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도일시
학습 주제
학습 목표
학습 자료

학습
절차































































































종결

의 Vision 계획서


형성평가

본문내용
‘폴포츠스토리’ 영상을 통해 비전을 이루어가는 사람들에 대해 생각해본다.
: 여러분 지금까지 ‘폴포츠스토리’를 봤어요. 이렇게 자기의 비전을 이룬 사람들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들어요?
: 한번 자유롭게 이야기 해 볼까요?
: 그래요. 자신이 원하는 비전을 이룬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는 일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폴포츠 같은 사람들이 더 대단하게 보이는지도 몰라요
: 멋있어요,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등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


문답
꿈과 비전에 대한 차이를 알아본다.
: 여러분 꿈과 비전이 차이를 알고 있나요?
: 꿈은 무엇인가요?
: 비전은 무엇인가요?
(학생의 대답에 판서를 한다.)

:네. 또는 몰라요.

:Dream이요. 자기희망이요. 등

:Vision이요. 되고 싶은거요. 등
판서
문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직 평가] 수업지도안 - 현대 사회의 종교와 경제
  • (종교)과 수업지도안성명 학교학과학번주제나에게 종교가 주는 의미단원고등학교 생활과 종교Ⅱ (중)Ⅲ. 현대사회의 종교와 경제1. 가난한 사람과 진정한 부자학습목표1. 빈곤의 다양한 정의를 알고 해결방안을 말할 수 있다. 2. 유교, 불교, 기독교에서 말하는 진정한 부자를 비교할 수 있다.3. 진정한 부자란 무엇인지 오자토크를 통해 표현할 수 있다.단계수업내용교수학습 활동시간(분)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교사학생도입단원

  • 종교과 수업지도안
  • 종교과 수업지도안교/ 육/ 과/ 정/ 및/ 평/ 가-목 차-Ⅰ. 교재 및 단원명1. 교재2. 단원명Ⅱ. 단원 설정 이유Ⅲ. 단원 학습 목표Ⅳ. 지도 상의 유의 사항Ⅴ. 단원 지도 계획Ⅵ.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본시의 유의 사항2. 본시의 학습 지도안Ⅰ. 교재 및 단원명1. 교재가. 교재명: 종교나. 저 자: ΟΟΟ 저다. 출판사: XXXXXX2. 단원명가. 대단원: Ⅲ. 그리스도인의 변화된 삶나. 소단원: 2. 사랑으로 변화된 삶Ⅱ. 단원 설정 이유삶에 있어서 사랑은 매우

  • [교생 수업 지도안] 청소년의 인격 형성과 종교의 역할
  • 종교 수업지도안이름학교학과학번주제나에게 종교가 주는 의미관련단원중학교 생활과 종교 (하)Ⅱ단원 청소년의 삶과 종교의 역할3과 청소년의 인격 형성과 종교의 역할수업목표1. 자신의 자아상을 알고,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2. 부정적 자아상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말할 수 있다.3. 종교가 말하는 나의 소중함을 깨닫고, 자기 사랑의 인사를 적을 수 있다.단계수업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분)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교사학생도

  • 고등학교 종교과 수업연구지도안
  • 종교과 수업연구지도안교육실습생지도교사계연구부장교 감교 장목 차Ⅰ. 단원명1. 대단원명2. 중단원명3. 소단원명Ⅱ. 단원 설정의 이유1. 단원 설정의 이유Ⅲ. 단원의 목표1. 대단원의 목표2. 본시 학습의 목표Ⅳ. 지도상의 유의 사항Ⅴ. 단원의 지도 계획Ⅵ. 본시의 지도 계획1. 본시의 학습 지도안Ⅶ. 강의 프린트 및 평가계획1. 평가요소2. 평가문항Ⅰ. 단원명1. 대단원명 : 그리스도인의 생활2. 중단원명 : 아름다운 가정생활3. 소단원

  •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종교교육 학습 지도안
  • 종교과목에 대한 무관심과 기독교에 대한 기본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아이들 수준에 맞춰 수업을 진행해 나간다.▶ 지식에만 그치는 수업이 아니라 내면화 할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접근하다.▶ 성경이야기를 지루하게 받아들일 수 있으므로 학생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시청각 자료를 사용한다. 그러므로 파워포인트와 그림 자료를 사용하도록 하겠다. ▶ 교사의 활동이 너무 많아 학생들이 지루할 우려가 있으므로 학생 활동으로 듣고 말하고 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