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윤리법제론] 인터넷 쇼핑몰 광고 윤리와 11번가 광고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 터 넷 쇼 핑 몰 시 장 분 석
2. 선 정 동 기
3. 기 존 광 고 / 홍 보 분 석
(1) G 마 켓
(2) 옥 션
(3) 1 1 번 가
(4) 인 터 파 크
(5) 타 오 바 오
(6) 관 련 법 규
4. 1 1 번 가 광 고 기 획
(1) 광 고 목 표 & 컨 셉
(2) 스 토 리 보 드 & 배 너 광 고
5. 결 론
- 본문내용
-
(나) 종합쇼핑몰
종합쇼핑몰은 백화점, 마트, 슈퍼등 상점처럼 물건을 생산자로부터 판매자가 미리 구비를 해놓고 직접 구매자를 끌어들이는 형태의 시장이다.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주관하던 생산자, 중소상인, 개인들이 종합쇼핑몰에서는 그 기능이 단순히 상품을 공급하는 한가지 기능만 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판매중계만 하던 오픈마켓 쇼핑몰들의 기능과 달리 종합쇼핑몰들은 판매의 주체라고 할 수 있다.
(4) 이용자 분석
인터넷 이용자의 50%이상이 1년 이내에 인터넷 쇼핑을 한번이라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63.6%)이 남성(49.2%) 대비 인터넷 쇼핑 이용률이 높으며, 20대(79.3%)와 30대(66.3%)가 타 연령대비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또 인터넷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월 평균 1.9회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난다.
인터넷 쇼핑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오픈마켓과 종합쇼핑몰을 나누어 보면, 오픈마켓은 15~24세의 비교적 젊은 연령층이, 종합쇼핑몰은 25~34세 이용자의 비중이 높다고 한다.
5) 기업별 점유율
위 표는 SKT의 오픈마켓인 ‘11번가’가 런칭하기 직전인 2008년 2월의 인터넷 쇼핑몰 점유율이다. 1위는 오픈마켓인 ‘옥션’이며 2위 역시 오픈마켓인 ‘G마켓’이 차지하고 있다. 3위부터는 대부분 종합쇼핑몰이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 2008년2월, ‘11번가’가 야심차게 인터넷 쇼핑몰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획기적인 런칭 이벤트와 꾸준한 광고, 서비스로 현재 업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09090814102016363&type=1&outlink=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2&aid=0000254850
와이티엔 2009년 6월 22일자 기사 – 인터넷 쇼핑, 공격적인 마케팅 치열
경향신문 2008년 2월 21일자 기사 – 그녀를 찾습니다.
동아일보 2009년 4월 13일자 기사 – 직설적 광고가 대세?
온바오 2009년 08월 24일자 기사 – 中 타오바오, 올 상반기 거래액 15조원
세계일보 2009년 11월 13일자 기사 –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 엿보기
http://v.youku.com/v_show/id_XNjM5Ng==.html
국민일보 2008년 6월 5일자 기사 – 막가는 옥션 온라인 광고…정통부 “심의규정 없이”
머니투데이 2009년 3월 18일자 기사 – 옥션 낚시질 배너광고, 과태료 1000만원
아시아경제 2009년 11월 26일자 기사 – 루저女 머플러? G마켓 낚시 마케팅 '눈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