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론] 테마파크 사례분석(에버랜드vs드림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테마파크의 개념
방문객 추이에 따른 선정동기


2.본론
성공사례 : 에버랜드
실패사례 : 드림랜드
국외사례 : 디즈니랜드


3.결론
발전방향
본문내용
영화를 테마로 하는 파크

Ex) 유니버셜 스튜디오, MGM 스튜디오, 국내 드라마 세트장



미술과 음악을 테마로 한 파크

Ex) 파리 라빌렛공원, 스페인 가우디 공원, 호암미술관



스포츠를 테마로 하는 파크

Ex) 캐나다 휘슬러 스키리조트, 일본 북해도 스키리조트, 발리 골프리조트, 국내 골프리조트 와 스키리조트



워터파크

Ex) 일본 와이드 블루 요코하마, 미야자키 시가이어, 에버랜드 캐리비안


어뮤즈먼트 기종의
놀이 자체를 테마로 한 파크

Ex)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삼성애버랜드 자체 개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학습 만화 ‘주토피아(Zootopia)’ 태국과 중국에 수출

대만, 싱가포르 등 동남아 의 다른 지역으로 수출 범위를 확대
에버랜드 동물원이 추구하는 동물 사랑과
자연 생태계 보호라는 가치도 함께 수출할 예정


시설물


실내·옥외 수영장과 아이스링크 등의 운동시설과 롤러코스터, 바이킹 등의 놀이시설 27종 보유
어린이극장, 야외 공연장, 청소년회관, 각종 편익·휴식 시설, 눈썰매장, 물개쇼장, 골프연습장, 야외예식장
참고문헌
유도재, 리조트 경영론, 2008년
정혁준, 맞수기업열전, 2009
최기탁, 국제관광전략론, 2005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총론(55인의 관광학 전문인이 집필한)』, 2009년

디즈니랜드 리조트 http://disneyparks.disney.go.com/dpk/ko_KR/home?name=HomePage
디즈니랜드 공식 http://disneyland.disney.go.com
드림랜드 http://www.mydreamland.co.kr
에버랜드 http://www.everland.co.kr
테마파크를 만드는 사람들 http://www.temansa.com/big3koreaparkvisitors.htm
한국신용평가정보 http://www.kisinf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산업론] 국내 리조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방안
  • 레저산업의 실제리조트목차Ⅰ. 리조트산업 1. 리조트의 개념2. 리조트산업의 특성과 분류3. 리조트의 특징 4. 리조트의 유형 5. 리조트의 역사Ⅱ. 국내리조트 산업 1. 국내 리조트산업의 개발 배경 2. 전국 리조트 분포 3. 국내 주요 리조트의 운영사례 4. 리조트 SWOT 분석 5. 리조트 개발의 효과 6. 국내 리조트의 한계성7. 국내 리조트의 과제 및 대응방안 Ⅲ. 결론 1. 우리나라 리조트산업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2. 리조트의 활성방안 Ⅳ.

  • [여가산업론] 우리나라 리조트 산업의 현황과 전망
  • Ⅰ. 리조트 산업1. 리조트의 개념 휴양과 피서 및 스포츠 등의 목적으로 세운 휴양주택이다. 도회지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공기의 오염, 인구의 과밀, 자동차의 소음 등 여러 가지 혼란 가운데 둘러싸여 있고, 직장에서의 틀에 박힌 생활은 이러한 고통을 더욱 가중 시키면서 육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몹시 피곤한 상태에 있다. 따라서 휴양주택의 환경은 이러한 피로를 풀 수 있는 넓은 토지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느낄 수 없는 정서가 깃 든 곳이어야

  • 테마파크 중장기 마케팅 전략 - 서울랜드를 중심으로 -
  • 테마파크 중장기 마케팅 전략- 서울랜드를 중심으로 -Ⅰ 서 론노동부의 주5일 근무제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노동자 및 시민들의 노동시간은 단축되고, 이에 다른 여가시간은 확대되었다. 1970년부터 1999년까지 20년 동안 가계의 소비지출 구성비 변화를 분석해보면 식품비등의 생계유지비는 감소한 것에 비해 교양, 오락 등의 문화생활비는 1970년 21.1%에 비해 1999년에는 4.9%로 2배 이상 성장하였다.(통계청) 이러한 환경변화는 테마파크 시장에 긍정요인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례
  •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수 세계 4위를 기록하자 한국에 디즈니 테마파크 설립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 이에 한국의 테마파크 경쟁 기업들은 디즈니라는 커다란 글로벌 기업에 대해 더 이상 방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미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마케팅 전략
  • 에버랜드가 테마파크 부분에서 입장객 수 세계 4위를 기록하자 한국에 디즈니 테마파크 설립을 추진하려 하고 있다. 이에 한국의 테마파크 경쟁 기업들은 디즈니라는 커다란 글로벌 기업에 대해 더 이상 방심할 수 없게 되었다. 이미 디즈니는 유럽과 일본에 테마 파크를 만든 경험이 있다. 특히 일본의 진출에서 디즈니는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일본과 유사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한국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