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 셈코(SEMCO)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직문화
ⅰ. 유니클로(UNIQLO)
a. 선정이유
b. 유니클로(UNIQLO) 소개 (유니클로란?)
c. 시장 현황
d. 유니클로(UNIQLO)의 조직 문화
e. 분석
ⅱ. 셈코(SEMCO)
a. 선정이유
b. 셈코(SEMCO) 소개 (셈코란?)
c. 셈코(SEMCO)의 조직 문화
d. 분석
Ⅱ.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ⅰ. 성공적인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사례들
a. 미국의 달착륙선
b. 송전선위의 눈을 치우는 방법
ⅱ. 국민대학교 발전방안을 위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a. 선정이유
b. 국민대 평가(중앙일보 자료 인용)
c. 외부평가로 본 국민대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d. 국민대 학생이 본 국민대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e. 분석
Ⅲ. Olleh의 Team Project 후기
Ⅳ. 참고 문헌 및 웹 사이트
- 본문내용
-
① 직원들의 자기 책상이 없다.
- 사무실엔 4~5명이 함께 둘러 앉을 수 있는 라운드 테이블이 여기저기 놓여져 있을 뿐이다. 직원들은 아침에 출근하면 사무실 입구에 있는 사물함에서 자기 사 무용품을 챙겨 들고 빈 자리를 찾아 앉는다. 전화는 유선전화 대신 자신의 고유 번호가 있는 사내용 PCS휴대폰을 이용한다. 외출하거나 퇴근할 때는 다시 개인 용품을 챙겨 사물함에 넣어 두고 나간다. 회의가 필요한 경우 참석자들이 한 테 이블에 앉아서 각자 일하다가 수시로 구두회의를 하기도 한다. 프로젝트성 일이 맣은 만큼 유연하고, 빠르게 일처리를 하도록 하기 위한 아이디어이다.
② 회의실에 탁자는 있지만 의자가 없다.
- 회의를 모두 서서 하라는 얘기다. 서서 회의를 하다보면 앉아서 할 때보다 빨리 끝난다. 오래 서 있으면 피곤하니까. 대부분 회의는 10분 내엑 끝나는 게 보통이 다. 핵심만 빨리 짚고, 각자 할 얘기만 하고 끝낸다. 회의실에서 의자를 치운 것 도 쓸데없이 회의를 길게 하지 말라는 의미다.
③ 업무 중 대화가 없다.
- 사무실에선 회의나 전화통화 외에 옆자리 동료와 얘기를 주고 받는 경우가 거의 없다. 사무실 한켠에 독서실처럼 칸막이 책상이 놓여있는 ‘집중업무실’에선 특히 그렇다. 이곳에 들어가 일할 때는 아무도 말을 걸지 않는 게 규칙이다. 휴대폰도 끄고 들어가야 한다. 사무실에선 업무에만 집중할 수밖에 없는 분위기다.
④ 오후 7시 이후 조명
- 유니클로 사무실의 조명은 오후 7시 정각이 되면 자동으로 꺼진다. 모든 직원은 그 이전에 반드시 퇴근해야 한다. 시간을 넘겼다가는 어둠 속에서 사물을 챙겨 엉금엉금 기어 나와야 한다. 오후 7시에 사무실 조명을 끄는 것은 절대 야근을 하지 말라는 조치다. 낮에 열심히 해서 업무를 빨리 끝내고 퇴근도 빨리 하라는 뜻이다.
2) 매장 문화 (경험에 의거)
대한민국에 오픈해 있는 유니클로의 매장들은 여타 패션 브랜드의 매장들과 다른 독특한 특성들이 몇 가지 있다. 대한민국에서 운영되고 있지만, 일본의 국민성(섬 세하고 꼼꼼하고 개인주의적인 성향)이 어느 정도 흡수되어 매장문화에 나타나 고 있다.
① 고객 응대
- 우리 나라 패션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동대문을 생각해보자. 동대문에는 여러 가지 쇼핑몰, 시장이 있다. 어디든 구분할 필요없이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형”, “누나”, “오빠”, “언니”, “어떤 거 찾아?”, “구경만 해봐” 등 다양한 멘트를 통해 손님을 붙잡고 물건을 팔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유니클로의 경우는 다르다. 매 장에 들어서면 “안녕하십니까? 어서오십시오.”라는 인사만 할 뿐이고 손님이 부 르기 전까지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이런 무관심한 응대가 불쾌하다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마음 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어서 호의적이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② 직원 행동
- 참고문헌
-
유니클로
- http://blog.daum.net/star6719/5997724
http://blog.naver.com/ehdeorn99?Redirect=Log&logNo=30046835301
http://blog.naver.com/pilgrimkorea?Redirect=Log&logNo=130070023937
http://blog.naver.com/ceobb?Redirect=Log&logNo=80091474988
http://blog.naver.com/kimglobal?Redirect=Log&logNo=10051400170
http://blog.naver.com/snosunny?Redirect=Log&logNo=20086532447
셈코
- 『셈코 스토리』, 리카르도 세믈러, 최동석 역, 한스컨텐츠
http://blog.naver.com/puredriver?Redirect=Log&logNo=10044779065
http://blog.naver.com/puredriver/10040912531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5061050563840809
브레인스토밍
- 『브레인스토밍 100배 잘하기』, 제이슨 리치, 정명직 역, 21세기북스
『브레인스토밍』, 찰스 클라크, 신민정 역, 거름
http://blog.naver.com/mobicell?Redirect=Log&logNo=26399657
http://blog.daum.net/ahra1072/15704736
http://blog.naver.com/40824?Redirect=Log&logNo=500174049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