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변화하는 소비자의 특성에따라 변화하는 소주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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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늘날 소주 시장의 특징
- 알코올도수 낮아지는 저도주 중심 시장
- 첨가물 가미
- 개성화와 차별화
2. 주류 시장의 소비문화 환경
- 웰빙주 시대
- 소주 맛 트렌드 변화(소주 칵테일)
- 마케팅의 중요성
3. 주류 시장의 소비자 특성
- 젊은 층 선호
- 여성의 소주 소비 급증
- 소주에 관한 소비자 분석
4.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소주 시장의 특징

알코올 도수가 낮아지는 저도주 중심의 시장

첨가물 가미

개성화와 차별화

소주시장의 연성화 추세는..

입맛이 부드럽고
숙취 감소
순한 제품 선호

소비자 욕구

향후 출시될 예정인
소주 신제품의
선호 첨가물

1위 녹차 또는 우롱차 등 차 종류(48.8%)
2위 야채 종류 (21.3%)
3위 약재 종류 (19.4%)
참고문헌
http://news.hankooki.com/lpage/health/200705/h2007051718282584520.htm
http://www.riss4u.net/index.jsp 중
논문 ‘ 웰빙지향 대학생들의 주류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9/14/2007091401100.html
http://naver.nanet.go.kr:8080/dl/DetailView.php 논문 ‘주류산업에서의 신제품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http://naver.nanet.go.kr:8080/dl/DetailView.php 중 ‘브랜드 차별성 강화를 위한 소주 포장디자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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