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에서의 성교육과 대학생의 성지식,성의식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2. 조사방법
1) 조사대상
2) 표집방법
3) 조사내용 및 조사도구
4) 자료수집 방법
5) 분석방법
3. 조사결과
1)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2)성교육에 관한 질문
3)성지식에 관한 질문
4)성지식 경로
4. 결론
- 본문내용
-
4) 자료수집 방법
조사자는 서울·경기 지역에 소재한 대학의 학생들을 찾아가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설문지의 문항이 민감한 부분이 있었으므로 설문지와 밀봉 가능한 봉투를 동봉하여 조사하였다. 총 90개의 설문지를 배포했으며, 77개의 설문지가 회수되어 약 86%의 회수율을 보였다.
5) 분석방법
주로 빈도분석과 같은 기술통계 방법이 사용되었고, 분석도구로 SPSS 12.0을 사용하였다.
3. 조사결과
조사결과는 다음과 같다.
1)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표1>에는 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관한 결과가 제시되어 있다. 응답자는 총 77명으로 이중 남성이 18명(23.4%), 여성이 59명(76.6%)으로 여성대학생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연령은 10대 11명(14.3%), 20대 66명(76.6%)이었으며, 3학년이 응답자중 63.6%로 가장 많았다.
<표1> 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인구사회학적 특성
빈도(명)
퍼센트(%)
성별
남성
18
23.4
여성
59
76.6
연령
10대
11
14.3
20대
66
85.7
학년
1학년
8
10.4
2학년
11
14.3
3학년
49
63.6
4학년
9
11.7
2)성교육에 관한 질문
<표2>에서 알 수 있듯이, 응답자 중 92.2%의 71명의 응답자가 성교육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다. 하지만 <표3>에서 보면, 응답자의 14.3%인 11명만이 학교에서 받은 성교육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고, 36.4%인 28명은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응답했다. 응답자들의 응답을 볼 때, 성교육이 필요하지만 지금까지 받아온 성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표2> 성교육의 필요성
성교육 필요성
빈도(명)
퍼센트(%)
매우 필요하다
45
58.4
대체로 필요하다
26
33.8
보통이다
5
6.5
필요하지 않다
1
1.3
합계
77
1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5주 2강에서 유전적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유전적 지적장애에서 자주 나타나는 행동적 특성을 제시한 후 증후군에 따라 뚜렷하게 구별되는 특성을 제시하시오
- 4~5주차를 통해 언어발달검사와 말늦은 아동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최근 어린이집 교사 75 퍼센트가 코로나19로 아동 언어발달 지연이 나타난다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늦은 아동이 환경적인 영향에 따라 언어발달이 지연되는 이유와 어린이집과 가정에서 언어발달을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기술하세요
- 개별화교육계획의 주요내용(정의, 기능, 개발 시기, 내용 등)에 대해 서술한 후,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하시오(개별화교육계획서에 필요한 내용은 필수적으로 작성하며 형식은 자유임)
- 5주 1 2강에서 장애영유아 통합지원 교수전략과 환경배치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장애영유아의 현재의 상태를 가상으로 설정하여, 대상 장애영유아의 지원방법을 교수적 측면과 환경 구성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 ADHD의 원인과 예방법을 요약정리하고, ADHD, 적대적 반항장애, 품행장애와의 차이점을 특성 중심으로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현대사회에서 경영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