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이론] 스펠바운드 비평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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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3.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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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프레드 히치콕감독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그의 작품을 본것은 이번이 처음이였다. 컬러 영화에 길들여진 우리세대에게 이런 흑백의 고전영화는 상당히 보기가 힘든 영화들이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서 흑백영화에서 오는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고 끝까지 영화를 재미있게 보았다. 특히 여주인공인 잉그릿드 버그만에게서 느껴지는 고전적인면서도 아름다운 잉그릿드 버그만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또 그녀는 화려한 금발이면서 풍부한 지성과 사랑하는 남자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순수한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 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의 존재는 영화에서 아주 특별했습니다. 그래서 히치콕 감독은 다음 작품에서도 그녀와 다시 호흡을 맞추어서 카사블랑카라는 위대한 작품이 탄생하게 되는 계기가 되죠..
이 작품은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로써 히치콕 감독은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을 전면에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원래 원작은 프란시스 비딩의 소설인데 영화보다도 훨씬과격하고 미친작품이였다고 합니다. 그것을 히치콕 감독과 각본가인 벤 헥트가 강도를 낮추었다고 합니다. 똑같이 정신분석을 다룬 마니에 비해 스펠바운드는 보다정신분석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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