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구조분석] 커피 유통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아라비카

1-1. 인터넷 고가

①라밀커피 - http://www.lamillkorea.com/

이들의 국내주요고객
티와 커피
②메가커피 - http://www.megacoffee.co.kr/

③원두커피 전문몰 카페뮤지오 - http://www.caffemuseo.co.kr/

④닥터빈스 - http://www.drbeans.co.kr/

⑤커피씨드 - http://www.coffeeseed.kr/

1-2 커피전문점

2) 로부스터

1-1 인터넷 저가

① 동서몰 - http://www.dongsuhmall.kr/

② GS 쇼핑몰 - http://gmarket.co.kr/

③ 아오아오 (국내 커피 도매 쇼핑몰) - http://www.aoao.co.kr/

④ 테이크 아웃몰 - http://www.takeoutmall.co.kr/

⑤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 (씨엔티 쇼핑몰) - http://www.cntmart.co.kr/

1-2 커피자판기(커피믹스)

① 제우상사 - http://www.미니자판기.kr/

② 주은유통

③ 스위트 커피- http://www.sweet-coffee.co.kr/

1-3 캔커피

1-4 할인점

① 이마트

② 홈플러스

③ 롯데마트

3. 결론

① 국제 커피 가격은 왜 낮을까?

② 왜 커피 공급이 넘칠까?

③ 커피생산국의 카르텔이 깨진 것은 커피를 마시는 사람에게는 좋은 거 아닌가?

④ 그럼 슈퍼마켓은 폭리를 취하는 것 아닌가?

⑤ 커피가 수입된 다음에는 어떤 일들이 진행되나?

⑥ 국제 커피가격이 유동적인데 비하여 슈퍼마켓이나 카페의 커피가격은 왜 고정적일가?

⑦ 그렇다면 국제 커피가격이 변동하는 이유는 무엇일가?

⑧ 국제커피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는 없을까?

⑨ 그것이 나쁜가?

⑩ 커피생산국들이 구조적 문제점은?
본문내용
③원두커피 전문몰 카페뮤지오 - http://www.caffemuseo.co.kr/
원두커피를 전문으로 하는 이 온라인 쇼핑몰은 세계의 브랜드에 따라, 혹은 수입커피의 종류에 따라 카테고리를 나누어 놓았으며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카페리차드, 라바짜, 일리, 카페베르나노, 트리니다드, 비토리아, 카리부커피, 알카페, 치보, 카페다비도프, 폼바우츠, 카페마우로 등과 같이 이름도 생소한 수입 브랜드들의 원두를 판매한다. 또한 원산지에 따른 구매도 하고 있으며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스타벅스의 커피는 발견할 수 없었다. 이렇듯 원두커피시장에서의 세계 각국의 브랜드들의 원두를 온라인상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커피 전문 쇼핑몰답게 다양한 용량별 브랜드별로 구매를 할 수 있게 해 놓았다.
④닥터빈스 - http://www.drbeans.co.kr/
닥터빈스는 세계 커피 협회 기준의 specialty grade 와 세계 각국의 독특한 new crop 생두만을 수입하여 사용한다. new crop란 커피나무에서 수확한 체리를 proccessing한 후 3개월 이내의 신선한 생두를 말함. 이들은 고급 원두를 사용하며 차별화된 점은 로스팅에서의 강점을 가진다. 보통 아라비카(고급커피)는 강하게, 검게, 높은 온도에서 로스팅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데 이들은 그들만의 로스팅 방법으로 light, medium, dark 로 구별해 놓아서 커피 생두의 개성적인 맛을 좀 더 잘 이끌어 냈다고 이야기 한다. 이들은 커피 원두에서 69개종의 원산지별 커피 원두를 구비해 놓으며 이를 인터넷을 통해 판매한다. 신촌에 매장을 가지며 온라인으로도 판매방식을 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건지버거 전략적 마케팅
  • 분석⇔웰빙열풍으로 인한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협, 건지원․건지매점과 한 건물에 입주.⇔학내 다양한 목적을 가진 식당 및 매점 등이 있지만 패스트푸드라는 업종에서는 유일한 점포⇔건지버거를 찾는 고객 90%이상이 전북대학교 구성원⇔산만하고 정리되지 않은 내부 인테리어, 커피 등 음료와 햄버거 및 피자를 만드는 사람들의 일원화⇔원료를 외부업체에서 가져와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ꡐ생산자→소비자ꡑ의 2단계 유통구조⇔저렴한 가격

  • 광고를 위한 기반조사
  • 유통망․주관이 뚜렷한 세대의 등장(약점&위협) (약점&기회)․다양한 음료군의 등장․경쟁사와의 지속적인 경쟁․브랜드 인지도 저조 ․환경, 건강문제의 대두․습관적으로 마신다.․전쟁으로 인한 미국에 대한 인식변화․유통단계의 현지화․최초 상기율 보다 높은 선호도 현재 음료수시장의 성장은 과일주스시장의 비약적인 증대로 인한 것이다. 탄산 음료중 콜라의 시장 성장율은 음료수시장의 성장률보다 적다. 그러나 매출액의 크기를

  • 경영전략론4공통)자신재직하는기업이나일해보고싶은기업선정하여산업환경분석실시하라00
  • 구조 분석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던 분석의 틀을 제시한 『경쟁전략』은 지금도 경영전략 분야의 바이블로 군림하고 있다.이 장에서는 산업환경분석틀을 활용하여 일해보고 싶은 기업을 하나인 커피와 음료 전문회사인 동서식품을 선정하여, 해당 기업의 산업환경분석을 실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포터의 산업환경구조 분석기법 1) 기존의 경쟁사들 사이의 경쟁정도(rivalry) 산업 혹은 시장내의 기존 기업들간의 경쟁은 흔히 유리한 위치를 차지

  • [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분석이론에 따르면 베스킨 라빈스는 기존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서 차별화 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이젠 부동의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에서 그리 안심할 수 있는 위치는 아니지만 강력한 유통망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또 점포유지의 고비용으로 잠재적 진입자가 쉽게 두각을 나타내기는 힘들기 때문에 베스킨 라빈스는 1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다. 또한 대체제와의 경쟁에서 아직은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 사업계획서-과일샐러드 디저트 전문카페 창업
  • 분석1. 사업타당성 분석① 설문지 원본② 설문지 분석Ⅳ. 마케팅 전략 가. SWOT분석 및 마케팅믹스 4P전략1. SWOT분석 & 전략2. 마케팅믹스 4P 분석① Product (상품전략)② Place (유통전략)③ Price (가격전략).④ Promotion (촉진전략)나. 초기 & 중장기 마케팅 촉진전략 제안1. 마케팅 방향 정립2. 마케팅 방향의 실천 (초기 마케팅 전략)3. 중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Ⅴ. 재무계획가. 자금 조달 계획나. 상환계획다. 수익구조라. 손익분기점① 월 평균 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