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구조분석] 안경 시장 유통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안경테 산업의 특성
3. 안경시장의 현황
4. 안경시장의 유통경로
5. 안경시장 기사
6. 안경시장 유통경로의 실태및 개선점
7. 출처
본문내용
. 안경시장의 현황

1) 안경 제조업체, 안팎으로 어려움 겪음
안경 제조업체들은 현재 내수 침체로 수출까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 안팎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 중국 제품의 저가공세와 선진국의 우수한 브랜드 및 디자인 공세 사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으며, 경기가 어렵다보니 일부 업체에서 덤핑 판매 등 무분별한 과당경쟁을 벌여 이로 인한 여파로 B급 제품이 유통되기 시작했다.
안경 제조업체들은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중국과의 가격 경쟁력에서 이기기 위해 인건비가 상대적으로 싼 국가로의 공장 이전 등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선진국의 브랜드와 디자인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디자인 개발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2) 과당 경쟁에 지친 안경원
경기 불황이 심해지면서 안경원은 과당경쟁으로 인한 저가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이 같은 저가 출혈 경쟁에 심해지면서 안경업체들은 서로 지쳐 자제를 하는 분위기가 나오게 되며, 안경사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복지사업을 확대하는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3) 유통시장, 체계 변화 이뤄야 한다.
현재 안경시장의 유통단계는 다단성, 복잡성으로 중간 마진이 너무 높게 형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몇몇 주요 도매상이 장악을 하고 있다.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가 지난해 말 발표한 보고서를 따르면 내수의 경우 6~7단계, 수입의 경우 5단계 정도를 거치는 유통구조를 보이고 있다.
복잡한 유통단계를 줄이기 위해 업계에서는 직판매장,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 간 전자 상거래) 등을 활용해 나름대로 돌파구를 마련하는 움직임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참고문헌
▪안경테 유통경로의 실태분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장우영 2002
/국회도서관자료
▪한국안경신문 http://www.opticnews.co.kr/
▪안경 산업의 현황- 한국광학고업협동조합
▪관세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시장 개척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은 가상사회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여 회원수가 급증하기 시작하는 변곡점을 최대한 앞당기는데 있음으로 이를 위해서는 해외시장의 개척이 필수이다. 시장규모의 확대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협소한 국내시장을 탈피하여 글로벌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구축을 해야 할 것이다. 다만 글로벌화를 추진하되 사업분야에 다라 주력시장을 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쳐야 할 것이다. 앞으로 해외시장의 개척없이는 e-Business

  • [경영분석]맞춤화장품 `이니스프리` 경영전략
  •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니스프리의 성공에는 어떤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또한 이니스프리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II. 시장 상황 및 외부 환경 분석1. 유통구조의 변화화장품이 유통되는 경로는 크게 백화점,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전문점, 그리고 방문판매, 홈쇼핑, 통신판매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을 합해서 보통 Mass 시

  • [유통관리] 홈플러스 분석
  • 안경, 약국, 서비스 카운터(교환안내)지하 1층- 고객주차장, 가구전문점가구백화점신선식품 과일, 채소, 축산, 수산, 간편조리 5,716 SKUs식품잡화 주류, 음료, 가공식품, 일상용품 22,857 SKUs생활문화 가전, 가정용품, 문화스포츠 51,146 SKUs패션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잡화 84,217 SKUs합계 163,936 SKUs* SKUs는 ‘Stock Keeping Unit’의 약자로 상품의 분류 단위입니다.(4) 유통구조- 상적 유통1) 소유∙ 상품 매입: 홈플러스는 물류센터가 납입업자로부터 각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칠레공화국의 투자환경 분석
  • 시장규모 및 특성 ━━━━━━━━━━━━━━━━━ 277. 금융통화제도 ━━━━━━━━━━━━━━━━━━━ 288. 외환관리제도 ━━━━━━━━━━━━━━━━━━━ 299. 수입관리제도 ━━━━━━━━━━━━━━━━━━━ 3010. 관세제도 ━━━━━━━━━━━━━━━━━━━━━ 3011. 통관절차 ━━━━━━━━━━━━━━━━━━━━━ 3012. 유통구조 ━━━━━━━━━━━━━━━━━━━━━ 3013. 국제입찰제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유통 과정에서는 해외 직접 진출방식보다는 현지 기업과 협력 및 라이선싱을 지향하였고, 관련 상품에 대한 품질 관리를 위하여 국내 라이선싱 계약 역시 엄격하게 이루어졌다. 2004년부터 꾸준히 해외로 수출이 이루어져 현재 110개국에 방영되고 있다. 본론에서는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을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인구구조를 통해 알아보고 유럽 애니메이션 시장을 이끄는 주요 선두국가이자 현재 진출해있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시장분석을 통해 향후 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