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가족과 협력하기`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영역 : 수학
■ 활동준비
■ 활동방법
영역 : 이야기나누기
■활동준비
■활동방법
영역 : 조형
■활동준비
■활동방법
영역 : 역할
■ 활동준비
■ 활동내용
영역 : 음률
▣ 활동방법
영역 : 과학
수업계획안
- 본문내용
-
영역 : 과학
대상연령 : 만4세
목표 : 가족들의 물건을 바르게 분류해본다.
준비물 : 가족의 역할에 따른 소품 실물 또는 그림자료(양복, 와이셔츠, 넥타이, 안경, 립스틱, 앞치마, 담뱃대, 우유병, 장난감, 동화책, 가방)
■ 활동방법
1. 여러 가지 소품 그림 자료를 보면서 누구의 것인지 알아본다.
2. 소품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OO은 무엇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일까?
3. 여러 가지 소품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족의 흉내를 내어본다.
4. 소품을 이용해서 수수께끼 놀이를 해 본다.
여러분 모두 집중해서 가족이 하는 일에 대한 그림을 잘 보았나요?
C : 네
T : 그래요. 선생님이 여러분을 잘 지켜봤는데, 모두 집중해서 잘 보았어요. 오늘은 그림에서 보았듯이 가족이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거에요.
우리 가족들이 무슨 일들을 하는지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봐요.
T : 할아버지가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요?
C : 저희에게 한문을 가르쳐주세요.
T : 아빠는 무슨 일을 하시지요?
C : 회사에 다니세요. 집안일을 도와주세요.
T : 엄마가 하시는 일에 대해 이야기 해 보세요.
C : 회사에 다니시고, 우리를 돌봐주시고 집안일도 하세요.
T : 누나 (형)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C : 학교에 다녀요.
엄마 아빠를 도와드려요.
(그림 자료를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T : 아빠가 청소기를 돌리시네요, 누구를 위해서 하시는 걸까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 [인간심리, 최면, 꿈] 무의식에 대하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편지쓰기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