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구조분석] 서적의 유통 경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통상적 출판물 유통 루트
Ⅱ. 서적 유통의 분류
1. 출판사
2. 도매(서적유통회사)
3. 할부판매
4. 방문판매
5. 소매상
1) 오프라인 서점
2) 온라인 서점
3) 해외 서적의 유통구조
Ⅲ. 서적의 유통구조와 관련되는
이슈와 발전 방향
1. 도서 정가제를 둘러싼 대립 구조
2. 출판업계 구조의 발전 방향
3. 서점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3. 할부판매

전문서적, 전집류 등 고액의 서적을 할부 판매하는 방식으로 고객을 형성하여 운영하며,
일정기간에 걸쳐 분할해서 지불하기로 하는 판매 방법으로 ‘월부판매’라는 말이 통상
할부판매의 대명사처럼 쓰이고 있는데 월부판매는 월급 생활자를 위하여 창안한 방법이다.

지금에 와서는 사양길로 들어서면서 ‘재고도서처분’이라는 신문 광고를 이용하여 주문 판매하는 방법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판매 및 수금 수당의 중간 절차가 생략된 만큼 독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어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4. 방문판매


진열판매, 견본판매 등과 같인 물품판매의 한 형태로서 행상판매도 방문판매의 일종이지만 특히 근래에는 소득 증대에 따른 구매력의 향상으로 방문판매가 손님과 직접 대면하는 판매법으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지역의 지사에서 배달과 지정된 날짜에 수금하는 방법이며 일주일에 1~2회씩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담당이 방문하여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약을 하는 회사도 있다. 할부판매와 비슷한 제도이다.


오프라인 서점
- 대형, 중소형서점

도서의 단체납품






서점 관리 프로그램 : 서점 관리프로그램인 POS를 많이 사용.
판매시점관리 시스템으로 실시간 수발주 관리가 가능한 프로그램.

체인점 : 대형 서점이 서점의 체인화를 주도 (ex, 교보문고, 영풍문고)
대도시에 지점을 설립
최근에는 중형 서점이 지역에 체인점을 설립 추진 중 (ex. 부산 영광도서)


2. 출판업계 구조의 발전 방향 (1/4)


대형 공동물류센터 건립


난립한 유통회사들로 인한 출판사들과 서점의 중복
거래는 유통회사들의 과당경쟁을 불러오고 이는 출
판산업 전반의 기반을 약하게 하는 중요한 문제가 된
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유통구조의 획
기적 개선이 가능한 현대화된 대형 공동 물류센터 건
립이 계획되어야 한다.


현대화된 대형 공동물류센터 건립은 전국적인 유통
망 구축과 물류 시스템의 공동 활용으로 안정적인 공
급체계 및 수요창출이 가능하다. 즉, 출판사는 제작
에, 서점은 판매 및 매장관리에 전념할 수 있는 바람
직한 업종간 기능분화가 실현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목 차I. 국내 거시 환경 분석1. 경제 환경1) 소비지출 동향2) 시장규모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2. 정치 환경1) 유통행정의 미비 2) 상거래 질서의 혼란 3. 사회 문화적 환경1)소비자의 구매성향4. 인구, 통계적 환경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

  • [인터넷 비즈니스]인터파크 사이트분석
  • 경로 단축 및 경쟁력 강화 - 상품배송 서비스 일괄 통제= 고객 Complain 감소 약점 (Weakness) 강점 (Strength) 인터파크 문제점 및 개선방안공인인증 및 시설인증제도장바구니 담기 → 결제하기 →카드선택 → 안심클릭(인터넷안전결제) → 공인인증서(10만원이상) → 카드번호 입력→ 결제 완료절차의 까다로움의 탈피와 안심클릭의 필요성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상세히전달하는 과정이 필요제품의 가격소비자들은 사이버 쇼핑몰이 유통라인의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서비스 마케팅1. 서 론(1) 선 정 동 기(2) 기 업 소 개2. 본 론(1) 환 경 분 석(2) S W O T 분 석(3) S T P 전 략(4) 7 P 분 석 3. 마케팅 채널(Main)1. CGV 서비스 채널 분석(1) 영화유통의 중요성(2) 전형적인 서비스(3) 중간상을 이용한 서비스 유통 경로와 수익배분 - 직영채널- 전자채널- 에이전트와 브로커- 영화사의 수익 배분 구조(4) 서비스 채널에 대한 개방성 전략- 개방적 채널전략(편의서비스)- 선택적 채널전략(선매서비스)2. 효율적 채널 관리 전략

  • 화장품회사 태평양의 기업분석과 성공사례[설화수, 에뛰드 사례]
  •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설화수의 경우 최근 롯데백화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헤라가 작년과 다름없이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한 이 제품은 백화점 화장품 매출의 일등공신으로 영원한 1위의 최강자이다. 설화수&헤라의 1위 비결은 두 브랜드가 갖고 있는 차별성과 마케팅 효과의 영향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설화수의 경우 국내 방문판매 경로에서 이미 다년간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형성해 왔기 때문에

  • [마케팅전략] T.G.I Friday`s에 대해서
  • 조사를 실 시했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메뉴 선호도 성향과 현재의 고객과 미래의 예상고객의 니즈까지 분석, 이를 바탕으로 메뉴개발에 착수했다. 또한 새로운 메뉴에 대한 검증을 위해 전문가 집단을 통해 2차례에 걸친 신메뉴 테스트와 시식회를 가졌으며 최종적으로 인터넷 식도락 동호회 회원들과 TGI의 우수고객을 초청, 신메뉴 시식회를 실 시하는 등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메뉴 개발을 강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