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주 광고로 본 주류시장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ummary
2. 소주 광고의 시대적 유형
3. 소주광고와 소주시장의 관계
4. 시사점
- 본문내용
-
음주 문화와 사회적 변화로 인한 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인식의 변화에
잘 대처 했던 소주의 광고 변화를 통해 급속한 변화에 어떻게 대처
했는지의 사례에 주안점을 두며 조사했다.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주변환경의 변화에 민감해져
환경의 변화를 먼저 파악하여 그에 맞게 소비자의 욕구를 변형 시켜야
할 줄도 알아야 한다.
1970년대의 소주 광고
당시 광고들은 공익광고를 비롯하여 대부분 만화로 제작되어
소주 광고 또한 만화로 제작되어 친근감을 더 하였다.
이 광고를 보면 등장하는 인물
들이 모두 남자임을 볼 수 있다.
이 당시 음주는 남자들만의 문화
로 생각되어 진 듯 하다.
1970~80년대의 소주 광고
여전히 남성위주 음주문화의 영향으로 소주를 남성들의 기호식품으로 인식하여
광고 또한 남성을 타겟으로 한 광고가 주류를 이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