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클로 마케팅현황에 따른 환경분석(SWO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니클로 기업소개

Ⅱ. 경쟁사현황

Ⅲ. 4P'S

Ⅳ. STP

Ⅴ. GLOBALIZATION

Ⅵ. SERVICE

Ⅶ. 마케팅현황에 따른 환경분석 (SWOT)

Ⅷ. 문제점

Ⅸ. 대응방안

Ⅹ. References


본문내용

2. 패스트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 역시 요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패스트 패션 브랜드 중 하나라고 봤을 때, 국내 시장에 이미 진출했거나 진출이 확실시되는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을 경쟁자로 분류했다.

2.1. 르샵
현우인터내셔날의 르샵은 요즘 가장 잘 나가는 여성 영 캐주얼 브랜드다. 르샵은 대표적인 국산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 론칭 후 2년 만에 400억 원의 매출을 바라볼 정도로 급성장 중이다. 스피디한 상품 기획은 높은 매출로 이어지고 있으며, 매장 수도 34개에서 올해 60개로 늘었다. 르샵은 지난 4월부터 ‘베스트 스텝’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다. 친절사원을 뽑아 포상금을 지급하거나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르샵만의 고객서비스 매뉴얼도 제작할 계획이다. 르샵은 이 프로젝트를 장기적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한다.

2.2. 망고
1984년 론칭한 망고는 자라에 이어 스페인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국내에는 2001년 소개됐다. 빠른 상품 회전율을 전략 포인트로 하고 있는 망고는 2004년 BLS가 전 매장을 통합 운영하면서부터 안정궤도에 돌입했고, 국내에서는 현재 15개의 매장을 전개하고 있으며, 2006년 2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망고는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이미지를 실시간 구축하고 본사로부터 직접 교육을 실시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받고 있다.

2.3. H&M
1947년 스웨덴에서 론칭된 H&M은 망고와 더불어 패스트 패션의 선두 브랜드로 일찍부터 주목받고 있다. 2006년 기준 전 세계 24개국에서 총 1,345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자국 매출은 전체 매출의 10% 미만으로 세계에서 가장 글로벌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올 해 중국 상하이와 홍공에 진출하는 한편, 2008년에는 일본 하라주쿠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조만간 국내 시장 진입도 확실시된다.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최단기간 "Sold out"을 연속 기록하며 중저가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Ⅲ. 4P'S

1. 유니클로의 제품 (Product)
일본에서는 싸고 세련된 패션으로 유니클로(Uniqlo)라는 브랜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외국의 고급 브랜드라면 사족을 못쓰는 일본인들이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
실제 일본인들은 아직도 때와 장소, 행사의 성격에 따라 옷을 입는 데 매우 조심스러워 한다. 특히 공무원들은 캐주얼을 꺼려하고 있는데 이러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저가 캐
참고문헌
Ⅹ. References.

■ fashion Channel 패션채널
■ http://blog.naver.com/dcosmetic?Redirect=Log&logNo
데일리 코스메틱 - 화장품 뷰티 미용 관련 모든 뉴스
■ 한국경제 - http://www.hankyung.com
■ 서울경제 - http://www.economy.hankooki.com
■ 광고매체로서의 케이블TV - 김창현(종합유선방송위원회)
■ LG 경제연구소 '패션마케팅
: 한국형 소비 트렌드의 5가지 신조류'
■ 일본 유니클로 홈페이지 UNIQLO (http://www.uniqlo.co.jp)
■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브랜드 경영” -원앤원북스 2001
■ fashion creative network (http://fashion-net.com)
■ "좋은 컨셉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양영철 역
■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브랜드 경영" Business Miner 역
■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http://www.wikipedia.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 유니클로(UNIQLO)의 경영전략
  • 유니클로의 클래식한 광고를 이용한 마케팅과 동시에 스트리트 마케팅까지 완벽하게 치러낸 것이 오프닝부터 이루어진 프랑스에서의 성공요인.5. 향후 전략1.멤버십 카드제, 마일리지 제도 도입➀ 방향으로는 기존의 의류 멤버십 카드와 크게 다르지 않게 구매가격에 따른 일정한 %를 적립하여 일정 수준에 이르면 전국 어느 유니클로 지점에서든 이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따라 할인과 같은 보상을 즉시 제공하는 형태로 제도를 운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ContentsⅠ기업선정이유1.브랜드 선정이유Ⅱ기업소개1.기업비전 & CEO2.회사연혁3.시장진출현황Ⅲ외부분석1.고객분석2.경쟁사분석3.시장분석4.거시환경분석5.기회와위협Ⅳ내부분석1.성과분석2.제품포트폴리오분석3.성장과정에서의 사용전략4.강점과약점ⅤSWOTⅥ문제점파악1.저가의 브랜드이미지2.상대적으로 적은 여성복 매출3. 특정 제품의 매출 집중화Ⅶ유니클로의 전략1.출점지의 다변화2.다양한 마케

  • [경영전략]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
  • 유니클로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2) Weakness1) 대량 생산체제에 따른 디자인 문제기존 업체들의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하에서는 저렴한 제품을 생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유니클로는 ‘대량생산 대량판매’의 체제를 추구했다. 이를 위해 자신 있는 제품을 간추리고 그렇게 압축된 단품만을 대량으로 생산해내는 ‘단품체제’가 만들어졌다. 빠른 상품 회전률과 판매기회의 로스를 낮추기 위해 제품들은 데이터를 분석해 ‘후염색’으로 가공되었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환경분석1. 거시환경 (1) 사회 ∙ 문화적 환경1) 인구 통계적 환경① 총 인구 및 인구 성장률 총인구 및 인구성장률 추이(출처 : 통계청) (단 위 : 천명,%)20052006200720082009201020112012총 인 구48,13848,29748,45648,60648,74648,87448,98849,083성 별남24,19024,26724,34424,41524,48124,54024,59224,632여23,94724,02924,11224,19024,26524,33424,39624,450인구성장률0.240.290.260.230.190.160.130.1인구통계적환경은 위의 통계청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조

  • [마케팅전략] 유니클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 【1부】1. 기업분석(1) 기업소개 (2) 기업 내부적 환경(3) 경영이념(4) 연혁2. 최근 시장 현황3. 시장분석(1) SWOT 분석(2) 경쟁사 분석 (3) 고객 분석 (설문지 조사)4. Marketing 목표5. STP 전략 6. 4Ps 전략【2부】7. 광고 목표 및 전략(1) 광고목표(2) 광고전략 【1부】1. 기업분석⑴ 기업소개일본 유니클로 본사설립- 1963년 5월 1일본사소재지- 야마구치현 야마구치시 사야마대표자- 야나이 타다시매출-6,850억 4,300만엔(2009년 8월기준)영업/경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