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노래속에 숨어있는 리듬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① 두 가지 리듬꼴의 박수를 들려주고 이야기 나눈다.
T: 이 박수는 우리 반 친구들이 알고 있는 박수일거예요.
언제 이 박수를 들어봤지요?
T: 맞아요, 이 박수는 우리나라 축구경기를 응원할 때 치는
대한민국 박수예요.
그런데 대한민국 박수는 박수가 몇 번이지요?
T: 맞아요, 대한민국 박수는 다섯 번 박수를 쳐요.
그럼 선생님이 다시 한번 박수를 쳐볼 테니까 잘 들어보세요.
(♩♩♩♩♩)
T: 이번에는 선생님이 박수를 몇 번 쳤지요?
T: 맞아요. 아까 대한민국 박수처럼 다섯 번 박수를 쳤어요.
그런데 두 박수소리가 똑같이 들렸나요?
② 두 가지 리듬꼴의 차이점을 이용하여 리듬의 기본개념을 이야기 나눈다.
T: 어~ 이상하다. 똑같이 다섯 번 박수를 쳤는데 왜 다르게
들릴까?
그건 선생님이 박수마다 길이를 다르게 쳤기 때문이에요.
T: 이렇게 박수의 길이가 다른 것을 어려운 말로 리듬이라고
해요. 우리 한번 다같이 따라서 말해볼까? 리듬!
- 참고문헌
-
1. 허선미, 「유아 음악교육 프로그램의 단계적 지도방법 연구: 달크로즈, 코다이, 오르프의 이론을 바탕으로」, 석사학위 논문,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5
2. 박지영, 「놀이를 통한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연구: 놀이위주의 음악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3. 신점숙, 「유아음악학습에서 음감•리듬감 향상을 위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자료평가
- 내용은 충실한데, 빠져있는 항목들이 있네요. 생활주제라던지 소주제라던지 활동목표라던지.. 그런 부분을 빼면 알찬 자료입니다.
- 18940***
(2018.10.20 17:56: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