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구조분석] 주류의 유통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류시장
2. 일반주류 맥주,소주
3. 특별주류 막걸리
4. 수입주류 와인
5. 비교분석
본문내용
막걸리의 유통기한은 10일 정도다.

국순당은 막걸리 포장기술을 향상시켜
유통기간을 30일로 늘이고 냉장체인을
이용해 소매점까지 유통하고 있다.

냉장유통 시 유통과정에서 막걸리가
변질돼 일어나는 사고도 막을 수 있다.

정부도 막걸리 유통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지에서 계약한 와인 가격 ①10,000원

운송료 및 보험료(3,000원) ② 13,000원

관세 (②의 15% 1,950원) ③ 14,950원

주세 (③의 30% 4,485원) ④ 19,435원

교육세(주세의 10% 449원) ⑤19,884원

부가가치세(⑤의 10% 1,988원) ⑥ 21,872원

수입업체의 이익(⑥의 30% 6,562원) ⑦28,434원

도매업체의 이익(⑦의 20% 5,687원) ⑧34,120원

소매업체의 이익(⑧의 50% 17,060원) ⑨51,180원


와인 특성상 물류
보관 창고 시설 비용

유통과정에서 붙는
물류비, 인건비 등을
제외하고도 상당한
세금이 붙음

대기업의 유통사업
예)신세계와인컴퍼니
새로운 구도 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의 1위 도약 전략
  • 분석진입장벽이 높고 과점체제 이다.- 대규모 설비 투자의 부담 및 유통구조의 보수성- 정부의 통제 등유통망 관리 능력이 경쟁력과 직결 된다.- 주류 유통은 도 소매상 위주로만 이루어 짐.소비행태 변화도 주류시장 구도 변화에 영향- 소비자 기호의 다양화 및 고급주, 저도주 선호 경향 - 생산자중심 시장→소비자 중심 시장주류 산업 특징01분석5 Forces Model산업 내 경쟁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재의 위협 ▲진입 장벽 ▼구매자의 교섭력

  • 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유통시킨다면, 부가적인 수익창출과 함께 자연스러운 PMC 및 난타의 홍보와 brand화를 이끌어 낼 것이다. 또한 PMC의 인지도와도 연결되는 다른 문제점으로 지적했던 난타 이후의 성공적인 차세대 공연이 없다는 점은 뛰어난 창의력을 뒷받침할 전문인재 부재의 결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PMC는 해외유명 기획제작회사와의 연계를 통해 직원연수의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난타처럼 Non verbal performance로서 세계적인 흥행을 일으키고 있는 ‘KA’를

  • [경영학]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분석
  • 유통망 확보1. 자회사의 재무구조 취약Opportunity(기회)Threat(위협)1. 접근가능성의 용이성2. 젊은층 공략3. 브랜드 확장1. 유통구조의 폐쇄성2. 일본내 소주회사의 난립3. 문화적 차이향후 진로재팬의 마케팅 전략 방안블루오션의 진출 진로 재팬이 진행해야할 마케팅 믹스 진로 재팬은 한국에 비해 인건비와 원자재비가 월등히 비싼 일본 주류업계를 얼마든지 공략할수 잇는 원가 우위 경쟁요소가 있다(그림 2). 진로재팬은 신제품‘Chamisul

  • [마케팅 분석] 까르푸의 국내 진출 성장과정과 국내 까르푸의 문제점
  • 유통 분석까르푸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가장 큰 원동력은 무엇보다도 50년이상 쌓아져온 유통 노하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까르푸가 오늘날 본사와 각 국가 지사들과 물품 구매에 따른 공조, 어느 지역에서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가능한 물품의 조달은 모두 까르푸의 유통망 덕분에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이면에는 까르푸의 독특한 운영방침이 뒷받침 되어 있다.1) 자산관리 운영방침이익창출의 기반을 유통에 관한 노하우

  • [마케팅전략] OB맥주의 마케팅전략
  • 유통망을 통한 끼워 팔기를 할 수 있음. - HITE와 참이슬 유통망을 합치면 거의 주류업체 독점 기업이 될 수 있음. 2. Competition1) 경쟁자 분석OBHITE맛쌀을 이용한 부드러운 맛보리를 이용한 깨끗한 맛(암반수)디자인시원함을 강조한 디자인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미지목 넘김이 좋은 맥주깨끗한 맥주용기PAB공법과 활성화 신소재의스캐빈저 캡을 사용3중막 자층구조로 되어 있는 것1층과 3층은 일반 페트 재질2층은 배리어(Barrier)물질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