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소주시장의 동향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재 국내 소주 시장의 상황
2.시장점유율 1위 진로 분석
3.경쟁 업체 2위 두산 분석
4.결 론
- 본문내용
-
Summary
서민을 대표하는 술, 바로 소주이다. 이러한 소주는 판매량을
통해 현재 경제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에게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
현재 국내 소주시장은 저도주 열풍이 거세고 있다. 올해 들어
19.5도의 파격적인 도수의 소주들이 줄줄이 출시 되고 있다.
또한 서민의 대표 술인 소주의 가격인상으로 소비자의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다.
국내 소주시장의 대표기업으로 꼽을 수 있는 진로와 두산. 과
연 두 기업은 어떠한 Marketing전략으로 소주시장에서의 성
을 거두게 되었을까?
소주,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세요?
만 19세 이상 전국 남녀 2104명
대상
가장 자주 마신(주음용)소주 브랜드
53.2%를 기록한 진로 ‘참이슬’
Market Share는 ‘참이슬’
Royalty는 ‘처음처럼’이 높아
친구 같은 술 VS 순해서 좋다
- 참고문헌
-
<신문기사>
프라임 경제 07.08.21 진로,‘참이슬 fresh’무설탕 , 19.5도로 리뉴얼
헤럴드 경제 06.11.02 [`처음처럼` 성공신화에 도전한다] 순한맛 + 캐릭터 마케팅`끝없는 신기록`
한국경제 07.09.04 진로-두산 이번엔 `소금 소주` 싸움
매일경제 07.08.23 무설탕 소주로 주당 입맛 잡는다
세계일보 07.07.16 여름소주? 두산 병냉용기 인기몰이
머니투데이 07.02.26 참이슬 ‘아시아에 취한다’
디지털타임스 06.12.27 프로슈머마케팅
<각종홈페이지>
진로그룹 www.jinro.co.kr
처음처럼 www.soju,co,kr
삼성경제연구소
통계청
자료평가
- 너무 좋은 레포트 입니다 !
- gjtjdwo0***
(2016.05.13 12:42: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