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마리이야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리 이야기 staff & cast

2. 마리 이야기 탄생 배경

(1) 출발
(2) 준비
(3) 주목
(4) 출판, 캐릭터, 한국형 멀티 마케팅을 위해

3. 마리 이야기 제작과정

(1) 실사촬영
(2) 배경작업
(3) 캐릭터 작업
(4) 최종합성 및 편집

4. 마리 이야기 영상 해부

(1) 디즈니를 넘어선 표현의 혁명, 세계 최초의 시도
- 8개 분야별 전문 소프트웨어의 결합
(2) 사실보다 사실적인 사람들-캐릭터 완벽주의
(3) 마을의 골목길 하나, 집 한 채, 등대 하나까지 따로따로
-유례없는 부문별 헌팅
(4) 현실이 꿈속을 유영한다.
-100% 부드러운 곡선으로 구성된 애니메이션
(5) 파스텔로 채색된 세상을 만난다.
-수 만 개의 색상에서 포착해낸 파스텔 환타지
(6) 인상파 화가의 빛을 영상에 담다
-'사물'이 아닌 '느낌'이 드러나는 빛

5. 마리 이야기 캐릭터 분석

6. 마리 이야기 총평

본문내용
1. 마리 이야기 staff & cast

제작 : (주)씨즈 앤터테인먼트 배급사 : 청어람
상영시간 : 80분 제작연도 : 2001년
개봉일 : 2002년 1월 11일
홈페이지 : http://www.maristory.co.kr

-staff
원작 : 이성강 감독 : 이성강 각본 : 강수정, 서미애, 이성강
프로듀서 : 조성원 촬영 : 권근욱 음악 : 이병우

-cast (목소리 출연)
이병헌(남우), 공형진(준호), 안성기(바닷가 아저씨)
배종옥(남우 엄마), 나문희(남우 할머니), 장항선(준호 아버지)


2. 마리 이야기 탄생 배경

(1) 출발

98년 단편 애니메이션 <덤불 속의 재>로 세계적 권위의 앙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발 경쟁부문에 진출한 이성강 감독. 앙시에서의 쾌거로 차기작의 제작에 대한 제의들을 받게 된다. 그때 이성강 감독은 다양한 성격의 단편들을 묶은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을 기획하고 있었다.
그 단편들 중 유독 하나의 에피소드가 이성강 감독의 눈길을 끌었다. '하늘을 나는 원숭이'. 소년이 숲 속에서 길을 잃고 그 안에서 한 여자를 만난다. 그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숲을 내려오니 세상에는 전쟁이 한창이었다. 그리고 소년은 그와 함께 있었던 소녀가 사실은 하늘을 나는 원숭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 소년의 주관적인 의식과 감상을 파고들며 지난한 삶 속에서 아름다운 환상을 찾아가는 여행. '하늘을 나는 원숭이'는 이성강 감독의 영감을 사로잡았고 결국 그 에피소드는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추진되었다. 보는 이들 모두를 행복하게 할 '러브 환타지 애니메이션' <마리 이야기>로.

(2) 준비

<마리 이야기>는 지금까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많은 한계를 내재하고 있었던 기획력과 기술력이 어우러져 출발부터 차곡차곡 단계를 밟아 나간, '제대로 준비해 정성 들여 만드는' 영화다. 98년 10월 기획이 시작되어 1년 6개월간의 시나리오 작업과 스탭 구성, 캐릭터 디자인을 마치고 제작에 1년 4개월 가량이 투입될 예정으로 총 제작기간이 3년이 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일반 극장용 실사 영화를 넘어서는 정성이 담겨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 `마리 이야기`의 성과와 문제점 및 과제
  • 마리 이야기」는 서사성의 결여로 주인공이 넘나드는 현실과 환상 두 세계의 아름다운 영상을 따라가지 못하면서 이미지를 묘사하는 걸로 그치고 말았습니다. 이에 지금부터 「마리 이야기」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페스티발의 수상을 통해 이뤄낸 성과물을 살펴본 후 「마리 이야기」가 해결하지 못한, 그러나 국내 애니메이션이 반드시 해결되어야 할 서사성에 대해 논하고자 합니다. 특히 서사성 분석을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리얼리즘과 판타지

  • 애니메이션의 비즈니스 사례와 성공 전략
  • 애니메이션 시장은 문화산업 중에서는 비교적 작은 규모인데, 이는 OSMU를 통한 수익성의 확보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최근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극심한 침체에 빠져 있다. 이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1990년대 말부터 OEM 방식의 하청 위주에서 벗어나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기 때문이다. ‘마리 이야기’, ‘원더풀 데이즈’, ‘오세암’, ‘엘리시움’ 등의 극장용 애니메이션이 연이어 개

  •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배려교육 - 사회적 소수자에 관하여 - 동물농장
  • 이야기 배경 이해>-발문으로서 이야기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도록 한다.1. 어떤 동물이 등장합니까?-많은 수의 양들과 한 마리의 염소가 등장합니다.2.염소는 무엇을 원합니까?-동물농장에서 양들과 어울려 살고 싶어 합니다.3.양들은 염소가 농장에 들어오는 것을 허락합니까?-염소가 농장에 들어왔을 때 때려서 쫓아냅니다.4.염소는 동물농장에 들어가는 것을 포기합니까?-아니오5.염소는 동물농장에 들어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합니까?-양처럼

  • [신화와 철학] 세계의 창조신화
  • 이야기(신데렐라는 샤먼)정신 분석학지그문트 프로이드엘렉트라 콤플렉스에 대한 이야기분석 심리학카를 구스타프 융자기실현을 상징하는 이야기구조주의 인류학레비스트로스여성이 안정적 지위를 획득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2. 세계의 신데렐라 이야기들전세계적으로 알려진 신데렐라 이야기 또는 그와 유사한 이야기들만 해도 수천편이 넘는다고 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디즈니사에 의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한 샤를 페로의 프

  • [서사][서사와 버들잎화소][서사와 아동문학][서사와 아동서사][서사와 되블린]서사와 버들잎화소, 서사와 아동문학, 서사와 아동서사, 서사와 되블린, 서사와 브레히트, 서사와 마리이야기, 서사와 어우야담 분석
  • 애니메이션의 그림들은 전체 서사를 구성하는 요소로서 기능하는 반면, 회화에서는 그림이 자족적인 향유 대상이 된다. 결국 애니메이션의 그림은 전체 서사의 흐름에 의해 조절․통제되며, 서사의 맥락에서 그 의미를 부여받는 것이다. 하지만 제작 단계부터 “다양한 구도와 색상” 그리고 “한 장면 한 장면이 아름다운 수채화”라는 등의 찬사를 받으며 주목을 받아온 「마리 이야기」의 서사는 그림과 함께 녹아들지 못하고 마치 그림을 위해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