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일관성이론, 인지부조화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일관성이론
-피자헛
-McCafe
-맥심
-Xcanvas
-류
2)인지부조화이론
-MISSHA
- 본문내용
-
Festinger
태도-행동의 비일관성에 주목하는 이론
어떤 행동이 태도와 일관되지 않을 때 일어난다.,
이러한 부조화는 심리적 긴장을 일으킨다.
사람들은 이것을 감소, 제거시키고자 한다.
사람은 일관성이나 조화를 회복하고자 하는 동기가 있다.
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인지를 변화시킬 수 있다.
인지 부조화 해소와 구매율 증가 효과
초기의 Missha
“브랜드화 된 저가의 좋은 화장품”
이라는 긍정적인 인지 로서 국내 많은 여성 소비자에게 인기를 누렸다
그 이후, Missha브랜드의 대중화는 소비자들에게 의혹을 갖게 하였다.
“ 싸구려 화장품이 아닌가” “ 싼 가격만큼 질이 나쁘지 않을까?” “내 피부에 좋지 않은 것이 아닐까..” 등
부정적인 인지 가 생겨나게 되면서 인지 부조화를 야기시켰다.
자료평가
- 잘보고갑니다. 앞으로도 좋은자료 올려주세요
- tmdwo1***
(2015.11.18 12:33: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장애인복지] 일곱 가지 감각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이 보일 수 있는 감각체계의 어려움을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강조할 때 생기는 문제와 그 차이가 어디에서 오는지
-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설명하시오.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의 역사를 탐구하면서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여러 참고문헌을 탐구하여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의 역할, 차이, 그리고 사회복지발달에 미친 영향을 조사해서 제출하세요
- 장애인차별에 관한 이론(사회다원주의이론, 우생학이론, 억압이론, 낙인이론, 편견이론, 상품이론, 정책부재이론)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건강보험제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학습자의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