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 책을 읽고 한 동안 공상에 빠졌었다. 이 책은 비록 소설이지만 나에게도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에디도 자신이 어렸을 때 공을 줍기 위해 도로에 뛰어든 자신을 피하기 위해 그만 심장마비로 생을 마감한 운전자에 대한 존재를 몰랐듯이 혹시라도 나 때문에 봉변을 당한 사람이 있진 않을지 뒤돌아 보았다. 내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나와는 아무 상관없다고 생각한 사람들을 혹시 천국에서 만나게 되는 건 아닐지 남들이 생각하면 우스울지도 모르는 생각도 해 봤다.
독서 토론 시간에 토론 주제를 삼기도 함. 토론 시 조장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펼쳐 나감. 24. (1학기) 책을 통해 얻은 감동을 자신의 현실 상황에 따라 능동적이고 섬세하게 표현함. ‘괭이부리말 아이들(김중미)’을 읽고 ‘나는 안 돼’ 보다는 ‘나니까 할 수 있을 거야’ 라는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었으며, ‘상실의 시대(무라카미 하루키)’, ‘어린왕자(생 텍쥐페리)’ 등의 작품에 대한 감상문도 작품의 섬세한 결
사람에게 던지는 질문 같은 글로, 말할 수 없는 것을 담는 사진으로, 그리고 새로운 실험이자 최소한의 윤리인 우리의 여행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싶다. 의지대로 살아보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긴 여행을 떠났다. 그러나 여행 중 일상은 여행 전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여행이 인생의 아주 작은 문제 하나 해결해주지 못해 분했고, 동시에 재취업 걱정만 늘어갔다. 그러던 중 프라하에서 우연히 만난, 거대한 배낭에서 온갖 물건을 쏟아내
사람2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30.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31. 넛지32. 노화의 종말 33. 논어34.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5. 니체의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36. 다른 방식으로 보기 37. 달러구트 꿈 백화점38.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39.당신들의 천국40. 당신이 옳다41. 대학사용법42. 데미안43.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44.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45.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46. 돈키호테47. 돌다리48. 돌이킬수 없는 약속49. 동물농장 50. 두근두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받았고, 저희 집 가훈인 바른말, 바른 행동, 바른 마음이 어른에 대한 공경과 예의 바름으로 이어져 종종 칭찬을 받습니다. 또한 독서를 즐기시는 부모님 덕분에 저와 제 여동생도 글 읽고 쓰기를 아주 좋아해서 어릴 적부터 많은 독서를 해 온 것이 지금까지도 제게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성장배경 23늘 아버지께서는 너의 인생은 너의 것이니 스스로 알아서 살아가야 한다. 부모가 계속 해줄 수는 없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
사람7. 토론1) 토론을 진행 할 때(사회자)2) 토론에 참여하여 말할 때(토론자)8. 토론회9. 양심10. 지갑을 주운 소년Ⅴ. 내심(인내력) 교훈글 사례1. 외팔이 야구 선수2. 어머니의 비밀3. 흔들리는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4. 장애를 딛고 자원 봉사5. 서른일곱 시간만의 살아 돌아옴6. 가장 강한 무기7. 희망8. 거미줄9. 소아마비를 딛고 우뚝 선 금메달리스트Ⅵ. 행복 교훈글 사례1. 마음의 실체2. 체리 향기3. 문화민족의 저력4. 대처의 낙방5. 행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