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웹2.0)의 배경과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Web 2.0의 개념
Web 2.0의 정의
Web 1.0 vs Web 2.0
Web 2.0이 지향하는 특징
Web 2.0의 현재
Web 2.0의 문제점
Web 2.0의 발전과 미래상
- 본문내용
-
특징 1 : 사용자 참여
컨텐츠 생산에서의 사용자 참여
Wikipedia – 동일한 저작물에 대한 집단 저작(집단지성)
아마존의 북리뷰, 구글의 페이지 랭크
컨텐츠 교환/분배에서의 사용자 참여
Social Bookmark : Del.icio.us
컨텐츠 분류에서 사용자 참여 및 검색품질개선
tag달기 및 tag를 이용한 분류와 검색(Social Search) Folksonomy
특징 2 : 플랫폼 화
플랫폼화란 :
기존의 웹 서비스가 새로운 서비스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컨텐츠, 주요 기능 등을 feeding 하거나 API형식으로 제공하는 것
플랫폼화
기술
누구나 쉽게 개발에 참여 : LAMP, Ruby on Rails
오픈소스 및 라이브러리 : Firefox Extension, RSS, Widget
Open API : Google Map, Flickr, Del.icio.us, Amazon
Rich Web Applicaion : Ajax, Flex
이점
개방의 미덕, 확장성, 단순성
조립(mash-up)을 통한 콘텐츠 재창조, 플랫폼 협업
특징 3 : 새로운 경제적 가치
긴꼬리(Long Tail)
web 1.0의 서비스는 주요 서비스에 트래픽이 극단적으로 집중되어 있는 상황
구색의 중요성을 강조 : 아마존의 진정한 가치는 베스트셀러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매출은 적지만 구색을 갖추어주는 80%의 책들에게 존재함
블록 버스트 서비스 vs 니치(niche) 서비스
평균적인 사용자의 평균적인 니즈를 만족시키는 블록버스터형 서비스가 시장을 주도하지만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집중하는 니치 서비스 시장도 존재
미국에서는 소액광고 플랫폼(AdSense…)및 활발한 서비스 M&A환경이 존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