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탐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GS25를 선정한 이유

1‧2 기업소개

1-3 비즈니스개요

2.업종/업태(CVS-GS25시)

(1) 편의점이란?

(2) 영업시간 및 핵심고객 주요상품

1) 주 고객

2) 상품구색의 측면

3.GS25의 가맹계약 조건

4.타업체와 비교분석

5.유통경영 분석(SWOT 분석)

1. 강점 ( Strength )

(1) 철저한 상권분석

(2)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3) 국내 최고의 시스템

(4) 점포 불편 처리 시스템

(5) 최저 수입 보조금

(6) 전략적 마케팅 제휴

(7) 물류시스템의 정교성

2.약점( Weakness )

3. 기회 ( Opportunity)

(1) 주5일 근무제 도입

(2) 경기악화

(3) 국내 유통업의 해외진출 촉진

4. 위협 ( Threat )

(1) 진입자 위협

(2) 경쟁자의 위협

(3) 구매자의 위협

(4) 공급자의 위협

(5) 대체재의 위협

6. 편의점 사장님과의 인터뷰

(1) 창업동기

(2) 사업현황분석

(3) 사업추진 목표

(4) 목표달성전략

(5) 창업 후 힘든점

(6) 우리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

1. open전 상권분석 자료를 보셨을 텐데 그 자료와 매출이 어느 종도 매출이 일치합니까?

2. 2주마다 본사 직원이 와서 사장님과 상담을 한다고 들었는데 맞습니까?

3. 재계약할 의사가 있는지?

4. 자신의 생각과 달라 본사에게 서운했던점이 있습니까?


본문내용
4.타업체와 비교분석

※ GS25의 가장 큰 장점은 시설 / 인테리어 부분을 본사가 무상 지원해주는 부분과, 다른 기업들과는 틀리게 수익을 창업주와 공동으로 분배하여 창출하기 때문에 사후관리가 철저한 부분이다. 또한, 계약조건이 엄연히 존재하고, GS25 본사 또한 창업주가 운영하였던 점포를 처분하는 것이 아닌 재계약을 통한 S타입의 운영을 유도하므로, 감가상각의 부담이 없음.


5.유통경영 분석(SWOT 분석)
1. 강점 ( Strength )
(1) 철저한 상권분석
후보점 이틀간 상권조사 1시간에 15분씩 지나다니는 사람수, 차량 속도관측 후(20~30km) 이하 주차가능하면 차량수 확인 배후지조사 30분 -> 매출예측프로그램 -> 패널회의를 염 -> 상권분석자료 제공
(2)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대부분의 편의점은 외국 브랜드로 매출액의 일정부분을 해외 로열티 지불하는 업체와 달리 국내 유일의 메이저급 토종 브랜드 편의점입니다.
(3) 국내 최고의 시스템
실시간 금액, 판매, 재고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CAO발주 시스템 사용으로 다양한 상 품들의 주문 정확도를 높임
(4) 점포 불편 처리 시스템
점포 불편사항 및 애로 사항을 전산, 유선으로 신속히 접수할 수 있도록 하여 불편사항 전담 처이 부서가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함 (1~2주에 한 번씩 본사 직원들이 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목차에 있는 것이 내용의 전부이다.
  • tndu***
    (2016.04.04 19:45:2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볼만하내요 볼만하내요볼만하내요
  • santiag***
    (2011.10.30 14:48:1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냥 뭐 볼만합니다..
  • obr***
    (2011.01.03 20:37:59)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간단하게 볼만하네요.
  • qui***
    (2010.10.17 20:12:39)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경영학] Drug Store 성공 전략 -W스토어를 중심으로
  • 편의점 GS25, 할인점 GS마트와 슈퍼마켓 GS수퍼마켓, 백화점 GS스퀘어를 운영하고 있다. GS왓슨스를 통해 드러그스토어에도 진출, 종합유통업체로 지위를 강화시켜 나가겠다는 야심이 엿보인다.-다국적 조달, 수십 종 건강식품 눈길 -왓슨스 1호점은 홍대 전철역에서 1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 유동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다른 매장과 달리 대학생의 첫 수업이 시각되기 전인 오전 8시에 매장을 열어, 전철역에서 학교 정문

  •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레드불 마케팅전략과 4P,광고전략연구/ 레드불 향후전망
  • 탐방기 동영상 등을 이야기하는 것이다.이젠 지겨울 만큼 많이 나온 이야기지만 콘텐츠 파급력은 상상을 넘어설 수 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회사 브랜드를 바이럴 콘텐츠로 홍보하고 트위터에서 유행시키며 충성도 높은 고객을 그 과정에서 끌어 모으는 유능한 디지털 마케터 역할이 중요하다.(4) 스포츠 마케팅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 기업인 레드불의 스포츠마케팅은 글로벌 어떤 기업들보다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진행되고 있

  • `처음처럼` 마케팅 관리 사례조사
  • 더욱 순해지는 특징을 살려 처음처럼이 흔드는 소주의 대명사임을 각인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20블로그 운영을 통해 처음처럼을 활용한 칵테일 만들기 비법 전수, 일상 생활에서 쓰일 수 있는 생활백서 전달, 맛집 탐방을 통해 ‘처음처럼’이 떠오를 수 있게끔 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2122기타 프로모션 역시 젊은 층을 겨냥하여 브랜드의 일관성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마케팅 전략을 실시하였습니다.2324

  • 유통산업의 동향과 전망 분석
  • 편의점- 현대인의 생활패턴 변화로 편의점 시장 급성장하였으나 점포수가 포화상태에 이르 면서 성장성도 둔화.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이 전체 시장의 47%를 점유하 는 과점 형태- ‘07년에는 7~8%의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수익성은 점진적으로 개선될 전망1. 국내 유통시장 규모■ ‘06년 국내 유통시장의 규모는 67.8조원 전망-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주요 유통 업태를 포함한 국 내유통시장의 시장규모는 ‘01년 이

  • [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업태별 유통산업 현황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편의점- 현대인의 생활패턴 변화로 편의점 시장 급성장하였으나 점포수가 포화상태에 이르 면서 성장성도 둔화. 훼미리마트, GS25, 세븐일레븐이 전체 시장의 47%를 점유하 는 과점 형태- ‘07년에는 7~8%의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수익성은 점진적으로 개선될 전망1. 국내 유통시장 규모■ ‘06년 국내 유통시장의 규모는 67.8조원 전망-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주요 유통 업태를 포함한 국 내유통시장의 시장규모는 ‘01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