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푸르덴셜 생명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푸르덴셜 소개
(1) 조직도
(2) 조직문화
(3) Leadership
(4) 서비스 단계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푸르덴셜 전략 분석
(1) 푸르덴셜 마케팅
(2) 푸르덴셜 조직관리
(3) 푸르덴셜 고객관리
(4) 푸르덴셜 상품관리
(5) 푸르덴셜 통제관리
(6) 푸르덴셜 사회공헌
5.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푸르덴셜 생명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모토로 130여 년간 변함없이 기업의 이념을 실천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보험관련 기업이다. 푸르덴셜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지브롤터의 바위처럼 푸르덴셜은 전 세계 3,000만 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지켜주기 위해 꿋꿋하고 변함없이 노력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되어 전 세계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생명보험 등의 보험 상품뿐만 아니라 뮤추얼 펀드와 증권, 신탁 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Worthy of Trust`(신뢰중시) `Customer focused`(고객중심) `Respect each other`(상호존중) `Winning`(승리) 라는 네 가지의 경험 이념을 그 기반으로 하고 있다. 푸르덴셜은 이러한 고유의 창업 이념, 경영 방침과 더불어 Quality People, Quality Products, Quality Service 라는 `3Qs`를 실천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오고 있다.
보장성 보험인 종신 보험이 주목받지 못하던 1991년 당신, 종신보험 상품을 들고 국내 영법에 첫발을 내딛은 푸르덴셜 생명은 영업부진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지난 2000년 말부터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상황은 바뀌었다. 국내 보험사들이 부랴부랴 저축성 보험 판매를 중단하고 보장성 보험 중심으로 상품포트폴리오를 전환하면서 푸르덴셜 생명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초기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이런 급성장을 하게 된 배경에는 타사와 차별화된 경영전략과 인적자원 선발, 관리부터 교육, 보상단계에 이르기 까지 인적 자원을 경영전략에 적합하게 활용한 경영방침이 있다고 볼 수 있다. 2년 동안의 엄격한 교육과정을 거쳐 육성되는 푸르덴셜 생명의 라이프플래너(LP)는 경쟁사의 스카우트 대상 1호로 꼽을 만큼 재무 설계사로써 그 명성이 자자하다. 기존의 회원 수와 매출액만 늘리려는 보험회사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1:1 컨설팅을 평생해주는 LP를 두어 진정한 보험의 진수를 보여줌으로써 기존의 보험회사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다.
- 참고문헌
-
www.prudential.co.kr
www.prudential.com
www.seri.org
www.insura.net
www.fins.co.kr
www.insnews.co.kr
www.insweek.co.kr
www.inseconomy.co.kr
사례연구 보험경영 - 한국보험학회, 문영사, 2008
좋은 인재 나쁜 인재 - 정민정, 부키, 2007
세계 생명보험의 최강자 `푸르덴셜`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사랑으로 성공하는 보험컨설팅 - 김승억, 21세기북스, 2006
가족사랑에 미친 푸르덴셜가 사람들 - 김민구, 지식노마드, 2005
장미정원을 가꾸는 사람들 - 하라 도시히로, 김현희 역, 윌북, 2004
라이프플래너 푸르덴셜 성공의 비밀 - 김승억, 21세기북스,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