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커뮤니케이션]서울타워호텔 사례분석을 통한 기업의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에 초점을 맞추어 서울 타워호텔의 사례를 연구한 레포트입니다. 별첨으로 타워호텔 관계자와의 인터뷰내용도 함께 있습니다.
목차
Ⅰ.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론

Ⅱ. 타워 호텔 소개

Ⅲ. 타워 호텔의 커뮤니케이션 현황

Ⅳ. 타워 호텔의 커뮤니케이션 문제점

Ⅴ.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 참고문헌 및 관련 사이트
# 별첨 : 인터뷰 자료
본문내용
...
Ⅲ. 타워 호텔의 커뮤니케이션 현황


1.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 현황

(1) 담당 부서 및 담당자의 역할

- 현재 호텔내의 커뮤니케이션 전담 부서는 부재, 전담인원도 배치되어 있지 않다.
- 각 부서 팀장과 파트 장이 담당하고 있다.
- 직원들의 불만을 접수하고 자체적 해결이 가능하면 해결한다.
- 본인의 능력으로 해결하기 어려울 경우 임원 진에게 전달하게 된다.

(2) 커뮤니케이션의 도구

- 과거에는 직원잡지를 이용하였으나 인터넷과 메일의 발달로 사라졌다.
- 인터넷 홈페이지에 ...

Ⅴ.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1. 내부 커뮤니케이션

(1) 호텔 내에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전담할 부서 및 부서장과 그에 따른 인원배치가 필요

- 회사 전체 내부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사 및 현안문제들에 대한 공지 및 발표하는 역할을 담당할 전문 부서가 필수적이다. 여기에서는 단순히 경영진들에 의해 정해진 사안들에 대한 공지 뿐 아니라 종사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사내 공개/비공개 게시판의 운영이 효과적이다. 호텔 홈페이지에 메뉴를 신설하여 비밀번호를 이용한 종사원들...
참고문헌
-한국 대기업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실태 연구, 김현경(석사논문), 1992
-기업의 대외 커뮤니케이션 행위에 대한 연구, 천종성(석사논문), 1999
-호텔기업 홍보전략(이미지 창출의 커뮤니케이션), 알버트 E. 쿠들르, 2000
-기업 내부커뮤니케이션(사내 커뮤니케이션의 구조, 기능, 개선책), 필립 마이어, 2003
-http://www.towerhotel.co.kr
-http://www.lifeinkore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기업들이 서양식 경영방식에 도취되어 20세기를 풍미해왔지만 무조건적인 서양식 경영방식의 도입은 폐단을 낳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서양 기업들조차 그 문제점을 확인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기존의 서양식 경영방식에서 탈피하여 동양과 서양의 경영방식을 조합한 융합형 경영방식이 절실해지는 시기가 도래했다.그러므로, 본 보고서에서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G-KRP-I 관점을 통해 분석해보고 지금 현재 우리에게 부족

  • 성공기업 사례분석
  • 분석StrengthWeakness․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폭넓은 지명도와 인지도․정보기술을 활용한 국제적 네트워크 구축 ․하청업체와 파트너 관계 유지․디자인, 기술개발 우위․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자산화․세계적인 스타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석권․타 동종업체에 비해 높은 가격․현지 OEM에 따른 문제점․신발시장의 너무나 큰 의존성OpportunityThreat․저가 및 고가 정책을 병행함으로서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스포츠화

  • 한국 컨벤션 개최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사례로 프랑크푸르트 메세, 쾰른 메세, 베를린 메세 등이 있다.반면 미국에서는 각종 단체, 협회, 기업 등에서 호텔을 중심으로 회의가 행해지면서 컨벤션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그래서 미국의 경우에는 회의가 컨벤션의 중심이 되었고, 그 후에 회의에 각종의 전시회와 무역박람회, 이벤트 등의 행사가 추가되면서 그 의미가 더욱 확대되었다. Rutherford, D. G., 1990, Introduction to the Conventions, Expositions, and Meetings Industry, Van Nostrand Reinhold, New York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분석 및 준비5.물류 시스템 구축1.점포 확대(직영점 형태)2. 본사 조직 재정비3. 대기업 들과 제휴 추진(브랜드 파워 상승)4. 지속적 R&D5. 고객 마케팅을 통한 바겟델리의 브랜드 벨류 높인다.1. 시외 점포 개시(서울, 대전, 대구)2. 전국적 식재자 조달을 위한 물류 시스템 및 물류 창고 구축4. 지속적 R&D을 통한 새로운 바겟 요리 구상2)모집 기준 및 방법(1) 창업 조건구분내용가맹점 개설 가능 지역 및 상권오피스 상권, 대규모 역사 내 핵심위치,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분석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바디프랜드는 다양한 측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중소기업이지만 유형자원과 무형자원, 인적자원 모두 갖춘 기업으로 판단되며 현재 안마의자 시장 또한 충분한 성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크게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판단된다. 우선 유형자산측면에서 보면 꾸준한 성장으로 인한 매출액 증대가 가장 눈에 띈다. 바디프랜드는 2011년이래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결과 2015년 매출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