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주 광고로 본 주류시장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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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ummary

2. 소주 광고의 시대적 유형

3. 소주광고와 소주시장의 관계

4. 시사점
본문내용
음주 문화와 사회적 변화로 인한 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인식의 변화에
잘 대처 했던 소주의 광고 변화를 통해 급속한 변화에 어떻게 대처
했는지의 사례에 주안점을 두며 조사했다.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주변환경의 변화에 민감해져
환경의 변화를 먼저 파악하여 그에 맞게 소비자의 욕구를 변형 시켜야
할 줄도 알아야 한다.


1970년대의 소주 광고

당시 광고들은 공익광고를 비롯하여 대부분 만화로 제작되어

소주 광고 또한 만화로 제작되어 친근감을 더 하였다.

이 광고를 보면 등장하는 인물
들이 모두 남자임을 볼 수 있다.
이 당시 음주는 남자들만의 문화
로 생각되어 진 듯 하다.

1970~80년대의 소주 광고

여전히 남성위주 음주문화의 영향으로 소주를 남성들의 기호식품으로 인식하여

광고 또한 남성을 타겟으로 한 광고가 주류를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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