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장기기증 인식제고와 관심증대, 장기기증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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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verview
Situation Analysis
Concept
Goal & Objectives
Programs
Timeline
Budget
본문내용
장기기증 문화의 인식제고와 활성화


Objectives

인지목표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의 격차를 60% 이상 줄이는 것
장기기증 문제의 심각성과 필요성을 타겟공중의 70% 이상에게 알리는 것
프로그램의 실시를 알리는 것



태도목표

장기기증에 대한 타겟공중의 호의적 태도를 50% 이상 높이는 것
장기기증 찬성률을 20%이상 높이는 것


행동목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를 창출하는 것


사랑 나눔


- 50대 주부를 대상으로 한 홍보 및 바자회

목적 및 예상효과

장기기증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50대 이상의 여성에게 홍보활동을 펼침으로써 장기기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바자회의 주체로 참가하게 함으로써 장기기증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게 함


계획

일시 : 2006년 3월부터 매달 1회씩 시행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장소 : 50대 이상의 여성 층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장소, 각 모임이 속한 해당 구청
대상 : 50대 이상의 여성, 해당 구의 구민 등


방법 및 세부내용

홍보활동 : 50대 이상의 여성들이 정기적으로 모이는 모임에 ‘愛인’이 찾아가 홍보활동을 펼침
(*’愛인’ – 사랑을 나누어주는 사람들)
장기기증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장기기증 현황이나 시급성을 빨리 인식하도록 함
장기기증 안내책자와 함께 하트모양의 쿠션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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