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과열되는 주류시장의 사례(참이슬과 처음처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업계현황
2.사례분석
3.결론 도출
- 본문내용
-
1992년 진로의 맥주 시장 진출, 1993년 두산의 소주 시장 진출. 그리고 계속되는 충돌과 법정 공방. ‘소주는 진로, 맥주는 두산’이란 과거의 등식을 깬 이들은 현재 ‘전쟁’ 중이다. 작년 2월 소주의 도수 20도를 둘러싸고 ‘순한 소주’ 논쟁을 벌였고, 상대 회사가 해외로 로열티를 지급하는 외국 기업이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이유로 법정 다툼이 이어지기도 했다.
소주 '0.2도의 전쟁'… 저도주 시대가 열렸다
이번 진로의 신제품 출시로 '처음처럼'과의 한판 대결이 불가피해졌다. 특히 양측은 벌써부터 제조공법을 둘러싼 상호 비방전을 벌이고 있다. 진로는 이날 간담회에서 세계 최초의 알칼리수를 내세운 두산의 처음처럼이 허위광고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내 대다수 소주는 이미 PH 7.0~8.0수준으로 약알칼리성이며, 특히 제주의 한라산골드가 이미 95년부터 알칼리수 소주를 시판해왔다는 것.
진로는 또 '처음처럼'이 전기분해를 통해 알칼리수를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한 산성수가 그대로 방류돼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다는 주장도 제기했다. 이에 대해 두산은 이날 참이슬에 대한 공개질의서를 통해 "출시초부터 '처음처럼'은 알칼리 환원수를 사용한 세계 최초의 소주라고 밝혀왔고 세계최초 알칼리수 소주라는 표현도 3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사용가능하다고 회신을 받았다"며 "전기분해과정에서 생성되는 산성수 역시 살균과 세정에 효과가 있는 인체에 전혀 무해한 물"이라고 반박했다.
막 나가는 소주전쟁’ 법정으로
순한 소주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진로와 두산 주류비지(BG) 사이의 신경전이 마침내 법정 공방으로 비화했다. 진로는 두산 주류비지(BG) 판촉을 맡은 이벤트회사 ㅇ커뮤니케이션의 행사요원 2명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 업무방해죄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고 26일 밝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