아내이자
요정의
여왕.
오베론과
마찬가지로
초월적인
존재이며
극의
대표적인
영성적
인물


명이다.
중반에
오베론에
의한
초자연적인
힘에
의하여 요정이 아닌 인간을 잠시 사랑하게 된다.
“난
보통의
평가
받는
정령이
아니에요.


당신의
조잡한
육신을
정화하여
공중의 정령처럼 움직이게 할 거에요.”
극의
중반부분에서
비록
인간과
우스운
사랑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톰에게
하는
대사로
보아
그녀는
여전히
초자연적,
영성적
인물임을
확인

수 있다.
(c) 퍽
오베론의 시종. 마찬가지로 영적인 존재이며 주인공 네 남녀에게, 특히 두 남자
주인공들에게
직접적으로
초자연적임
힘을
구사한다.
“난
어릿광대짓으로
오베론을
웃겨
드려,

먹고
통통해진
말처럼
변장하고

망아지
목소리로
히힝하고
울면서.”
라고
그가
말하는
부분에서
우리는
그가
오베론의
시종이며
마찬가지로
영성적
도는
초자연적인
힘으로
극을
전개해
나가는
중요한
영성적
인물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 감성적 인물 (Pathos)
(a) 헤르미아, 헬레나, 뤼산도르스, 데메트리오스
작품의
주인공들.
극의
초반부터
사랑의
감정과
증오의
변화를
겪는
대표적
감성적
인물들이다.
중반
이후
숲에서
요정의
왕에
의해
심한
감정의
변화를
경험하게 되며 후반에 마찬가지로 요정의 왕에 의해 네 인물 사이 간 참사랑의
재정립이 이루어진다.
“오,
헬레나,
여신,
요정이여,
완벽하고
거룩하오!
그대
눈을

님이여,
어디다
비할까요?
수정은
탁하다오.
오,
그대의
완숙한

입술,

맞추는

버찌는
얼마나 탐나는지!”
참고문헌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윤기/이다희 옮김, 『한여름 밤의 꿈』, 달궁, 2005
아르놀트 하우저, 백낙청/반성완 옮김, 『문학과 예술의 사회사』, 창작과 비평사
박정근, “『한여름 밤의 꿈』에 나타난 풍요제의 사회 정치적 의미", Shakespeare Review.
Vol.43 No.1, 1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연극] 피터브룩의 한여름 밤의 꿈
  • 것이다. 그 어느 것도 독자적으로 발전될 수는 없는 것이다. 역사나 사상적인 발달은 역사적인 전례에 의존하게 된다. 중요한 것은 오래된 사상들이 새로운 모양으로 자주 나타나며 서로 종합된다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피터 브룩의 작품세계는 옛것과 새것의 탐색이며 총체적 결정체를 찾기 위한 추구이다. 순 서Ⅰ. 서론피터 브룩 소개 (Peter Stephen Brook. 1925~) Ⅱ. 본론1. 피터 브룩의 연극 사상2. 피터 브룩의『한여름 밤의 꿈』Ⅲ. 결론

  • [극문학론] 셰익스피어의 `한 여름 밤의 꿈` 분석
  • 한여름 밤의 꿈은 영화 중에서 가장 최근에 상영 된 작품이다. 극의 전반적 시대를 근대 영국으로 설정하고, 라이샌더를 대학생으로 설정하는 등 기발하게 각색했다. 또한 디자이너 켈빈 클라인이 보톰으로 출현하여 캐스팅 자체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영화 음악으로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서곡을 사용하고 그 외에 낭만주의 음악들을 많이 사용하여 영화의 분위기나 흐름에 도움을 주었다. 2) 연극 - 공연 장소 :

  • 셰익스피어의 비극 작품
  • 작품이다.※ 작품해설 -오레스테이아>는 아이스킬로스의 최후의 최대 걸작으로 통한다. 기원전 458년 아이스킬로스는 , , 로 이루어진 비극 3부작, 이른바 와 사튀로스 극 를 무대에 올려 마지막으로 13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이 중 는 없어져 전하지 않으나, 는 다행히 전승되어 현존하는 유일한 비극 3부작이 되었다. 영국 시인 스윈번(A. C. Swinburne)

  • [영화과여성] 영화 `세익스피어인러브` 속 페미니즘
  • 작품줄거리 및 작품 해설셰익스피어 인 러브 - 작품정보http://movie.naver.com/search/movie.php?code=B2012셰익스피어 인 러브 - 무비스트http://www.movist.com/movies/movie.asp?mid=3405셰익스피어 인 러브 - 엔키노(셰익스피어 인 러브, 셰익스피어 인 앰비션) http://www.nkino.com/NewsnFeatures/article.asp?id=1713인문연구논집 제6집 http://www.deu.ac.kr/organization/institute/culture/fileroom/6-7.hwp조은글의 문화읽기-http://www.zonegul.pe.kr/main2/culture/99movie/slove.htm세익스피어 인 러브http://yunsd.netian.

  • 조선 후기 사행문학과 동아시아 문화교류
  • 문화수준이 낮은 곳에서의 물질적인 번영을 인식하는 관점 등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그래서 두 가지 경우에 모두 선입견과 실상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실제로 보고 들은 바를 그대로 정리하는 방법을 강구해야만 했다. ‘(나) 사행 대상국에서 얻은 서양 관련 기록’에서도 제시되었던 신유한의 경우, 시를 지어서 일본 문인들을 압도하는 한편, 일본의 사회와 문화를 깊이 있게 관찰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고자 하였다. 조동일, 『한국문학통사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