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코엑스 몰의 성공요인과 경제적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동 코엑스 몰이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개선해 나아가야 할 문제점 들에 대하여 조사분석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코엑스의 개요, 시설, 구조물
(1) 코엑스란
(2)구성시설
(3)지리적 조건
(4) 코엑스몰
(5) 코엑스몰의 이곳저곳

3. 코엑스몰의 성공요인
(1) 상업주의의 결정체 코엑스 몰
(2)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코엑스 몰

4. 코엑스몰의 문제와 한계점
(1) 수익성 악화 요인의 증가
(2) 정부의 지원혜택 미비

5. 마치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
(1) 상업주의의 결정체 코엑스 몰

코엑스 몰은 한마디로 상업주의의 결정체다. 길이 만나는 곳곳에는 광장이 존재하고 그곳에는 또 행사가 열린다. 단순히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잠시 의자에 앉아 있어도 이곳에서 눈을 떼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이러한 행사들 뒤에는 대중의 시선을 모으고, 그로써 매출을 올리려는 ...

4. 코엑스몰의 문제와 한계점

분명히 코엑스 몰이 갖는 경제적 의미는 매우 크다. 하지만 그것이 지니는 몇가지 한계점, 정확히 말하자면 코엑스 몰의 모체인 코엑스 자체가 지니는 한계점들이 존재한다.

(1) 수익성 악화 요인의 증가

먼저 세금부담이 증가했다는 점이 있다. 여러 차례에 걸친 증축과 시설의 증가, 그리고 그에따른 차량의 증가에 따른 세금 및 환경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세금 등 부담이 크게 늘어나서 수익성을 약화 시키고 있다. 기본적 수익구조의 불합리성 역시 수익성을 해치는 요인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 코엑스의 주요 시설들인 전시장이나 회의장은 이익을 얻기 위한 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성이 현저히 떨어진다. 많은 비용을 들여 건립했지만, 시설 자체가 가지고 있는 공공재적 성격으로 인하여 많은 ,...
참고문헌
-코엑스몰 공식 웹사이트 http://www.coexmall.com

-네이버 웹검색 http://100.naver.com/100.php?all&id=763305

-김재관, 2001, "우리시대 공간읽기 26 : 코엑스몰 ; '지하' 이미지의 치환과 매력적인 산책의 길", 국토 232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잃어버린 10년 동안 노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고 10~20대 젊은층의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코엑스몰, 대구 동성로 등 주요 상권에 ‘퓨처스토어’와 같은 대형 직매장을 오픈, 젊은층과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이 같은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조직을 개편하고 우수 인력을 영입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기에 아웃도어 시장의 확대에 따라 최근 ‘몽벨’, ‘잭울프스킨’ 등 수입 브랜드를 도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경영학과 교수는 얘기하고 있다. 이미 밝혀진 대로 크라제는 제품 차별화와 고품질의 제품 생산은 이루어냈다. 그렇다면 이제 브랜드 관리만 남아 있다. 여기에 대한 대안이 해외 진출 전략이다. 햄버거가 전 세계인들에게 알려진 음식인만큼 현재 상태로 해외에 진출하게 된다면 크라제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된다.Ⅱ. 본론 3 -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1. 성공요인 1 - 고객플러스델타 전략2. 성공요인 2 3. 성공요인 34. 성

  • [마케팅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해외시장 진출사례I 서론1.주제선정동기2.기업소개1)기업연혁2)로고3)경영철학4)초코파이 소개-국내에서의 경쟁업체-국내현황II 본론1.오리온 SWOT분석2.해외 시장 진출1)해외시장진출 배경2)해외시장 현황3)진출성과3.중국시장진출1)배경2)중국시장 환경분석3)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4)경쟁자분석5)중국시장 진출의 어려움6)SWOT분석7)STP전략8)4P전략9)성과분석4.오리온 성공요인분석III 결론오리온 향후전망 & 결

  • [경영학] 애경기업과 2080치약 성공요인 분석및 발전방안
  • 코엑스(삼성동), 신촌 등에서 ‘애경 Lady-Zone을 설치하는 것이다.‘애경 Lady-Zone은 하나의 멀티공간으로 여성들이 화장을 하거나 고칠수 있고, 양치를 하며, 컴퓨터를 즐기고, 차를 마실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이곳에서는 2080Lady제품을 체험 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그곳에서 2080Lady제품을 판매도 함으로써 유통의 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통합된 경로로 이용을 하겠다는 것이 우리 조의 생각이다. 또한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애경 Lady-Zone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