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노래를 부르며 호기심자극을 통한 인지능력의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음률 활동

새 노래 부르기
본문내용
① “푸름이와 할머니” 란 제목의 짧은 대화를 들려준다.
푸름이 : 싫어 싫어! 콩 싫어~ 안 먹을거야!
할머니 : 푸름아~ 콩이 몸에 얼마나 좋은건데... 그러지 말고 한입만 먹어보자. 이 할미가 푸름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해지라고 좋은 것을 주잖니. 한번 먹어보자.
푸름이 : 콩 싫어! 콩은 너무 검고 못생겼어. 맛도 없어.
할머니 : 그렇다면 이 할미가 노란 머리에 하얗고 길다란 콩을 줄까?
푸름이 : 그런 콩이 어디 있어. 할머니는 거짓말쟁이야! 그런게 어디 있어.
② 교사가 유아에게서 “콩나물”이란 소재를 스스로 생각하게끔 유도한다.
T : 올푸름반 친구들 그런 콩이 있나요? 그럼 선생님이 몇 가지 힌트를 더 줄게요.
T : “나는 물을 먹고 자라요." "나는 깜깜한 곳에서 자라요." "나는 머리가 하얗고 다리는 긴, 멋진 몸매를 가졌어요. "
T : 이제 알겠지요? 그럼 우리 같이 한목소리로 크게 말해보아요! 답은?
T : 맞아요. 답은 콩나물이에요. “콩나물”은 우리 친구들처럼 한밤 한밤 코~ 잘 때 마다 키가 쑥쑥 자라나는 친구에요. 우리는 까만 콩이 햇빛 없이 물을 먹고 크는 콩나물 친구의 뿌리를 먹는거에요.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1. 음악아 놀자 박명숙(2004) 한울림
2. 유아음악교육 2000 김혜경(2000) 창지사
3.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 이민경(2005) 21세기사
4. 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노래지도 방법 연구 김경숙(2000)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5. www.naver.com : 네이버 쥬니버 창작동요 - “콩콩콩 콩나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6912***
    (2018.04.24 20:39:12)
회원 추천자료
  • 유아발달과 동작 교육의 교수 방법00
  • 유아발달과 동작 교육의 교수 방법001장. 동작 교육유아가 건강하고 살아있다는 것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활동하는 과정일 것이다. 그것을 통해 탐구하고 연구하고 배우는 과정의 연속이며, 지적인 발달, 신체적인 발달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건강한 아이는 탐구심과 호기심이 많아 항상 주위를 탐색하여 잠시도 쉬지 않고 움직여 자신의 생각을 동작을 통해 전달하므로 이 시기의 동작교육은 유아의 신체, 인지, 정서적 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따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음악(노래, 악기활동, 감상, 동작 등), 극놀이, 미술활동 등의 다양한 예술분야와 밀접하게 연관을 가지고 통합적으로 지도함으로써 >예술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울 수 있으며, 영유아의 창의적 표현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예술경험 영역의 이론적 기초가 된 선행연구- Greenberg(1979): 음악적 경험은 영유아가 느낀 바를 표현하는 능력을 증진시키며 정서적 예민성을 증진시켜준다. 즉 음악은 영유아 자신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뿐만 아

  • 유아음악교육3) 음악의 7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하고 음악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이유 유아듣기능력 발달유아음악교육목표설명하시오0k
  • 음악을 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쓰시오.2. 유아의 듣기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시오.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를 설명하고, 음악교육철학 조류의 4가지 유형을 기술하시오.4. 음악 개념 7가지를 설명하시오.5. 개정누리과정에서 음악교육에 해당하는 부분을 찾아서 쓰시오.6. 코다이, 달크로즈, 오르프, 스즈키, 고든 중 3명의 이론가를 골라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설명하시오.7. 음악활동(감상, 노래, 악기, 신체표현, 국악) 중 한 개의 활

  • 유아언어교육3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 유아와 놀이가 중심되는 교육과정실행할 수 있는 언어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
  • 유아언어교육3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 유아와 놀이가 중심되는 교육과정실행할 수 있는 언어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유아교육과 유아언어교육31.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다섯 가지를 각각 설명하시오. (10점)2. 우리나라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 언어영역 중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에 해당하는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 서술하고, 읽기 1가지, 쓰기 1가지씩 예시를 드시오. (10점)3.

  • 유아교육과정 만2세교육계획안 연간 월간 주간 일일 교육계획안 신체활동 계획
  • 호기심을 충족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흥미를 중심으로 하는 교육과정이 주를 이룬다. 이러한 흥미중심을 바탕으로 아이들은 놀이를 하게 되고 활동을 하게 된다. 교사는 아이들의 흥미와 놀이를 돕는 조력자의 역할을 해내고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생활 중심의 놀잇감과 활동을 계획할 의무를 가진다.*심리적 기초= 구성주의①유아는 삶이라는 구체적인 맥락 속에서 적극적으로 세계에 대한 이해를 구성해 가는 능동적인 주체이다. ②인지적 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