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자일리톨껌 도입에 따른 실패와 분석을 통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일리톨 껌의 도입

2. ‘자일리톨 F’의 도입 실패
- 실패 원인 분석
- 강점 / 약점
- 해결책

3. 성과
본문내용
1. 이미 확보된 기업이미지 및 시장점유율


2. 자일리톨 시장에서의 선점 이미지
  -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자일리톨 선점

3. 충치예방효과,
치과 의사에게 효과 입증


4. 자일리톨의 청량감이
입안을 상쾌하게


‘자일리톨-F’의 약점

1. 원재료 자일리톨 국내생산 X


2. 가격은 높고 중량은 낮다
- 원재료인 자일리톨 가격 높음


1. 껌 품질 및 이미지 개선

2. 포장의 차별화



3. 치과의사를 잡아라
4. 광고로 고정관념을 뒤집어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ORION 기업분석과 마케팅사례분석
  • 통한 현지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는 마케팅 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이다. 이러한 해외사업부문의 노력에 따라 동양제과초코파이는 2000년 중국 CCTV와 인민일보가 공동으로 조사한 전중국주요도시소비자조사에서 케익류 중 시장점유율(37.8%), 브랜드구매율(43.2%), 브랜드충성도(91.6%) 등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등 3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 목차 >Ⅰ. 기업 선정이유Ⅱ. 오리온 기업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 기업 소개 (2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자일리톨을 사용한 ‘자일리톨F’를 선보이게 되었다. 그러나 단순 광고와 소극적인 홍보에만 의지한 결과 단맛이 적은 제품상의 문제, 기존의 일반 껌보다 50% 이상 비싼 가격의 문제 등과 맞물려 ‘맛은 건강에 앞선다.’는 교훈을 남긴 채 출시 6개월 만에 철수하고 말았다.롯데 제과는 실패를 교훈 삼아 2년여 동안 제품설계에서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처음부터 다시 분석을 시작하였다. 시장조사 및 시식테스트 결과,

  • [마케팅 성공사례]기업들의 성공사례
  • 실패 사례를 살펴보면 고객의 의견을 무시했던 경우가 상당히 많이 발견된다”면서 “사이트 전문성이나 전문가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의견을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않고서는 다른 회사와의 차별화에도 성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야후 Heather Killen국제사업담당 수석부사장은 이번 합병을 계기로 대만 지역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합병 이후 대만 인터넷 사용자의 90%가 야후네

  • 자이릴톨 사례분석
  • 일반업종의 서비스 실무사례( 자일리톨)제 출 일 : 2005년 4월 12일담당 교수 : 학 과 : 학번/ 반 : 이 름 : § 목 차 §머리말 ­ ­ ­ ­ ­ ­ 31. 서론 ­ ­ ­ ­ ­ ­ 32. 본론 ­ ­ ­ ­ ­ ­ 41) 97년도 자일리톨껌 「자일리톨 F」의 실패 1. 자일리톨 껌의 도입 배경2. 「자일리톨 F」의 SWOT분석 3. 「자일리톨 F」의 STP전략4. 자일리톨 F의 실패 원인 2) 2000년 자일리톨 껌 재출시 성공1. 환경분석 2. SWOT 분석3. 마케팅 전략의 기본방향4. STP전

  • [신제품마케팅] 자일리톨 신제품 석류&키위 출시 전략
  • 자일리톨 F’ 는 실패로 끝났다.그 후, 다시 기획 단계로 돌아가 껌의 효능을 알리기 위한 준비를 했고, 2000년 치과용 자일리톨 껌을 내놓았다. 이미 자일리톨의 효능을 잘 알고 있는 치과의사들을 통해 충지 예방권장 식품으로 환자들에게 권해졌으며, 환자들을 위한 입을 통한 구전 마케팅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소비자들에게 껌=자일리톨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다.이제 우리는 껌 하면 당연이 ‘자일리톨’ 제품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롯데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