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론] 시를 배우며(에세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런 걸 보면 나는 내가 거꾸로 매달아놔도 시를 쓸 만큼 불타는 열정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된다. 적어도 앞으로 계속 하기로 결정한 일이라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미쳐서 빠져들 만큼 좋아하는 일이라야 한다는, 일종의 결벽증을 나는 가지고 있다. 하지만 글을 안 쓰는 건 끼니를 거르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하시는 선생님과는 달리, 반드시 당장 필요한 게 아니라면 한두 끼쯤 먹어도 좋고 안 먹어도 그만이라고 여기는 걸 보아 나는 아무래도 시에 관해서는 배가 부른 상태요 결벽증은 있으되 손을 씻지 않는 상태인 것만 같다. 처음 시를 쓰기 시작했던 중학교 때부터 그러했다. 언제나 내가 원하는 순간이 아니라 국어선생님이 요구하는 순간에 펜을 잡았었다.
그런데도 내가 여전히 시를 쓰려는 것은 내가 외롭기 때문이고, 누군가를 붙들고 쏟아내고 싶은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다. 마치 마음이 잘 맞는 친구와 약속을 잡아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하는 것과 비슷하다. 이것을 깨달은 건 선생님께서 필사하라고 주신 이성복 시인의 시를 읽었을 때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