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소주시장의 동향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현재 국내 소주 시장의 상황

2.시장점유율 1위 진로 분석

3.경쟁 업체 2위 두산 분석

4.결 론
본문내용
Summary

서민을 대표하는 술, 바로 소주이다. 이러한 소주는 판매량을
통해 현재 경제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

현재 국내 소주시장은 저도주 열풍이 거세고 있다. 올해 들어
19.5도의 파격적인 도수의 소주들이 줄줄이 출시 되고 있다.
또한 서민의 대표 술인 소주의 가격인상으로 소비자의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다.

국내 소주시장의 대표기업으로 꼽을 수 있는 진로와 두산. 과
연 두 기업은 어떠한 Marketing전략으로 소주시장에서의 성
을 거두게 되었을까?

소주,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세요?


만 19세 이상 전국 남녀 2104명
대상

가장 자주 마신(주음용)소주 브랜드
53.2%를 기록한 진로 ‘참이슬’

Market Share는 ‘참이슬’
Royalty는 ‘처음처럼’이 높아

친구 같은 술 VS 순해서 좋다
참고문헌
<신문기사>
프라임 경제 07.08.21 진로,‘참이슬 fresh’무설탕 , 19.5도로 리뉴얼
헤럴드 경제 06.11.02 [`처음처럼` 성공신화에 도전한다] 순한맛 + 캐릭터 마케팅`끝없는 신기록`
한국경제 07.09.04 진로-두산 이번엔 `소금 소주` 싸움
매일경제 07.08.23 무설탕 소주로 주당 입맛 잡는다
세계일보 07.07.16 여름소주? 두산 병냉용기 인기몰이
머니투데이 07.02.26 참이슬 ‘아시아에 취한다’
디지털타임스 06.12.27 프로슈머마케팅

<각종홈페이지>
진로그룹 www.jinro.co.kr
처음처럼 www.soju,co,kr
삼성경제연구소
통계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좋은 레포트 입니다 !
  • gjtjdwo0***
    (2016.05.13 12:42:4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및 현황 242. LG전자의 중국사업전략 25가. Business Portfolio 전략나. 지역시장세분화전략다. 지역별 다공장체제 구축의 필요성라. 지역사업본부와 지주회사의 설립을 통한 통합 관리체제 구축3. 중국지역의 통합 마케팅전략 수립과 실행 31가. 중국시장환경나. 중국내 경쟁사 동향다. 중국소비자들의 구매패턴

  • [마케팅]조선맥주 맥주성공사례
  • 국내 최초로 4년 연속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고 그해 7월 증권감독원의 상반기 영업실적의 맥주업계 1위로 자리잡게 되었다. 1996년 8월에 (주)녹수원을 설립해 생수시장에 진출했으며, 1997년 1월에 (주)하이트음료 먹는 샘물 퓨리스를 시판하기 시작하고 2월에는 (주)보배와 (주)동주발효를 인수하여 명실공히 주류업계의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2 . 회사소개 및 최근 동향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조선맥주(주)는 1933년 일제하에 대일본맥주회

  • [촉진관리] 처음처럼의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마케팅(IMC)
  • 국내 최대 주류업체인 하이트-진로그룹에 버금가는 종합주류회사로 탄생하게 된다. 아주경제 -처음처럼 5천억에 롯데가 인수2009-01-07 ➁ 선정동기그동안 소주업계는 참이슬 독점이라고 말할 정도로 시장집중률이 높았는데, 처음처럼의 출시 후 꾸준한 성장으로 인해 시장집중률이 서서히 감소, 광고경쟁이 치열해졌다. 소비자는 특정브랜드 애호도가 높기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처음처럼은 광고의 양을 늘리고 마케팅에 막대한 힘을 쏟고있다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 기업과의 합작을 통하여 넓은 해

  •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 시장의 변화주류 제품과마케팅 방안마케팅 전략 도출 및 제안기회요인외부환경분석2008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한 감소경기 회복에 따라 와인 수입 및 소비 증가 예상1. 와인 수입 증가출처 : 2010 주류 출고동향 국세청2011. 7 / 관세청기회요인외부환경분석최근 3년간 수입량 13% 증가, 2012년 전년대비 6% 증가국내 와인 수입 자유화 이후 와인 수입의 지속적 증가1. 와인 수입 증가200920102011증감률11.8 누계12.8 누계증감률수입액(백만$)112113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