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DELL의 SCM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CM이란?
◉기업소개
◉DELL의 전략
1. 직접판매방식
2. dell의 공급체인
3. dell online
4.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1. (조직차원)
2. (기술차원)
3. (사람차원)
4. 초고속성장에 따른 통증
5. 제품 공급시간
6.올림픽 프로젝트
◉DELL의 성과
◉결론
- 본문내용
-
◉DELL의 전략
1. 직접판매방식
인텔이나 IBM등 그 당시 컴퓨터회사들은 다들 공급자부터 시작하여 생산자와 유통업자(도매상) 그리고 소매점을 거쳐 소비자에게 컴퓨터를 팔았음. 하지만 Dell은 기존의 간접판매방식에서 도매상이나 소매상등의 유통과정을 과감히 제거하고 고객에게 직접 주문을 받아 컴퓨터를 생산. 배달하는 직접판매방식을 채택. 그러므로 해서 dell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적으로 귀담아 듣고, 고객에게 응답하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공급할수 있었다.
2. dell의 공급체인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주문생산(pull)방식. 즉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오더하면 그 구매오더에 의해서 생산과 구매부서에 정보가 전달이 되고 생산이 되는 형태이다. 재고관리측면에서는 꼭 필요한 자재만 공급을 하는 최소재고 정책을 활용할수있다. 인터넷과 JIT를 결합한 방식으로 고객의 구매요청의해 자재의 이동과 활용을 수요예측을 하고 또 부품의 매입을 동시화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3. dell online
당시의 업계 관측통들은 거의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에 의한 전자상거래가 폭증할 것이라고 예견했음.
1996년 7월말에, 드디어 Dell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Online 사업을 시작
컴퓨터를 주문한 후 생산과정, 선적 정보에 걸쳐 자신이 주문한 것의 현재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는 장점이있음
4.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을 통한 공급자 파트너쉽
델은 월마트와 함께 SCM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불릴만큼 공급체인 관리를 잘했는데, 이 부분에서 그 점을 한번 더 느낄수 있습니다.
당시 경쟁기업체들은 수주와 발주를 통해 협업체라는 개념보다는 하청업체에 가까운 관계였습니다. 거의 주문을 하면 그 주문에 의해서 납품을하는 식의 관계였습니다.
그러나 델은 수직적 통합의 생산방식이 아닌 가상적통합(Virtual Integration)의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통하여 소수의 각 분야별 최고의 공급업체와 함께 협업을 하였기 때문에 성공할수있었음. (우수한 공급업체를 선정하여 함께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도 하였고, 서로의 정보도 공유하였다.)
◉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