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웹2.0)의 배경과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eb 2.0의 개념
Web 2.0의 정의
Web 1.0 vs Web 2.0
Web 2.0이 지향하는 특징
Web 2.0의 현재
Web 2.0의 문제점
Web 2.0의 발전과 미래상
본문내용
특징 1 : 사용자 참여

컨텐츠 생산에서의 사용자 참여
Wikipedia – 동일한 저작물에 대한 집단 저작(집단지성)
아마존의 북리뷰, 구글의 페이지 랭크
컨텐츠 교환/분배에서의 사용자 참여
Social Bookmark : Del.icio.us
컨텐츠 분류에서 사용자 참여 및 검색품질개선
tag달기 및 tag를 이용한 분류와 검색(Social Search)  Folksonomy



특징 2 : 플랫폼 화

플랫폼화란 :
기존의 웹 서비스가 새로운 서비스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컨텐츠, 주요 기능 등을 feeding 하거나 API형식으로 제공하는 것
플랫폼화
기술
누구나 쉽게 개발에 참여 : LAMP, Ruby on Rails
오픈소스 및 라이브러리 : Firefox Extension, RSS, Widget
Open API : Google Map, Flickr, Del.icio.us, Amazon
Rich Web Applicaion : Ajax, Flex
이점
개방의 미덕, 확장성, 단순성
조립(mash-up)을 통한 콘텐츠 재창조, 플랫폼 협업



특징 3 : 새로운 경제적 가치

긴꼬리(Long Tail)
web 1.0의 서비스는 주요 서비스에 트래픽이 극단적으로 집중되어 있는 상황
구색의 중요성을 강조 : 아마존의 진정한 가치는 베스트셀러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매출은 적지만 구색을 갖추어주는 80%의 책들에게 존재함
블록 버스트 서비스 vs 니치(niche) 서비스
평균적인 사용자의 평균적인 니즈를 만족시키는 블록버스터형 서비스가 시장을 주도하지만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집중하는 니치 서비스 시장도 존재
미국에서는 소액광고 플랫폼(AdSense…)및 활발한 서비스 M&A환경이 존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ocial Media 소셜미디어
  • web 2.0을 기반으로 Social Media 등장!! Web 2.0으로의 변화-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콘텐츠를 만들고 확대, 재생산하며 정보를 누구에게나 개방하여 자유롭게 공유하는 개념-개방, 참여, 확산이 근간소셜 미디어가 등장하는데 기반을 마련해준 웹2.0익스플로어와 같은 웹 브라우저 서비스탭 브라우징, 맞춤법 검사, 통합 검색, 라이브 북마크,다운로드 관리자 서비스 제공Social Media 등장 배경 Mash-upFirefoxXML인터넷에 연결된 각기 다른 시스템

  •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
  • 개념Enterprise Social은 소셜 네트워킹 기술을 기업환경에 접목시켜 기업 내의 소통을 활발하게 하여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외부의 고객과의 소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업무 방식을 말한다.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는 특정 서비스의 목적이 네트워크상에서 인맥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통칭해서 말한다.이용자들은 SNS를 통해서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킨다.가족이나 지인 간 소통의 도구였던 페이스북이

  • [매스컴] 인터넷 기반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성장 배경과 전망
  • 웹 2.0과의 결합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웹 2.0의 키워드는 ‘참여와 공유’, UCC, ‘플랫폼으로서의 웹’이다. 현재 각 사이트의 1인 미디어 서비스는 일정정도 웹 2.0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웹 2.0의 개념이 아직 정립되지 않아서 그런 것일 것이다. 현재 웹 2.0 서비스를 표방하고 있는 국내 인터넷 시장에서의 사이트를 보면 뚜렷한 수익창구를 개설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1인 미디어 서비스 시장이 더욱 성장하

  • 사회과학 UCC 레포트
  • 웹 UCC의 초창기는 싸이월드나 다음까페등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한다.싸이월드의 미니홈피나 까페등에서 자기가 지은 시, 배경화면, 재미있거나 독특한 글등을 남과 공유하거나 평가를 바라는게 UCC의 태동이었다고 볼 수 있다.※참고그럼 사람들이 UCC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단순히 생각하면 이용자들의 참여가 급격히 늘었기 때문이다. 즉, 만드는 사람이 증가하고 또한, 보는 사람들도 계속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기업, 광

  • [미디어효과론] Web 2.0 시대의 파워블로그에 대한 연구(의제설정효과 중심)
  • Web 2.0 시대의 파워블로그에 대한 연구(의제설정효과 중심)목 차1. 문 제 제 기2. 이론적 배경3. 연 구 문 제4. 연 구 방 법- 서 론 - 웹(Web)시대에 도래함에 따라 사회적 의사소통과정에서 전달되는 메시지의 형태와 사람들 간의 관계 자체에 새로운 변화가 생겨나고 있으며, 이는 실생활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단순히 개인 대 개인의 관계를 넘어 개인 대 집단, 집단 대 집단 간의 새로운 관계 설정을 요구하고 있다. 네이버의 오픈 캐스트가 그 예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