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니클로 성공요인(4P 중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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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 주제 선정동기
- 유니클로 소개

Ⅱ.본론

- 성공요인(4P 중심) 분석
- 유니클로 vs 갭(GAP)

Ⅲ.결론

- 유니클로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2. 본론 (4P전략)

(1) 제품 (PRODUCT)

1) 기본적인 아이템 (simplicity)

① 넌 에이지(None Age), 유니섹스 캐주얼 웨어
유니클로를 세계기업으로 이끈 성장비결 중 하나는 ‘넌 에이지, 유니섹스 캐주얼웨어’ 라 는 컨셉이다. 유니클로는 트렌디한 제품보다는 니트, 바지, 티셔츠 등 기본아이템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즉,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입는 생필품 같은 옷’ 이 되고자 한다. 넌 에이지를 추구하기 때문에 유행에 휩쓸리지 않을 수 있고 기존의 10~20대를 겨냥한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다.

② 로고를 숨긴다.
폭 넓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는 것에는 베이직한 제품이 큰 역할을 했지만, 로고를 드러내지 않기에 가능하다는 분석을 하기도 한다. '폴로' '갭' 같은 유명 캐주얼 브랜드들은 로고로 차별화를 꾀하지만, 유니클로는 로고를 없앴다. 겉모습만 보고 유니클로 인가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다. 로고를 없앰으로써 사람들이 브랜드마다 느끼는 ‘상품 가치’의 위화감을 없앴다.

③ 고객 스스로 패션 조립하게 하라
‘고객이 스스로 패션을 조립하고 창조하게 만들어라.'
유니클로의 핵심 컨셉이다. 티셔츠, 바지, 자켓 등 기본 아이템을 생산하여 마치 조립 완구처럼 고객이 자신만의 패션을 조합할 수 있게 해주는 방향으로 경영을 하고 있다.

2) 제품의 다양화
① 차별화된 제품
유니클로에서는 요즘, 원색적이고 vivid한 칼라의 T-shirt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다양한 컬러를 이용함으로써 유니클로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동시에 패션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상품개발 소재개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보온성 신소재로 만든 기능성 제품인 '히트텍'이나 '브라 캐미솔 '등이 그것인데, 이 제품은 이너웨어를 패션 아이템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한 제품이다.

- 히트텍
지난 2008년 11월 28일에 출시된 히트텍은 출시한지 한 달 만에 95%라는 판매율을 기록했다. 히트텍은 가벼운 착용감뿐 아니라 운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바꿔주는 발열 기능 섬유와 섬유 사이에 에어포켓(공기층)으로 인한 단열 효과를 준다. 뿐만 아니라 발열된 열을 차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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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교적 필수내용만 간결하게 잘 요약되어 있음. 그러나 깊이는 살짝 부족하지만 학부 레포트 수준으로는 차고 넘침
  • kwh***
    (2014.05.06 19:3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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