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 [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 와 외국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 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비교 -ZARA(자라), UNIQLO(유니클로), H&M 을 중심으로
- [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 와 외국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 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비교 -ZARA(자라), UNIQLO(유니클로), H&M 을 중심으로
- 창업과 경영 - 해외 스트릿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창업
- [MIS] 이랜드 `ELAND`의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목차
-
Ⅰ. 기업 인터뷰의 목적
Ⅱ. 인터뷰
(1) 코오롱 스포츠 브랜드 ‘HEAD’
(2) 머천다이징/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1) 시장조사전략
2) HEAD의 STP전략
3) 시즌 별 상품 기획 전략 및 업무 흐름
4) 시즌 별 스타일 수 결정 전략
5) 기획 회의에서의 의견 조정
6) 품평회와 샵 마스터들의 의견 반영
7) 상품 원가와 가격의 상관관계
8) 제품 생산 방식 및 기간
9) 매장 별 입고 상품의 결정 기준
10) 반응 생산
11) 코오롱의 특별한 전략
(3) 해외 Fast fashion 소개 – ZARA, UNIQLO, H&M
(4) 해외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5)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Ⅲ. 우리나라 브랜드들이 세계시장에서 이기기 위해 구축해야 할 경쟁력
- 본문내용
-
제품의 원가
= 생산되는 제품을 위해 소요된 금액의 총 합
(재료비, 노무비, 경비 포함)
수입 브랜드
제품 원가의
6배수
국내 브랜드
제품 원가의
4.5~ 5.5 배수
마진
= 판매가격과 원가와의 차액
즉, 매출 총 이익
1000억의 수익 중
영업 이익이 270억 정도 되는 기업이
있다면 튼튼하고
안정된 기업
전 년도와 그 전 시즌의 판매 데이터 반영
서울
소비자의 개성 뚜렷
기획 상품 위주의 판매
지방
가족이나 지인따라 구매
연예인 마케팅
STOP 제
코오롱 본사 로비에 설치된 대형 TV와 신호등으로 나타나는 매장 STOP제는
각 매장의 매출 현황이 매일매일 체크되고 매출목표의 85% 이하는 빨간색,
85% 이상 100% 미만은 노란색, 100% 이상이면 파란색 신호등이 켜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