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브랜드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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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브랜드소개
Ⅲ 광고전략
Ⅳ 소결
본문내용
모토로라


모토로라는 1928년 폴 갈빈 (Paul Galvin)이 설립하였다. 갈빈은 총 자본금 565달러로 종업원 다섯명과 함께 시카고에 갈빈제조회사(Galvin Manufacturing Corp.)를 설립하고 당시 큼지막한 밧데리로만 작동하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기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정류기(Eliminator)를 생산하여 제품으로 내놓았다.


1930년대에는 자동차용 라디오를 개발하여 '모토로라' 라는 상표로 판매하였고 이 이름은 1947년부터 회사의 정식명칭으로 사용하였다. 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군사통신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 휴대용 핸디토키(Handie-Talkie) 혹은 워키토키(Walkie-Talkie)라 불리는 무선통신기기를 개발해 연합군의 승리에 많은 기여를 했다. 전후에는 7인치 TV를 생산하면서 가정용 전자산업계의 리더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모토로라는 2차 세계대전의 종전과 함께 고체전자공학(Solidstate Electronics)연구소를 설립하였고,


1950년대 말 아리조나주에 첫번째 반도체 제조공장을 설립하였다. 1960년대에는 모토로라는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여 많은 우주선의 통신장비와 설비를 개발하였다.
특히 1969년 달에 착륙하여 "인간의 작은 발걸음 하나지만 그러나 인류에게는 큰 발걸음" 이라고 말한 닐 암스트롱 선장의 생생한 육성이 지구에 전달된 것은 바로 모토로라가 개발한 우주통신용 무전기를 통해서였다.



모토로라 브랜드 제품의 광고는 최근 휴대폰이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매김 하면서 소비자들은 휴대폰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모바일 라이프을 제공해 주는 동시에 개성있는  자기표현의 상징으로 삼고 있는 현시대의 상황을 바탕으로 삼아 다른 브랜드에선 보지 못했던 색다른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그 광고를  크게 분류하자면 제품의 디자인을 이용한 예, 제품의 특징을 이용한 예, 제품의 컨셉을 이용한 예 이렇게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모토로라 에서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모토로라 만의 독특한 광고를 볼 수 있다. 위에서 말했듯이 모토로라 의 광고는 제품의 디자인 또는 특징, 전체적인 제품의 컨셉을 광고에 담아 광고를 보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주목과 관심을 더하게 됨으로써 머릿속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광고로 기억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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