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의 경험과 브루너 지식의 구조간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제 1장 듀이(J.Dewey) 경험론의 영향
제 2장 브루너(J. S. Bruner) 지식의 구조

Ⅲ. 결론
본문내용
세월이 흐르면서 인류는 엄청난 양의 지식을 축적하였다. 지식을 전수해야 하는 입장에 있는 학교는 이 모든 것을 다 가르칠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따라서 그 가운데서 보다 더 교육적 가치가 있는 것을 선택해서 가르쳐야 하는 선택의 문제가 제기되었다. 그리고 발전된 사회를 가꾸기 위해서 보다 가치 있고 유용한 지식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제기하게 되었다. 이것은 바로 학교가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이고, 이에 대한 대답을 찾는 것이 바로 교육과정의 일이다.
그동안 많은 교육과정 이론이 있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들이 교과중심 교육과정, 경험중심 교육과정, 학문중심 교육과정, 인간중심 교육과정, 교육과정 재개념주의 등이 있다.
참고문헌
김경배 ․ 김재건 ․ 이홍숙 (2005).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학지사
조성일 ․ 최혜영 (2002). <<최신 교육학개론>> 재동문화사
신득렬 ․ 이병승 ․ 우영효 ․ 김회용 (2004). <<쉽게 풀어 쓴 교육철학 및 교육사>>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