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기구 국제협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조약
1) 출현배경
2) 대표적 국제조약 및 의정서

2.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기구
1) 대표적 기구
2) 향후 국제기구의 과제 및 방향
3) 한국 항공 운송의 현황 및 과제
본문내용
서명일 발효일
1955.9.8 1963.8.1
가맹국 77개국(한, 영, 러 등), 미국,중국 등은 미가입
책임한도액 여객: 1인당 250,000FGF(us$20,000)
위탁수하물: kg당 250FGF(US$20.00)
휴대수하물: 1인당 5,000FGF(US20.00)
화물: kg당 250FGF(US$20.00)
적용원칙 과실추정주의, 유한책임
청구기한 Damage 위탁수하물: 수취후 7일내
화물: 수취후 14일내
Delay 위탁수하물: 처분가능일후 21일내
화물: 처분가능일후 21일내


* 의의 : 책임한도액 2배로 인상 어느정도 현실을 반영



미국의 헤이그 의정서를 탈퇴하겠다는 통보


IATA가 미국을 출발,도착,경유하는 주요 항공사들의 회의를 소집

탈퇴서 철회



서명일 발효일
1966.5.13 1966.5.16
항공사 미국: 573사, 외국 112사
책임한도액 여객: 1인당 US$75,000 (소송비용 포함시)
US$58,000 (소송비용 불포함시)
위탁수하물: kg당 US$20.00
휴대수하물: 1인당 US$400.00
화물: kg당 US$20.00
적용원칙 유한책임, 과실추정주의(화물), 절대책임주의(여객)
청구기한 바르바샤 조약과 동일


* 주요 내용
- 프랑스의 Aero-club을 중심으로 1905년 10월 12일 FAI(국제항공연맹) 설립.
- 국제민간항공분야의 발전 위해 각국의 민간항공단체를 1개국 1개 단체에
한하여 가입.
- ICAO나 IATA와 유기적인 관계를 갖고 민간항공단체가 바라는 항공 정책의 방향 및 문제점과 새로운 사업 등을 건의


* 주요사업
①일반 항공에 관한 사항.
②항공우주에 관한 사항.
③항공학술에 관한 사항.
④항공스포츠에 관한 사항.
⑤낙하산 및 모형기에 관한 사항.
⑥항공기록에 관한 사항.

참고문헌
세계속의 한국물류(항공)위치- 무역협회.
국제운송론 - 임석민, 삼영사.
국제물류보안체제확립방안 – 국제민간항공기구 편 (p. 174 – 192)
최재선 外, 한국해양수상개발원.
Naver백과사전
http://blog.naver.com/tourdg?Redirect=Log&logNo=100035525511
한국경제, 조선일보, e-daily, 운송신문의 항공화물운송관련 인터넷 기사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항공(국제공항) 네트워크화, 국제항공(국제공항) 국제민간항공협약, 국제항공(국제공항) IATA(국제민간항공기구), 국제항공(국제공항) 국가별 사례, 국제항공(국제공항) 전략, 국제항공(국제공항) 관련 시사점
  • 국제항공(국제공항)의 네트워크화, 국제항공(국제공항)의 국제민간항공협약, 국제항공(국제공항)의 IATA(국제민간항공기구), 국제항공(국제공항)의 국가별 사례, 국제항공(국제공항)의 전략, 국제항공(국제공항) 관련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국제항공(국제공항)의 네트워크화Ⅲ. 국제항공(국제공항)의 국제민간항공협약Ⅳ. 국제항공(국제공항)의 IATA(국제민간항공기구)1. IATA의 임무(Mission)2. IATA의 목적(Goal)3. IATA - KOREA1) IATA - KOREA의 소개2) IATA Korea

  • 항공화물운송과 국제항공조약
  • 항공화물운송과 국제항공조약목 차1. 항공운송의 개념2. 항공화물운송장(Airway Bill)3. 항공화물운송장과 선하증권 비교4. 항공운송의 이점 및 특성5. 항공화물의 판매경로6. 항공화물운송대리점과 항공화물 운송주선업자 비교7. 항공화물운임 체계8. 국제항공기구9. 국제항공조약10. 국제소화물특송업체(DHL)11. 국제소화물특송업체(TNT)12. 국제소화물특송업체(FedEx)13. 국제소화물특송업체(UPS)14. 국제소화물특송업체(야마토 운수)1. 항공운송의

  • 국제운송론 - 복합운송과 인코텀즈(INCOTERMS) 2000과의 관계
  • 복합운송과 INCOTERMS 2000과의 관계목 차Ⅰ. 서론Ⅱ. 복합운송의 개념과 국제규칙1. 복합운송의 등장배경(1) 컨테이너의 등장 2. 복합운송의 의의3. 복합운송에 관한 국제 규칙(1) 국제법칙의 제정(가) 동경규칙(나) ICC복합운송증권통일규칙Ⅲ. 복합운송의 파급효과1.복합운송의 경제적 효과 (1) 경제성의 효과 가, 운항코스트의 절감나. 하역비의 절감 다. 포장비의 절감라. 해상보험료의 절감 (2) 안전성의 효과(3) 신속성의 효과 Ⅳ. 복합운송과

  • 국제항공기구와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조약
  • 국제항공기구와 항공운송에 관한 국제조약I. 국제항공기구1. 국제항공연맹(FAI)국제항공연맹(FAI; Federation Aeronautique Internationals)은 프랑스의 Aero-club을 중심으로 한 항공인들이 국제민간항공분야의 발전을 위하여 1개국 1개 민간항공단체에 한해서만 가맹시키기로 하고 연맹설립을 도모한 결과, 1905년 10월 12일에 설립되었다. FAI는 IATA와 유기적인 관계를 갖고 민간하공단체가 바라는 항공정책의 방향 및 문제점과 새 사업 등을 건의하고 있다. FAI의 주요

  • [국제물류 운송론] 항공운송
  • 항공 화물 운임 산출 방법7. 현 항공 화물 요금표Ⅵ.항공화물 보험221. 항공화물 보험의 개요2. 운송인의 책임3. 화물배상 책임보험4. 화주의 화물보험Ⅶ. 항공 기구241. 국제항공운송협회 (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 IATA)2. 국제민간항공기구 (International Civil Aviation Organization : ICAO)3. 국제운송주선인협회연맹 (FIATA)4. 국제항공연맹(FAI)Ⅷ. 항공관련 국제조약 및 국제법261. 바르샤바 조약2. 헤이그 의정서3. 과다라하라 협약4. 몬트리올 협정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