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사회교육] `가족과 협력하기`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역 : 수학

■ 활동준비

■ 활동방법

영역 : 이야기나누기

■활동준비

■활동방법

영역 : 조형

■활동준비

■활동방법

영역 : 역할

■ 활동준비

■ 활동내용

영역 : 음률

▣ 활동방법

영역 : 과학

수업계획안
본문내용


영역 : 과학
대상연령 : 만4세
목표 : 가족들의 물건을 바르게 분류해본다.
준비물 : 가족의 역할에 따른 소품 실물 또는 그림자료(양복, 와이셔츠, 넥타이, 안경, 립스틱, 앞치마, 담뱃대, 우유병, 장난감, 동화책, 가방)
■ 활동방법
1. 여러 가지 소품 그림 자료를 보면서 누구의 것인지 알아본다.
2. 소품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OO은 무엇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일까?
3. 여러 가지 소품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족의 흉내를 내어본다.
4. 소품을 이용해서 수수께끼 놀이를 해 본다.


여러분 모두 집중해서 가족이 하는 일에 대한 그림을 잘 보았나요?
C : 네
T : 그래요. 선생님이 여러분을 잘 지켜봤는데, 모두 집중해서 잘 보았어요. 오늘은 그림에서 보았듯이 가족이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볼거에요.
우리 가족들이 무슨 일들을 하는지 한번 이야기를 나누어 봐요.
T : 할아버지가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요?
C : 저희에게 한문을 가르쳐주세요.

T : 아빠는 무슨 일을 하시지요?
C : 회사에 다니세요. 집안일을 도와주세요.
T : 엄마가 하시는 일에 대해 이야기 해 보세요.
C : 회사에 다니시고, 우리를 돌봐주시고 집안일도 하세요.
T : 누나 (형)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C : 학교에 다녀요.
엄마 아빠를 도와드려요.
(그림 자료를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T : 아빠가 청소기를 돌리시네요, 누구를 위해서 하시는 걸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의사소통신체운동예술경험자연탐구기본생활영역만0세∼1세보육계획안0k
  • 교육적 갈등이 지속되고 이용자들에게는 혼란을 가중시키고 유아교육의 정체성 문제까지 부각되고 있다. 보육과정을 운영함에 있어 질적으로 우수한 보육환경과 교사의 역할을 강화하고 부모, 가족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도모한다. 또한 영유아 및 보호자의 성, 연령, 종교,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 출생지역, 민족배경에 따른 차별 없이 운영한다. 표준보육과정이란 국가에서 국민으로서 영유아에게 제공되어야 할 보육의 목적, 내용, 그리고 보육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돼지책 - 행복한 가족 만들기
  • 유아에게 흥미로운 조작요소를 넣어 멀티미디어적 특성을 지닌 교수 매체로 완성한다.교재교구활용방법➀교사는 동화책을 사전에 조작해 보고 연습하여, 효과적인 내용전달이 될 수 있도록 한다.➁교사는 동화책의 다양한 입체적 요소를 활용하여 일방적인 동화 읽기가 아닌, 유아들과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될 수 있도록 한다.➂수업 후 유아가 직접 교구를 조작 해 볼 수 있도록 자유선택 놀이영역에 배치한다.④다문화 가족형태를 고려하여, 엄

  • 영유아 보육과정
  • 교육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교재는 교과서인데 비하여, 유아교육에 있어서는 다양한 교재 및 교구와의 상호작용, 교사-유아의 상호작용, 유아-유아의 상호작용 등 환경과의 상호작용 자체가 교육의 내용이 된다. 유아의 흥미와 필요 및 개별성을 존중하기 위하여 교수의 자율의 폭이 넓다. 그러나 보육시설 보육과정의 특성은 다음과 같이 정리하고 있다. “어린이 집의 보육과정은 보건사회부(현 여성 가족 부)가 「 영 유아 보육 법 시행규칙」에서

  • 가족지원 프로그램의 실제
  • 사회 정보제공 , 자녀에게는 양질의 유아교육 서비스 제공, 형제에게는 방과 후 프로그램 제공 등 제공하는 서비스의 다양함을 의미, 참여부모와 가족에게 한두가지 서비스만 제공하기 보다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여러 개의 서비스를 단순히 나열해서 제공하기 보다는 제공되는 서비스간의 관련성을 고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포괄적으로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 제 8장.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 교육을 통해 학부모나 지역사회로부터 신뢰를 얻는 방법 ◆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팸플릿의 내용에 포함되어야 하는 것들 ◆• 기관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웹사이트 주소• 기관을 찾아오는 방법•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은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하기보다 일반 학부모들이 이해하 기 쉬운 용어로 서술한다.• 프로그램 운영 시간⇒ 연중 수업 일수, 일일 운영 시간, 공휴일 등에 대해 자세히 서술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