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장애우 대상 돈구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애우를 대상으로 돈구별하기 라는 주제로 학습지도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목차
1. 단원 1-9. 동전 구별하기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계열

5. 단원의 전개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의 평가 계획

9. 사회과 중심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1. 단원 1-9. 동전 구별하기
2. 단원의 개관
이 과제는 생활에서 기초가 되는 돈에 대한 개념을 형성시키고 바르게 사용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서 돈과 돈이 아닌 것을 알게 하고 여러 가지의 동전 중에서 같은 것끼리 모으고 분류해 보는 활동이 주가 되는 활동이다. 그러므로 선수 학습으로서 여러 가지 사물을 준거에 의하여 모으고 나누게 하는 활동을 통하여 사물의 같고 다름을 인식하는 것이 형성되어야 한다.
발달 지체 아동은 수 개념은 없어도 돈을 알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돈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형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므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일상 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따라서 돈에 대해서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체물을 조작하는 활동과 상점에 가서 직접 물건을 구입하는 활동을 통하여 돈을 올바르게 사용하게 해야 할 것이다.
돈을 바르게 알고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추, 버스 토큰, 바둑돌, 버스표, 지하철표 등을 이용하여 돈과 돈이 아닌 것을 알게 하고, 같은 모양의 동전을 찾아 저금통에 넣거나 같은 금액의 돈을 찾아 모아 보는 활동을 하여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3. 단원의 목표
가. 돈과 돈이 아닌 것을 구별할 수 있다.
나. 동전을 쌓을 수 있다.
다. 여러 가지 동전 중에서 같은 것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종교과 수업지도안
  • 학습할 내용을 제시한다.이번 시간에는 ‘자기 사랑하기’에 대해서 배웠고, 다음 시간에는 ‘이웃(타인)사랑하기’에 대해서 배우도록 한다.: 오늘은 자기 사랑하기에 대해서 배웠어요. 다음 시간에는 자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통해서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을 배울 거예요.다음 시간까지 편지 꼭 써오세요! 수업마치겠습니다.:네! 수고하셨습니다!!2. 본시의 학습 지도안-판서계획: PPT이용-형성평가: 1. ‘레나 마리아’가 장애를 딛고 하나님을

  • 수업 상황별 도덕과 교수 학습 자료 개발 4학년 1학기 4 네가 먼저
  • 지도안1. 3차시 자료 활용1) 3차시 학습 목표가. 경우에 맞도록 남에게 친절하게 대할 수 있다.나. 경우에 맞도록 남에게 양보할 줄 안다.2) ICT자료 활용 -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 올리기→ 단원 차시 중 3 차시 정리 부분에 적용한다.(1) 활동 과정가. 활동명: 홈페이지에 글 올리기나. 활동 예상시간: 5분다. 준비물 : 홈페이지 게시판라. 활동 내용: 3차시로 알고 배운 친절과 양보에 대한 생각을 이제는 자신의 일상에서 실천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활

  • [장애인복지] 반편견교육
  •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www.cowalk.or.kr*경기도장애재활협회 www.korre.net참고 문헌*반편견 교육활동이 장애유아에 대한 일반유아의 인식과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 과2001.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전공 윤현주*반편견 교육활동이 유아의 장애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2000.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두혜옥*반편견(Anti- bias) 그림동화에 대한 토의 활동이 유아의 장애인식에 미치는 효과2001.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

  • 도덕과 교수-학습 과정안 - 1 사회 생활과 도덕 - 3 민주적 생활 태도
  • 대상이 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도움을 드릴 수 없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출처- http://cafe.naver.com/ssamb.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5)♘ mission 이주 여성들의 인권을 찾아주세요자료5. 어느 국제결혼여성의 상담내용제 목: 상담실 이야기-21살, 희망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일까? 기본적인 의식주가 해결되고, 주위에 믿을만한 사람들이 있고, 적절하게 노동을 할 수 있고, 쉼도 찾을 수 있고 등등. 수도 없이 많겠지만

  • [교육] 초중단계에서 대안교육 활성화를 저해하는 요인
  • 대상으로 운영하는 검정고시 혹은 직업․전문분야 교육프로그램이나 대안문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이같은 형태로 운영되는 대안적 문화공간으로는 ‘하자작업장학교’, ‘미지’, ‘마루’ 등이 대표적이다. 서울시가 지원하는 는 탈학교 10대들이 자신의 배울 권리를 보장 받으며, 그들의 삶의 자리인 도시 속에서 전 사회를 교육 자원 삼아 일과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새로운 배움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