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쏘울`의 디자인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 증진 성공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선정 배경 및 연구목표
감성 마케팅의 도래환경
감성마케팅이란
SWOT, STP
MKT 내용과 성과
KIA의 의도와 소비자의 바람
우리의 제안
본문내용
• 감성 : 이성이나 오성과 같은 인간의 인식능력 중 하나
• 감성마케팅
-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여 호의적인 반응을 이끌어내 즐거운
소비경험을 선사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 인간의 오감(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반, 감성적 측면을
강조하는 하이 터치 마케팅

내 차는 세계 3대 디자이너가 만들었다!
- KIA의 디자인 경영 : 피터 슈라이어의 영입


피터 슈라이어
Peter Schreyer

유럽 3대 디자이너
現. 기아차 디자인 총괄 부사장


“디자인은 기아차 브랜드의 근간”
“또 다른 나의 표현, 쏘울”
“쏘울, 기아차의 Turning Point”


• 소형차를 선호하는 사람
• 중형차 이상을 선호하는 사람
• 소비자의 경제적 요인과 심리적 요인 모두 충족


2~30 대의 엔트리 카(Entry Car)
• 나이에 관계없이 자신의 개성의 표현을 추구하는 운전자



• 2030의 경제력을 감안한 경제적인 차종으로써의 쏘울
• 독특한 디자인으로 중형차급 미만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
• Customizing 제품을 통한개성 있고 자기주도적인 이미지
• 국산 Boxcar 시장에서 선점자의 위치
• Innovative & Fun을 모티브로 한 혁신적인 디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 인도, 미국, 유럽 진출전략
  • 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2) 현지화 전략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지 공장을 통해 현지와 인접 국가의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다른 기업보다 빨리 적응해 나가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연구 및 생산 체계를 통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3) 브랜드가치 향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디자인 인력 - CDO 피터 슈라이어제품 및 서비스 - 디자인 철학지원인프라 - 도전정신과 창의성Ⅵ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의 성과ReferenceⅠ 디자인이란?1. 디자인의 개념‘디자인’은 예술 영역뿐만 아니라 공학, 건축, 경영 등 분야에서 다양한 의미로 혼용된다. 일반적으로 경영에서는 기획, 공학에서는 설계, 예술에서는 도안의 의미로 통용된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에서는 ‘생산자와 사용자에게 모두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상품의 기능, 가치, 외

  • 기업분석보고 현대자동차에 관한 전반적인 분석00
  • 기아차는 글로벌 경영이 이제 막 걸음마 단계다. 현대ㆍ기아차와 외국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일본 업체들의 국외 생산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국내에서 자동차를 활용하는 소비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현대 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매끈하며, 소비지의 기호에 맞게 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은 편이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발판으로 현대자동차는 현재 기아자동차와 함께 전 세계 자동

  • [마케팅전략] 현대자동차 신형 액센트(Accent) 성공전략-Niche Marketing 중심으로
  • 의 연구개발투자에 대한 결과물이고 이들은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에는 친환경 승용차 디젤 엔진인 R-엔진과 상용차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SABIC Innovative Plastic사와 함께 합작하여 재활용 PET병으로 컨셉카를 만들어냈다. 이러한 현대자동차의 R&D에 대한 집중과 아낌없는 투자는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고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써, 제품 생산과 디자인의 혁신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어 궁극적으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자동차산업은 90년대부터 세계화에 앞장선 우리나라의 대표산업이기도 하다. 중동과 구라파를 비롯하여 동남아와 러시아 등 세계로 진출한 다국적산업으로서 기초를 구축하기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다만, 양적인 성장이 선진국의 견제를 유발했고 초기단계의 세계화에 평가할만한 경영지표가 미진하다는 아쉬움은 어쩔수 없는 현실이다. 그렇지만 양적 성장과 함께 자동차산업의 부가가치도 크게 증대되는 추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자동차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