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론] 중국 전자 상거래 시장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머리말

2.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현황

(1) 전자상거래 시장의 단기간 폭발적 성장

(2) B2B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장과 중소기업의 낮은 참여율

(3) C2C 시장의 성장 가능성

(4) COD(Cash On Delivery)의 독특한 전자상거래 방식

(5) 기업 간 경쟁적인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3.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개선과제

(1) 안정성 문제의 시급한 해결

(2) 전자 신용체계의 구축

4. 맺음말


본문내용
(2) B2B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장과 중소기업의 낮은 참여율
전자 상거래 방식은 그 성격에 따라 B2B, B2C, C2C로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 중국의 경우는 B2B 방식이 압도적임을 알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대표적인 중국의 쇼핑몰 사이트는 알리바바로, 이 사이트는 1999년 중국의 중소기업과 해외바이어들을 연결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전략은 페덱스, 유나이티드 파슬 서비스(UPS), DHL 인터내셔널 같은 글로벌 택배업체가 중국으로 속속 진출과 함께 성공적인 결과를 낳았다. 중국의 시장조사업체 I리서치에 따르면 알리바바를 통한 기업 간(B2B) 전자상거래 서비스 이용 업체는 2002년 이래 연평균 72% 급증했다. 또한 전자상거래 시장 전체 시장 점유율에서 87.2%를 차지하며 선두에 올랐다.
알리바바는 동부 저장(浙江)성 항저우(杭州)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국 최대의전자상거래 플랫폼 공급업체로 현재 약 300만개의 회사가 가입해 있는 온라인 마켓3개를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이번 투자로 알리바바 직원들에 이어 이 회사의2대 투자자로 부상했다.
(베이징 신화=연합뉴스) ykhyun14@yna.co.kr 2004-02-19 10:49

이러한 B2B 시장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2006년 기준 전자상거래를 하는 중국의 중소기업은 80만개 정도로 비교적 낮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중국의 네티즌 수가 1억1천만명, 개인용 컴퓨터 보급 대수가 4천만대에 이르고 있고, 그 증가율로 높기 때문에 온라인 상거래 붐을 뒷받침할 수 있는 인프라는 기본적으로 구축되어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중국 중소기업들의 참여율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사회과학원 인터넷연구발전센터의 예측 보고 역시 2012년까지 중국의 B2B 전자 상거래 교역 규모가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이라 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론2공통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을 찾아 정리하시오0k
  • 현황을 찾아 정리하시오0k무역학과 전자무역론2공통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을 찾아 정리하시오.Ⅰ. 서 론전 세계는 컴퓨터나 인터넷 등 IT기술이 발달한 정보화시대이다. 이러한 정보화시대에는 무역을 하는데 있어 전통적인 무역방식인 종이서류를 이용하거나 신용장거래를 이용하지 않고 EDI시스템 등을 이용한 전자무역이 활성화 되고 있다. IT혁명이 확산되는 가운데 IT산업을 국가 경제의

  • 에너지안보 에너지패권에 따른 우리나라의 에너지 현황 수급과 전망0k
  • 경제구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향후 국제적인 환경규제의 강화로 선진국과 개도국을 막론하고 생산에 투입되는 에너지를 줄여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이 성장의 중심과제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에너지소비 시스템의 개혁은 국가 경쟁력까지도 좌우할 수 있는 중대한 문제이다. 이 장에서는 에너지안보 에너지패권에 따른 우리나라의 에너지 현황 수급과 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에너지안보와 에너지 패

  • 전자 상거래의 정의,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개요, 전자 상거래 시장의 규모, 전자상거래 현황, 중국시장 진출전략, 아모레 퍼시픽 사례, 앞으로 나아갈 방향, 특징, 현황, 분석
  • 론제 1 절 전자상거래의 정의제 2 절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개요제 3 절 중국의 전자상거래시장의 규모제 4 절 중국의 전자상거래 현황제 5 절 중국시장 진출전략 (주)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진출♤결 론 중국시장을 진출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참고자료네이버 지식검색 - 전자상거래의 정의구글검색 - 중국시장진출전략건홍리서치 -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현황 및 추세들어가며중국 전역을 강타한 사스(sars)의 여파로 중국의 2/4분기 경제

  • 비교발전행정론 터키의 행정개혁 연구 및 방향
  • 론을 고려하여 PKK 사면을 위한 참회법에 대해서도 신중히 처리할 것을 요구하고 있어 향후 민감사안 처리를 둘러싸고 연정의 안정도가 드러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국회내 의석수 변동에도 불구하고 각료직 배분을 변경하지 않기로 합의함으로써 DSP-ANAP의 제휴 아래 의원들의 당적 이탈 등을 통한 MHP의 원내 제1당 부상 가능성에 대한 견제장치가 마련되었다. 이와 관련 Ciller 정도당(DYP) 당수는 경제문제 해결이 새정부의 최대 과제인 만큼 경제부처

  • e-Marketplace - e마켓 플레이스
  • 현황과 사례1. 외국현황 및 사례2. 국내현황 및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Ⅵ. e-Marketplace성공전략 Ⅶ. e-Marketplace의 전망 및 기대효과Ⅰ. 서 론인터넷과 컴퓨터 등 정보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전자상거래의 규모와 가치는 더욱 확장되면서 국가 경제와 산업, 그리고 기업의 모습과 기존의 거래 질서를 완전히 뒤바꾸고 있다. 세계적인 경제 불황에도 불구하고 B2B 전자 상거래는 10조 달러 선을 넘어서기 시작했으며 IDC의 조사에서는 IDC분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