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푸르덴셜 생명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푸르덴셜 소개
(1) 조직도
(2) 조직문화
(3) Leadership
(4) 서비스 단계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푸르덴셜 전략 분석
(1) 푸르덴셜 마케팅
(2) 푸르덴셜 조직관리
(3) 푸르덴셜 고객관리
(4) 푸르덴셜 상품관리
(5) 푸르덴셜 통제관리
(6) 푸르덴셜 사회공헌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푸르덴셜 생명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모토로 130여 년간 변함없이 기업의 이념을 실천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보험관련 기업이다. 푸르덴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지브롤터의 바위처럼 푸르덴셜은 전 세계 3,000만 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해 꿋꿋하고 변함없이 노력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되어 전 세계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생명보험 등의 보험 상품뿐만 아니라 뮤추얼 펀드와 증권, 신탁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Worthy of Trust`(신뢰중시) `Customer focused`(고객중심) `Respect each other`(상호존중) `Winning`(승리) 라는 네 가지의 경험 이념을 그 기반으로 하고 있다. 푸르덴셜은 이러한 고유의 창업 이념, 경영 방침과 더불어 Quality People, Quality Products, Quality Service 라는 `3Qs`를 실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
보장성 보험인 종신 보험이 주목받지 못하던 1991년 당신, 종신보험 상품을 들고 국내 영법에 첫발을 내딛은 푸르덴셜 생명은 영업부진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지난 2000년 말부터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상황은 바뀌었다. 국내 보험사들이 부랴부랴 저축성 보험 판매를 중단하고 보장성 보험 중심으로 상품포트폴리오를 전환하면서 푸르덴셜 생명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초기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이런 급성장을 하게 된 배경에는 타사와 차별화된 경영전략과 인적자원 선발, 관리부터 교육, 보상단계에 이르기 까지 인적 자원을 경영전략에 적합하게 활용한 경영방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2년 동안의 엄격한 교육과정을 거쳐 육성되는 푸르덴셜 생명의 라이프플래너(LP)는 경쟁사의 스카우트 대상 1호로 꼽을 만큼 재무 설계사로써 그 명성이 자자하다. 기존의 회원 수와 매출액만 늘리려는 보험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1:1 컨설팅을 평생해주는 LP를 두어 진정한 보험의 진수를 보여줌으로써 기존의 보험회사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다.
참고문헌
www.prudential.co.kr
www.prudential.com
www.seri.org
www.insura.net
www.fins.co.kr
www.insnews.co.kr
www.insweek.co.kr
www.inseconomy.co.kr
사례연구 보험경영 - 한국보험학회, 문영사, 2008
좋은 인재 나쁜 인재 - 정민정, 부키, 2007
세계 생명보험의 최강자 `푸르덴셜`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사랑으로 성공하는 보험컨설팅 - 김승억, 21세기북스, 2006
가족사랑에 미친 푸르덴셜가 사람들 - 김민구, 지식노마드, 2005
장미정원을 가꾸는 사람들 - 하라 도시히로, 김현희 역, 윌북, 2004
라이프플래너 푸르덴셜 성공의 비밀 - 김승억, 21세기북스,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한화그룹의 M&A 사례
  • - 목 차 -1. 서 론․ 한화그룹 소개 2. 본 론․ 성 장 사․ 인재경영․ 내부조직&SWOT분석․ M&A전략․ 대한생명인수 및 비리3. 결 론․ 외부환경에서 보는 한화그룹1.한화 그룹 소개(1) 사업영역(주)한화는 크게 그룹의 근간이 되어 왔던 제조/건설부문과 앞으로 성장과 발전을 주도할 금융부문, 서비스/레저 부문의 세 가지로 크게 구성되어 있다.1) 제조, 건설부문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건설, 한화석유화학, 한화L&C, 한화폴리드리머, 드림파마

  • [기업인수합병사례] 현대투자증권의 푸르덴셜금융 자본유치
  • 경영전략 구사가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자본력, 전문 인력, 설비 등 필요한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현투증권이 푸르덴셜금융으로부터 자본을 유치한 사례는 이러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한 방법인 기업간 인수,합병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례로 꼽힐 수 있다. 또한 현투증권의 자본유치는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지닌 외국계 금융사, 푸르덴셜금융이 단기투자형태가 아닌 국내 증권사 인수를 통해 우리나라에 진출한 최초의

  • [경영학]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한 대응방안-외국자본에 의한 M&A를 중심으로
  • 분석하고, 그 대상이 될 수 있는 기업들이 경영권을 방어하기 위하여 고려할 수 있는 방어전략과 국민, 정부, 기업의 입장에서 행할 수 있는 대응방안을 모색하려는 목적을 설정하였다.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본 연구에서는 M&A에 대한 이론적인 검토를 마친 후, 최근 우리나라에서 이루어진 외국인에 의한 적대적 M&A 사례들을 분석하고 그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문헌조사를 도구로 진행하였다.제1장의 서론부분에서는 연구의 목적, 연구의

  • [글로벌경영] 푸르덴셜의 국제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경영 방식의 채택은 매우 어려운 결단이지만 이를 잘 이뤄 낸다면 기업의 성장을 보장 받을 것이다. 그래서 인사확보전략과 이를 바탕으로 푸르덴셜의 인사확보전략을 분석해 보았다.Ⅱ. 본론1. 인사관리의 국제적 적용 방식기업이 국제화 되어감에 따라 기업이 어느 국가 또는 어느 기업의 인사관리제도를 기준으로 삼을 것인가가 문제되기 시작하는 오늘날의 시점에서 인사관리의 국제적 적용을 4가지 방식으로 정리해 보았다.첫 번째, 원산지 국

  • [광고론] 삼성생명 광고분석
  • 삼성생명목차1.개요 - 생명보험이란? - 생명보험시장 현황2.삼성생명소개 - 연혁/ 성과- 시장규모3. 삼성생명 경영전략- 자산운용 전략- 마케팅 전략4. SWOT 분석-추진상황-예상 결과삼성생명5. 광고 및 판매촉진 상황- Creative 전략- Target 및 설정이유- concept 및 설정이유- 광고 및 판매촉진상황- 이벤트 전략- PR 및 SP전략6. S. W. O. T 분석7. 수지곡선과 라이프 사이클8. 포지셔닝 전략9. 결론1-1.생명보험의 개요생명보험이란?-정의:사람의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