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대에따른 주류시장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주의 역사
맥주의 역사
¼분기 주류출고 실적
주류시장의 소비문화
주류시장의 성장
주류시장의 제도변화
주류시장의 인수합병
- 본문내용
-
1.2 맥주의 역사
이집트에서도 기원전 3000년에 맥주를 만들기 시작 고대 이집트인들은 맥주를 약으로도 사용
바빌로니아에서 기원전 600-700년부터 이집트의 맥주 양조법과는 달리 맥즙을 자연발효시켜 맥주를 얻었다.
19세기 영국의 제임스 와트가 발명한 증기기관으로 인해 대량생산 기반이 마련됨
같은 시기에 프랑스의 루이 파스퇴르가 발명한 열처리 살균법에 의해 맥주의 효모가 제거 장기보관 가능
스프링 바리 블루워리 및 시부다니 맥주회사가 본격적으로 맥주를 양조한 것이 맥주양조의 시초이다.
1933년 대일본맥주회사는 영등포에 조선맥주주식회사를 설립
같은 해 12월 8일에는 기린맥주주식회사가 역시 영등포에 소화기린맥주주식회사를 설립
1945년 광복과 더불어 양 맥주회사는 적산관리공장으로 지정
1951년에 민간에 불하됨으로써 현재의 오비맥주와 하이트맥주가 됨
소비문화가 바뀌는 이유 3가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술 문화가 가볍게 즐기는 분위기로 감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경제력도 향상되면서 남성
위주의 주류시장에 여성 소비자들도 핵심세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는점
소득수준 증가, 주5일 근무제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점차 독주보다 저도주를 찾고 있다
그러므로 소주시장은 올해 ‘순한 소주’가 코드다.
소주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기 시작한 1924년에는 알코올 도수가 무려 35도에 달 했다. 73년 희석식 소주로 전환되면서 25도로 낮아졌고
2003년엔 21도, 올해는 20 도짜리 소주가 나온 것.
- 참고문헌
-
인터넷 신문 데일리안
대한주류 공업협회
한경닷컴
대한민국주류박람회
PDF파일
네이버
잡지 - 07여름 주류산업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