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론] 골프리조트 Best & Worst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프롤로그
2 주제 선정 배경 및 수행 프레임워크
3. 수행과제 Role & Responsibility

Ⅱ. 골프리조트 산업의 이해

1. 국내 골프산업의 현황
2. 국내 골프리조트 현황


Ⅲ. Best Practice 분석

1. 기본현황분석
2. 일반현황분석
3. 성공요인분석 및 이슈도출


Ⅳ. Worst Practice분석

1. 기본현황분석
2. 일반현황분석
3. 실패요인분석 및 이슈도출


Ⅴ. 비교분석
1. 비교분석 – 회원가, 이용요금, 내장객
2. 핵심성공요인(CSF) 분석


Ⅵ. 결론

1. 사례분석을 통한 골프리조트의 시사점과 발전방향 모색

본문내용
국내골프장의 양적 성장은 골프인구의 증대를 불렀으며, 사치성스포츠에서 대중적인 이미지로의 탈피를 통해서 연평균 9%이상 성장하는 것으로 보임. 또한 골프장의 매출이익 05년도 대비 49.8%증가한 3조 1,975 억원 수준으로 성장함.
’10년도 매출액의 85%는 회원제골프장이며, 12%는 퍼블릭골프장의 매출액을 보아 퍼블릭 골프장 매출증대를 미 수요확대를 위한 방안마련도 필요


Analysis


리조트의 행위패턴을 형성하는 요인은 경제력 과 자유시간 구분
골프와 리조트의 경우 경제력이 높고,자유시간 이 많은 사람에 의해서 선호도가 증가


골프 및 골프리조트의
대중화 및 활성화를 위해서는 고객이 용인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이 필수적임


경기도의 소설악이라 불리우는 운악산 중턱에 있고, 이어서 아름다운배경과 클럽하우스는 골프코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으며, 또한 드라이빙 레이지와 향후 150실 규모의 콘도미니엄과 전원빌라 승마장 등을 총 100만평의 부지에 조성할 예정이어서 종합레저타운으로 거듭날 것이다.



3. 썬힐부대시설

곡선미와 자연에 가까운 소재를 이용하여 지어진 클럽하우스는 연면적이 2,200평이며
각 연회실에는 대형 TV를 이용한 노래방시설이 완비.
각 코스마다 한동씩 있는 22평형의 티하우스는 카페처럼 꾸며놓아 딱딱한 것을 지양 하고 펴안한 느낌을 받을수 있도록 설계.



53실 규모의 1급호텔 수준을 갖춘 골프빌리지


국내외 우수브랜드와 여러가지 골프 용품들을 구비하고
있어 골프이용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구릉지를 이용해 코스를 조성하는 등 자연 지형의 특성을 살려 개성적인 링크스 스타일 골프 코스로 평가받는 캐슬렉스제주 골프클럽의 코스는 제주도 오름특유의 언듈레이션을 그대로 살려 자연 과 절묘한 조화를 이룸으로써 파워와 테크닉 그리고 부드러움을 요구하는 개성이 강한 골프코스이다.


참고문헌
리조트경영론, 백산출판사
한국골프장경영협회(KGBA) : http://www.kgba.co.kr/
한국골프산업연구원 http://www.kgir.co.kr/html/
한국레저산업연구소 http://www.kolec.co.kr/
서울대투자연구회(SMIC) : http://www.snumidas.com
이지골프 http://www.ezgolf.co.kr/bk1/p_club_view.asp?cid=10166&cKind2=aa
http://www.gc4989.com/ ,
썬힐 골프클럽 & 골프빌리지 홈페이지 http://www.sunhillgolf.co.kr/
캐슬렉스 제주 홈페이지 http://www.castlexjeju.com/
기업채용정보 http://www.saramin.co.kr/zf_user/
기업 전자공시 시스템(DART)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좋은자료 입니다
  • porsche***
    (2015.10.23 01:04:17)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리조트 사업부근 로문 화환 경개발부경 영지 원담당1담당2담당3각팀들은 TASK FORCE로 연결팀1팀2팀3(기업내부자료 1999. 11. 20)에버랜드는 오아시스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지식공유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지식 컨테스트와 지식 스타제를 들 수 있다. 지식 컨테스트제는 새로운 지식의 창출에 앞서 직원들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를 밖으로 끌어내 지식공유의 기반으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98년 3월부터 시작

  • 에버랜드 고객만족성공사례
  • Best Service Man)협력업체 및 비정규 인력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신경영 실천 및 친절서비스를 몸소 실천해 고객감동을 실천한 사원을 시상함으로서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의식개혁을 도모한 제도이다. 이 제도는 96년에 이르러 개인위주의 시상제도를 소그룹 위주의 제도로 변경하게 되었다.(2) 성공파티와 실패파티각 소그룹별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가 발생할 때마다 팀원의 합의하에 잘된 점은 모두가 함께 칭찬해

  • [관광경영] 에버랜드사례
  • 분석과 4P 마케팅 전략 분석(1)STP 분석1)Segmentation※인구학적 접근을 통한 경쟁사와의 차별화-고객의 연령과 생애 주기에 기반한 시장 세분화-테마파크라는 에버랜드의 특성상 가족 생애 주기(Family life cycle)에 대한 분석이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경쟁사와 차별화의 요소가 될 수 있는 Targeting을 고려해서 고객 세분화를 시도.2)Targeting※국내의 경쟁사를 고려하여 차별화 될 수 있는 타게팅- 에버랜드가 가장 중점적으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는 부분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골프장(9홀)과 통나무집 등이 있으나 아직 선진화된 리조트 시설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숙박시설이 부족하고, 특히 체험 형 리조트 관련 시설이 좀 더 보완되어야 할 것이다. 이 시점에서 외국자본 유치를 통해 공동으로 개발하는 방향도 적극 검토할 필요가 있다. 에버랜드는 테마파크시장에서 한국 최고의 마켓리더이다. 마켓리더는 남을 모방할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창의적인 연구 노력과 외국의 선진 시스템을 도입, 소화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

  • [마케팅] 삼성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리조트로 재탄생하여 세계 최초의 실내 형 워터파크 개발,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개발, 사계절 꽃 축제 등등 쉴 새 없는 개척정신 또한 에버랜드를 성공기업으로 이끌었다고 본다. (5) 이미지 마케팅밀레니엄 시대의 키워드는 “생명” 과 “환경” 이기 때문 에버랜드는 이미지 마케팅을 통한 자연 친화적인 캐리비안베이 개발, 에버랜드 환경조성, 골프장 개발, 엔지니어링 사업 등을 통하여 환경 복원사업을 통한 파괴된 생태계의 복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