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경영론] 온천 리조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온천이란- 온천의정의 ,주제 선정배경
한국 온천의 현황 - 온천 현황, 온천 개발
온천기업사례 – 스파캐슬, 스파밸리, 온천지구
비교분석 -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시사점및발전방향
인터뷰와 소감
본문내용
회사개요

스파를 테마로한 국내 최초의 스파리조트
접근성이 좋으며 서해 근처에 위치해 입지조건이 유리하다.
전 업장에 덕산 온천수가 공급되고, 6천 3백평 규모의 스파시설을 갖추었다.
2곳의 대연회장과 세미나룸, 휘트니스시설 등 휴양과 건강, 비즈니스와 문화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종합 휴양지이다.


수안보 온천 개요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 일원에 위치하며 촌을 형성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적 용출 온천(약 30,000년전)

온천수질 및 수온:
알칼리성 산화규소나트륨형 단순천. [43~53℃]



규모(수안보 파크호텔)
(1) 온천탕-(가) 욕탕; 온탕(대)1. 냉탕1.
    (나) 사우나; 맥반석방. 원적외선방.
    (다) 샤워기; 섬3. 앉음27. 폭포1.
    (라) 목욕료; 8000원(숙박객;6000원).
    (마) 노천탕; 온탕1.
  (2) 숙박시설[1급]; 객실수(113실)
  (3) 부대시설; 한,양식당. 커피숍. 토속음식점. 나이트클럽. 노래방
오락실. 연회장(5곳),실내수영장. 헬스장. 주차장.
 


접근성 - 스파밸리


대구시에 위치한 스파밸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셔틀버스는 동대구역과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운행이 되며, 60분정도가 걸린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 세번을 갈아타야 되서 복잡하고 시간도 더 오래 걸린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에는 소요시간은 20분으로 10000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된다.


접근성 - 스파캐슬

남부터미널에서 스패캐슬까지 직행으로 운행하는 버스가 있어 편리하게 갈 수 있다. 1일2회 운행하며, 예약이 불가능해 출반적예약이 필수이다. 예산터미널에 도착할 경우 시내버스를 이용해야한다.
또한 정기운행버스도 있는데 서울과 덕산, 덕산과 안면도를 왕복 운행한다. 종각역, 반포역, 양재역을 거친다. 요금은 성인은 24000원 소인은 17000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대명콘도(대명리조트) 전략
  • 리조트의 이용 목적은 무엇이며 만족도는 어느 수준인가?A: 오션월드 이용을 목적으로 1박 2일로 하여 2006년 8월 비발디 파크 방문하였다. 숙박시설로는 오크동 파인동 패밀리 A형 이용하였다. 그러나 컴퓨터가 되지 않고, 식기도 깨끗하지 않아 불만족스러웠다. 또한, 콘도 회원권 50% 할인 받아 오션월드 이용하였다. 캐리비안 보다 작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 놀이시설 이용이 수월했고 온천이 있어 좋았다. 오션월드 이용에 대체적으로 만족했고 재방

  • [마케팅관리] [마케팅]레저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_클럽메드사례를 중심으로(A+리포트)
  • 리조트 산업의 개발은 환경오염이라는 부정적 이미지가 따라다니게 되는데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대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NGO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기업이미지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들 수 있다. 기계화된 문명에 익숙해져있는 우리가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클럽메드는 환경친화적인 여행상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다음은 클럽메드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취할 수

  • 해외 리조트 산업의 마케팅전략 분석 -Club Med 클럽메드 사례를 중심으로
  • 리조트 산업의 개발은 환경오염이라는 부정적 이미지가 따라다니게 되는데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대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NGO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기업이미지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들 수 있다. 기계화된 문명에 익숙해져있는 우리가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클럽메드는 환경친화적인 여행상품을 개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다음은 클럽메드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취할 수

  • [레저산업론] 국내리조트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리조트의 개념에는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이라는 기능적 측면과 다양한 경험과 즐거움의 제공이라는 상징적 측면이 함께 있다. 따라서 리조트는 일정 규모의 지역에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오락, 교양, 숙박 등을 위한 시설들이 복합적으로 갖추어져 심신의 휴양 및 에너지의 재충전을 목적으로 구성된 지역으로 정의할 수 있다.우리나라에서는 산악이나 해안지방 또는 골프장, 온천 지역을 중심으로 휴양과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구비한 콘도미니엄과

  • [리조트경영론] 현대 성우 리조트
  • 활성화 방안횡성군의 다른 관광 자원과 연계하여 리조트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기회 제공을 하는 방안 모색.성우리조트와 횡성 자연 휴양림, 횡성 온천, 우리별 천문대를 연계하는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다른 리조트와 차별화 하는 방안.참고문헌 및 사이트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삼성경제연구원 http://www.seri.org/관광통계http://www.tour.go.kr현대성우리조트http://www.hdsungwoo.co.kr/백산출판사 ‘리조트경영론’1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