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을 활용한 국민은행 경쟁력 향상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ere We are ?
2. What to do ?
3. Why to do ?
4. How to do ?
- 본문내용
-
3. Why to do ?
1) 고객 Needs의 증가
모바일 뱅킹 서비스 이용실적
2000.12월 중 2001.12월 중 2002.6월 중 2003.3월 중
각종조치서비스 200.522 691.883 849.360 1,106,000
자금이체서비스 1.746 18.319 16.088 25,000
합계 202.298 710.202 865.439 1,131,000
금융서비스 전달 채널별 업무처리 건수
전달채널 창구텔러 CD/ATM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합계
2001.12 42.2 37.1 11.9 8.8 100.0
2002.6 42.4 33.0 12.9 11.7 100.0
2003.3 39.2 30.1 14.0 16.7 100.0
자료 : 한국은행 보도자료 “2003년 3월 인터넷 뱅킹 이용현황”
2) 비용 절감 효과
전달 매체별 거래당 비용
전달채널 USDC BAH GSBCG
점포운영 1.07 1.07 1.06
폰뱅킹 0.52 0.54 0.55
ATM 0.27 0.27 0.32
PC뱅킹 0.11 0.02 0.14
무선 인터넷뱅킹 0.01 0.01 0.02.
(주)
1) US Department of commerce
2) Booz Alien & Harmiton(1997)
3) Goldman Sachs & Boston consulting group
모바일 뱅킹의 특징으로 은행업무의 자동화를 통합 은행의 비용절감효과를 들 수 있다.
기존의 점포운영을 이용한 은행업무의 처리는 오프라인 상의 점포운영을 위한 직원고용, 객장유지 등의 많은 경영비용이 소요된다. 반면 저렴한 서비스 전달매체로서의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등장은 은행의 지급결제, 소매예금업무 등의 거래당 비용을 크게 감소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