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중국의 인터넷 산업에 따른 우리 인터넷 산업의 득과 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 현재 중국인터넷 시장 현황 -중국 인터넷 사용자 1.62억 명 도
2. 대표적 중국 인터넷 기업 및 사이트
1) TENCENT
2) Sina Corporation (Sina.com)
3) Netease (163.com)
3. 중국 인터넷 시장의 영향
4. 결론
본문내용
위의 자료를 통해 중국의 인터넷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2007년 상반기에는 1분마다 100명의 새로운 인터넷 사용자가 생기고 있을 정도로 그 속도는 무섭다. 또한 JP Morgan은 중국 인터넷 사용자가 3년 이내에 세계 평균인 17%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다. 전 국민으로 보면 12.3%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어 그 비율은 세계 평균에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절대적인 숫자로는 1억 6천2백만 명으로 대한민국의 사용자에 3배에 가까운 숫자이다. 또한 고학력자와 24세 미만 인구가 사용자의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어 이들을 중심으로 인터넷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2. 대표적 중국 인터넷 기업 및 사이트

1)TENCENT

1998년 설립된 텐센트는 중국 게임포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인터넷 업체이다. 최고 동시접속자수 144만 명을 기록하는 포탈 사이트 QQ.com과 회원 수 1억 7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QQ IM메신저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인터넷과 모바일 간 실시간 연동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2004년 홍콩증시에 상장(SEHK700)한 탄탄한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www.tencent.com

2) Sina Corporation (Sina.com)

홍콩 시나닷컴은 홍콩인을 위한 온라인 미디어 서비스와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홍콩 최대의 포털 사이트로 손꼽히고 있다. 홍콩 시나닷컴에서는 홍콩과 중국, 대만, 북미에 소재한 다수의 컨텐츠 제휴사가 제공한 정보를 통합한 중국어 컨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나 코퍼레이션(SINA Corporation, NASDAQ:SINA) 계열사인 시나 HK(SINA HK)는 전세계 등록회원 수 2억 3000만 명 이상에 7억 건을 넘는 하루 평균 조회수를 기록하며 중국 및 전세계 중국인 공동체에서 가장 인지도 높은 인터넷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www.sina.com

3) Netease (163.com)

온라인 게임과 포털 사이트 163.com 을 주요 수익 모델로 갖고 있다. CEO인 왕이는 중국 IT 업계 최고 부호로 알려져 있을 만큼 netease 의 출발은 화려했다. 현재 포털사이트의 1위는 Sina 에게 내어준 상태이지만 Fantasy Westward Journey와 같은 온라인 게임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중국, 시나닷컴•QQ메신저 ''부동의 1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미FTA총정리★★(준비부터 체결까지)(2007.5)★★
  • 산업의 경쟁요소 도입과 경쟁력확보의 계기선진국의 경험에 비추어볼 때, 한국은 향후 경제구조의 고도화 과정에서 서비스산업의 육성이 불가피하며, 국가경제의 발전을 위해 서비스분야의 생산성 향상은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는바, 미국과의 FTA를 통해 우리의 서비스 산업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즉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통한 경제구조의 고도화, 신선장동력의 확보 및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이 절실한 우리경제로서는

  • [동남아시아] 동남아시아의 게임시장, 동남아시아의 임금정책, 동남아시아의 노동시장, 동남아시아의 인구정책에 관한 심층 분석
  • 득, 생산성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해 대통령과 국회에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NWPC는 지역별로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RTWPBs에 대해 기술적행정적 지휘권을 행사하고 있다. RTWPBs는 생산성향상 및 이익배분 프로그램을 촉진시키고 나아가 지역별 또는 산업별로 최저임금을 결정하도록 되어있다. 국가임금 및 생산성위원회는 노동 및 고용청장관(의장), 국가경제 및 발전위원회(NEDA, National Economic and Development Authority)사무총장(부의장), 대통령이 임

  • 국가의 네트워크 통제
  • 인터넷의 양면적인 측면으로 인해 다양한 체제의 국가들은 인터넷을 활용해야하는지 아니면 통제해야 하는 것 인지에 대한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주의국가들에 있어서 인터넷의 활용이 그들에게 있어 득이 되는지 실이 되는지에 대하여 살펴보고 인터넷이 정치적 경제적으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자.-인터넷의 딜레마-① 네트워크(인터넷)의 정치경제적 혜택선진 민주주의 국가들에

  • [유통관리] LG25 편의점분석
  • 실제로 많은 회사원들이 점심값을 아끼기 위해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 를 해결한다는 기사가 신문에 보도되기도 했다. 이는 편의점에 삼각김밥을 비롯한 패스트 푸드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하나의 기회요인이다.(3) 국내 유통업의 해외진출 촉진유통업계는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정책과제 중 하나로서 국내 유통산업의 해외진출을 촉진할 것을 들고 있다. 일본의 미니스탑 등이 우리 나라에 진출한 것과 같이 중국 등지에 해외 유통망을 촉진시키

  • 해외직접투자의 개요와 이론적분석 및 기업의 성공실패 사례
  • 론1) 전통적 해외직접투자 이론2) 최근의 해외직접투자 이론3.국내의 해외직접투자 현황1) 연도별 현황2) 규모별 현황3) 업종별 현황4) 지역별 현황4.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 이마트의 중국진출2) 맥도날드의 중국진출5.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2) 롯데리아의 중국진출6.해외직접투자 실패의 원인분석 및 대안제시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최근 세계경제는 상품 교역에서 뿐만 아니라 생산 활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