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DELL의 SC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CM이란?

◉기업소개

◉DELL의 전략

1. 직접판매방식

2. dell의 공급체인

3. dell online

4.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1. (조직차원)

2. (기술차원)

3. (사람차원)

4. 초고속성장에 따른 통증

5. 제품 공급시간

6.올림픽 프로젝트

◉DELL의 성과

◉결론

본문내용
◉DELL의 전략
1. 직접판매방식
인텔이나 IBM등 그 당시 컴퓨터회사들은 다들 공급자부터 시작하여 생산자와 유통업자(도매상) 그리고 소매점을 거쳐 소비자에게 컴퓨터를 팔았음. 하지만 Dell은 기존의 간접판매방식에서 도매상이나 소매상등의 유통과정을 과감히 제거하고 고객에게 직접 주문을 받아 컴퓨터를 생산. 배달하는 직접판매방식을 채택. 그러므로 해서 dell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귀담아 듣고, 고객에게 응답하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공급할수 있었다.

2. dell의 공급체인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주문생산(pull)방식. 즉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오더하면 그 구매오더에 의해서 생산과 구매부서에 정보가 전달이 되고 생산이 되는 형태이다. 재고관리측면에서는 꼭 필요한 자재만 공급을 하는 최소재고 정책을 활용할수있다. 인터넷과 JIT를 결합한 방식으로 고객의 구매요청의해 자재의 이동과 활용을 수요예측을 하고 또 부품의 매입을 동시화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3. dell online
당시의 업계 관측통들은 거의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에 의한 전자상거래가 폭증할 것이라고 예견했음.
1996년 7월말에, 드디어 Dell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Online 사업을 시작
컴퓨터를 주문한 후 생산과정, 선적 정보에 걸쳐 자신이 주문한 것의 현재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는 장점이있음

4.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델은 월마트와 함께 SCM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릴만큼 공급체인 관리를 잘했는데, 이 부분에서 그 점을 한번 더 느낄수 있습니다.
당시 경쟁기업체들은 수주와 발주를 통해 협업체라는 개념보다는 하청업체에 가까운 관계였습니다. 거의 주문을 하면 그 주문에 의해서 납품을하는 식의 관계였습니다.
그러나 델은 수직적 통합의 생산방식이 아닌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의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통하여 소수의 각 분야별 최고의 공급업체와 함께 협업을 하였기 때문에 성공할수있었음. (우수한 공급업체를 선정하여 함께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도 하였고, 서로의 정보도 공유하였다.)

◉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과 경영] SCM vs e-SCM
  • 물류공정의 개혁추진 152.2. Dell 162.2.1. DELL 기업 소개 162.2.2. e-비즈니스의 추진 배경 172.2.3. DELL의 공장운영 방식 172.2.4. 직판 모델 182.2.5. 가상 네트워크 조직 192.2.6. 아웃소싱 전략 192.2.7. 맞춤식 고객 서비스(Customization) 192.2.8. Dell Premier Page: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202.2.9. Dell Plus: 신뢰경영 202.2.10. 찾아가는 서비스: E-Support-Direct 서비스 213. 결론 213.1. SCM의 장점. 213.2. SCM의 단점. 223.3. SCM VS E-SCM (기존의 SCM과 비교한 E-SCM의 장점.) 234. 질의

  • [운영관리] 델컴퓨터의 scm(공급사슬관리)
  • DELL COMPUTER CASE대 학 :학 번 :학 년 :이 름 :교 수 :E-MAIL:1. 조사 과정 2. SCM에 관한 정의 일단 SCM에 관한 정의를 알아야 문제에 좀더 쉽게 접근 할수 있다는 생각에 정의를 간단하게 정의해 보았다. 첫째, 원재료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체인이라고 하며,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체인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이다.둘째, SCM은 원자재를 조달해서 생산하여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 [국제물류관리] DELL(델컴퓨터)의 물류전략
  • < 목차 >Ⅰ.서론1. DELL 소개2. DELL 연혁3. DELL 제품 및 서비스4. 전세계 DELLⅡ.본론1. DELL의 물류전략2. DELL의 SCM 추진3. DELL의 SCM 모델Ⅲ.결론1. 국내 기업의 델컴퓨터 벤치마킹 사례2. 우리의 제언3. 참고문헌Ⅰ.서론델 컴퓨터는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에 SCM을 도입하여 고객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매출을 향상시켜 현재 경쟁사인 컴팩을 압도하고 있다. 이러한 델 컴퓨터사의 SCM 적용의 핵심은 델 온라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인터넷 점포(www.dell.

  • [국제경영] 델 컴퓨터 기업 사례 분석
  • 국제경영 차 례 I. Dell Computer 기업 소개 1. 델 연혁 2. 델 소개II. 델의 국제 경영 전략 1. 직접 판매 방식 2. Supply Chain Commerce 전략 3. 아웃소싱 전략 4. 일대일 마케팅 : 맞춤식 고객서비스 (Customization) 5. 델 프리미어 페이지(Dell Premier Pages) 6. 델의 고객 중심 전략 7. 고객관리와 공급망 관리를 한번에 - 수요형성 (Demand shaping) 전략 III. 델의 기업 활동 사항 (한국 시장과 델) 1. 델은 왜 한국 시장에서 1위가 되지 못 하는가

  • [국제물류] 다국적 기업의 SCM
  • 물류 자본비용 절감경영전략핵심역량 집중매출 증대기반 구축조직의 탄력성 확보SCM의 발전방향SCM 1.0SCM 2.0급변하는 글로벌, 물류, 유통 환경 속, SCM 1.0만으로 경쟁력 확보 어려움차별적 경쟁력 확보를 겨냥한 SCM재고감축(비용절감)을 추구하는 한편 탄력,그린,고객지향 등을 추구 유연성 확보를 중시전통적 SCM재고감축에 초점, SCM 2.0의 기반이 됨 Dell의 SCM생산공정통합시스템고객 주문이 바로 생산 현장으로 직결되는 시스템관리적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