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 산업 분석(주류 시장과 FT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약
Ⅱ. FTA의 필요성
Ⅲ. 우리나라 FTA 현황
Ⅵ. 국내 주류 시장
Ⅶ. 국외 주류 시장
Ⅷ. FTA가 국내 주류시장에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2007년 1월~6월까지 주류출고 동향을 보면 맥주가 꾸준히 가장 많이 출고되고 있는 상황.

대,중소 업체들이 해외로 많이 수출 및 진출하고 있는 상황

현재, 진로와 두산의 소주 전쟁(설탕, 소금 전쟁)

한.미 FTA 체결로 당장 피해를 보지 않을 것.

소주 최대 수출국 – 일본, 맥주 최대 수출국 – 홍콩
- 아시아 수출량이 타 대륙보다 훨씬 많음.

외국계 주류 기업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



국내 주류 업계 동향(진로)

올해(2007년) 중국 진출 본격화
- 중국 현지에 진로 차이나를 설립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맥주가 국내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하고 있음.

60여개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는 상황

일본에서 한류와 공격적 마케팅으로 인해 해외 수출국 중 가장 눈부신 성과를 얻음


소주 수출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의 맥주 출고량이 소주의 출고량 보다 약 4배정도 많음.
미국의 맥주시장은 감소하는 상태인 반면, 와인 시장은 13년째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증류수 시장으로 많이 부각되고 있는 중국, 브라질, 인도 등을 중심으로 증류수 판매가 증가될 것으로 보임.
미국의 한 회사가 중국에 소규모맥주(소비자 취향에 맞는 맥주를 생산)를 수출해 큰 호응을 얻음.

대한주류공업협회 주류News(2007.4.~9.)
삼성 경제 연구원(2003.05.01 – 한국의 FTA전략)
조세일보 - 우리나라 소주 수출 일본이 90%…
맥주는 홍콩
이데일리(주류업, 완만한 성장세..하이트맥주 주목) – 2007. 9. 1.자 보도
한국일보 - 2007. 5. 15. 자 보도
(하이트-진로, 중국 진출)
2007. 05. 08.자 보도 - 한.EU FTA, 피해 산업은
머니투데이 - 2007. 02. 13.자 보도
(주류제조 시설기준 완화추진,시장진입 용이해질 듯)
진로 사이트 – www.jinro.co.kr
두산 사이트 – www.doosa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육칠팔 스페인 진출 전략
  • 주류관련 홈페이지http://www.hotfrog.es/Productos/Comercio-al-por-mayor-de-bebidas/GRANADAhttp://bolsa.diariodeleon.es/info-empresas/empresas/Manuel-lopez-galvez-cb58419.htmlhttp://www.tuugo.es/Companies/hielos-mulhacen-sl/0010003777992http://www.solostocks.com/venta-productos/alimentacion/bebidas/vino-licores-cavashttp://www.emprendedores.es/crearunaempresa/plandenegocios/establecimientos/plandenegociobarcafeteria스페인 문화관련 홈페이지http://spainclub.kr/100085579884http://spainclub.kr/100107469820http://spainclub.kr/100132459220http://cafe.naver.com/e

  • 매일 유업, 남양유업의 경영성과 비교분석
  • 시장점유율이 기존 20%대에서 10%로 떨어졌습니다. 포도상구균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판명났고, 소비자의 신뢰를 1년만에 빠르게 회복하여 현재 26% 정도.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155385 (분유파동이후)반면 남양유업은 2011년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하면서 프렌치카페를 출시했습니다. 광고모델로는 김태희를 내세웠고, 후발주자로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카제인나트륨대신 우유를 넣었다는 마케팅 전략을 펼쳤는데, 카제인 나트륨이 인

  • `금양인터내셔날`의 마케팅전략 -유통채널을 중심으로
  • 마케팅대리점지원 &고객서비스마진Value Chain AnalysisSWTO낮은 브랜드 인지도기업 내부갈등글로벌 경제위기 가능성탁주의 소비 증가국내 와인 시장의 성장한국 – 칠레 FTA강력한 독점공급능력뛰어난 영업능력SWOT 분석SWOT 분석현재의 마케팅 전략 현황포트폴리오 다각화와인 수입사 중 매출 1위기타 주류 시장에서는 마이너위스키/ 맥주 1조원 시장위스키, 맥주 품목 수입 시작 및 확대Target별 마케팅 전략소비자 직접 판매 금지인터넷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진로 참이슬중국진출 마케팅전략CONTENTS◈ Chapter 1. 기업선정동기 ◈ Chapter 2. 중국 환경 분석 1. 중국개황인구분포중국 경제 개요식품소비 경향중국 주류시장 환경 분석중국 주류시장 현황중국 구류시장 품목별 세분화백주백주동향백주 시장의 흐름맥주와인소주가) 소주 소비 추세나) 소주시장 SWOT분석보건주◈ Chapter 3. 진로 중국 진출1. 한눈에 보는 진로의 중국시장 선택사유 5가지2. 한국 주류산업 중국시장 진출현황진로소주진로

  • [경영] [경영]하이트맥주(HITE) 기업분석 및 마케팅
  •  기업분석 1. 회사의 연혁 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방에 대비 ㅇ1994년 11월 11일 주류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양주의 수입 및 판매회사 하이스코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