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교육과정 도형영역과 가상조작물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활용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초등수학교육과정 도형영역과 가상조작물을 제공하는 웹사이 트의 활용정리


1. 2학년
2. 3학년
4. 4학년
5. 5학년
6. 6학년
Ⅲ. 나가며

Ⅳ. 평 가 문 항

본문내용
도형 조각들을 이용하여 한 가지 모양 조각으로 도형 덮기나 여러 가지 모양 조각으로 도형 덮기, 규칙에 따라 무늬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다.
5-가-2.무늬 만들기
합동인 도형의 성질을 알고 합동인 삼각형을 그릴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중학교 단계에서 합동의 조건을 확인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5-나-3.도형의 합동
중학교 수학
도형 조각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선대칭 도형이 나타나 선대칭 도형의 성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나-5.도형의 대칭
도형을 360도 까지 회전시킬 수 있어 점대칭위에 있는 도형을 성질을 이해하고 그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나-5.도형의 대칭
직육면체, 각뿔 등의 모양을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다.
5-가-4.직육면체
6-가-2.각기둥과 각뿔
제시된 도형을 거울에 비추어서 어떤 모양일지 알아보는 조작물이다. 도형은 뒤집기, 돌리기 등으로 변형할 수 있고, 여러 개의 도형이 연결된 흥미로운 그림도 조작가능하다
5-나-5.도형의 대칭
직각삼각형, 정사각형 등의 7가지 도형을 가지고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도형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다. 다양한 모양의 예시가 제시되어 있고 마우스의 드래그를 통하여 도형의 이동과 회전이 가능하다.
3-가-3.평면도형
4-가-4.삼각형
4-나-5.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5-가-2.무늬 만들기

참고문헌
①http://illuminations.nctm.org
②http://nlvm.usu.edu
③http://www.fi.uu.nl/rekenweb/e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디지털 교육, 디지털 콘텐츠의 교육사례 및 한계점과 대안방안 모색
  • 교육과 대학교육 그리고 사설 학원 기관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초‧중학교는 균등한 학습의 기회를 주는 단계로써 기존에 가정에서 이루어지던 기초적인 사회화학습이 이행되어지고 있다. 의무교육으로 사회적 지위의 높고 낮음과 소득층의 구분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초적 학습의 기회를 누릴 수 있고 학습에 대한 의무가 있다. 또한 고등‧대학교에서는 선택교육이지만 현 사회에서는 의무교육과 같이 진학률이 높다. 초등학교에서

  • 학문중심 교육과정
  • 수학자, 심리학자들을 초청하여 학술회의를 개최하였는데, 이의 목적은 초․중고등학교의 과학교육을 개선하는 데 있었다. 우즈 홀 회의의 의장이었던 인지심리학자인 브루너는 회의 결과를 정리하여 교육의과정(The Process of education)이라는 보고서를 출판하였다. 이 보고서는 그 후 십 수년간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개혁의 강령이 되었다. 이렇게 학문중심주의는 등장하고 있었다. (3) 학문중심주의의 입장브루너는 전통적인 교과가 최신 지식과 거리가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연 구 보 고 RRC98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연 구 보 고 RRC98-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평가 방안을 중심으로 -연구책임자 : 조 덕 주연 구 자 : 김 수 동채 선 희한국교육과정평가원머 리 말다가오는 2000년부터 현장에 적용되기 시작하는 7차 교육과정은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표방하며, 수준별 교육과정, 재량활동 등 새로운 교육적 방안들이 현장에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교육부 고시 제 1998-10 호에 따른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교 육 부차 례――차 례Ⅰ. 교육 과정의 이해 11. 교육 과정의 의미 12. 교육 과정의 수준과 위상 53. 유치원 교육 과정의 관련 법규 94. 유치원 교육 과정의 변천 15Ⅱ. 유치원 교육 과정의 개정 중점과 구성 방향 201. 개정의 배경 202. 추구하는 인간상 243. 개정의 중점 274. 영역별 개정의 중점 325. 구성 방침 366. 교육 목표 39Ⅲ. 유치원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 지침 411. 지역 및 유치원에서의

  •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영재교육센터 활성화 방향
  • 수학교에서도 각각의 여건에 적절하게 변형하여 적용할 수 있다고 본다. 가. 영재교육의 목표 설정영재들이 동질적이지 않고, 각기 특성이 다르므로 영재교육은 다양한 차원에서 논의될 수 있다. 이를 위해서 피라미드 개념을 바탕으로 실시하면 논의가 수월할 것이다. 피라미드의 어느 수준에 있는 영재를 대상으로, 어느 영역의 영재를 대상으로, 어느 학교급의 영재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에 따라서 영재의 판별 방법 및 절차와 프로그램 제공 형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