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유통]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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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인터뷰의 목적
 
Ⅱ. 인터뷰

(1) 코오롱 스포츠 브랜드 ‘HEAD’

(2) 머천다이징/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1) 시장조사전략
2) HEAD의 STP전략
3) 시즌 별 상품 기획 전략 및 업무 흐름
4) 시즌 별 스타일 수 결정 전략
5) 기획 회의에서의 의견 조정
6) 품평회와 샵 마스터들의 의견 반영
7) 상품 원가와 가격의 상관관계
8) 제품 생산 방식 및 기간
9) 매장 별 입고 상품의 결정 기준
10) 반응 생산
11) 코오롱의 특별한 전략
 
(3) 해외 Fast fashion 소개 – ZARA, UNIQLO, H&M
 
(4) 해외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디자인 기획과정 및 생산과정에서의 전략
 
(5) 코오롱 스포츠 HEAD와 해외 SPA 브랜드의 전략 비교
 
Ⅲ. 우리나라 브랜드들이 세계시장에서 이기기 위해 구축해야 할 경쟁력


본문내용
제품의 원가
= 생산되는 제품을 위해 소요된 금액의 총 합
(재료비, 노무비, 경비 포함)


수입 브랜드

제품 원가의
6배수


국내 브랜드

제품 원가의
4.5~ 5.5 배수


마진
= 판매가격과 원가와의 차액
즉, 매출 총 이익


1000억의 수익 중
영업 이익이 270억 정도 되는 기업이
있다면 튼튼하고
안정된 기업


전 년도와 그 전 시즌의 판매 데이터 반영


서울

소비자의 개성 뚜렷
기획 상품 위주의 판매


지방


가족이나 지인따라 구매
연예인 마케팅


STOP 제
코오롱 본사 로비에 설치된 대형 TV와 신호등으로 나타나는 매장 STOP제는
각 매장의 매출 현황이 매일매일 체크되고 매출목표의 85% 이하는 빨간색,
85% 이상 100% 미만은 노란색, 100% 이상이면 파란색 신호등이 켜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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