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평가론] 학교 현장의 평가방식(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학습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동기에 관한 사례
2)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교감을 통한 학습동기의 향상
3) 바람직한 평가가 이루어지기 어려운 학교현장
3. 결론
- 본문내용
-
1)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과 동기에 관한 사례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학생들의 행동에 보이는 반응이 학생들의 학습 동기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 수업 참관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중 하나는 바로 수학 시간에 일어난 학생들에 대한 선생님의 반응이었다. 수학 과목은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었고, 수업을 참관한 교실은 수학 성적을 반영해서 재구성한 학급 중 하반에 해당하는 곳이었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해서 수학시간에 필요한 개념들에 대해서 다양한 예시를 들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셨다. 그러면서 개념에 대한 설명이 끝날 때마다 학생들이 설명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을 하셨다. 그리고 학생들의 대답이 신통치 않으면 다음과 같이 반응을 하셨다.
"선생님의 설명이 부족해서 너희들이 헷갈려 하는 구나. 그럼 다시 한 번 같이 살펴보도록하자."
그리고 학생으로 문제를 풀도록 하고, 그것을 확인하는 과정에서도 틀린 부분이 있으면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이셨다.
"이 학생은 이 문제에 대해서 이런 방식으로 접근을 했구나. 충분히 가능한 방법이야. 그렇지만 오늘 선생님과 같이 공부한 방법을 이용해서 접근을 해보면 이렇게도 할 수 있겠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